본문 바로가기

티스토리 스킨 배포

2017. 9. 22.

티스토리는 html과 css를 자유롭게 수정할 수 있어서 다양한 형태의 블로그 디자인을 구현할 수 있습니다. 인터넷 상에서 볼 수 있는 거의 모든 종류의 디자인을 이론상으로는 구현이 가능합니다. php와 같은 서버측 옵션은 사용할 수 없지만, 자바스크립트로 꽤 다양한 기능들을 구현할 수도 있구요. 이런 티스토리의 기본적인 형식상의 자유로움으로 인해서 티스토리에 적응하면, 다른 블로그 툴을 쓰기 답답해지기도 하는 것 같습니다. 그리고 설치형 블로그 운영에서 오는 트래픽 스트레스나, 용량 제한과 같은 문제로부터도 자유롭다는 점도 티스토리만의 장점이구요. 

하지만 꽤나 오랜 시간동안 티스토리는 정체된 것이나 다름없었는데요, 빠르게 변화하는 인터넷 환경에 비해서 워낙 변화가 없다보니 티스토리 폐쇄설이 돌기도 하고, 언젠가 느닷없이 서비스가 종료되는 것이 아닐까 하는 이야기들도 있었습니다. 하지만 최근의 티스토리 업데이트와 함께 티스토리에서 보여주는 변화를 보면서, 적어도 티스토리 서비스가 갑자기 중단되는 일은 없겠구나라는 안도감이 들고있습니다. 한국 인터넷 서비스 이용페이지에서 이미 무시할 수 없는 비중을 보여주는 티스토리 서비스이기 때문에, 어떤 형태로든 서비스가 이어질 것이라는 예상을 해봅니다.


아무튼 여러 장점은 가지고 있는 티스토리인데요, 이러한 티스토리의 백미는 스킨 디자인의 자유로움에 있는 것 같습니다. 사용자는 편리하게 스킨을 설치해서 원하는 형태로 바꿀 수 있고, 스킨 제작자는 자유롭게 디자인 할 수 있는 하나의 도화지 같은 툴이 티스토리라고 하 수 있죠. 저역시 부족하지만 이것저것 티스토리 스킨을 만들어 보기도 했는데요, 그 중에서 좀 쓸만한 것들은 공유하면서, 사람들과 나눠보려고 합니다. 기존에 작업했던 스킨을 포함해서, 틈나는데로, 새로운 버젼도 만들어 올려볼려구요. 그러면서 디자인 공부도 하구, 스킨 제작 경험도 쌓아보려고 합니다. 그럼 예전에 만든 스킨들부터 앞으로 만들어 갈 티스토리 스킨들을 이 페이지롤 통해서 소개드리고 계속 업데이트 해보려고 합니다. 그럼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


1. 첫 스킨 i2i labs No. 1 

이건 처음으로 배포한 스킨입니다. 지금보니 부족한 점들이 많이 있지만, 나름 깔끔한 형태로 디자인해보려고 노력했던 스킨입니다. 처음에는 따로 스킨 이름을 붙이지 않고 일련번호로 매겼습니다. 스킨 대량생산에 대한 의지를 불태우던 시기인만큼, 이름 짓는 것이 귀찮게 느껴졌었죠.ㅋ

티스토리 스킨 [2]Labs No1, 첫 배포

2. 두번째 스킨 i2i labs No. 2

 이 스킨은 심플한 형태를 강조한 스킨인데요, 스킨 제작의 기본적인 틀을 확립한 계기가 된 스킨입니다. 기본적인 회색 계열 색삼에 오렌지색을 가미해서 느낌을 살려본 스킨입니다.

티스토리 반응형 스킨 무료 배포 i2i Labs skin No2.

3. 오렌지 마멀레이드 

이 때부터 스킨에 이름을 붙이기 시작했는데요, 기존의 두번째 스킨에서 색상을 조금 조정하고 디테일한 부분을 수정한 버젼입니다. 깔끔한 느낌을 살리려고 노력한 스킨입니다.

티스토리 반응형 스킨 - 오렌지 마멀레이드 (No2-업그레이드 버젼)

4. BlackQuartz 프리미엄 스킨

티스토리 프리미엄 스킨을 표방하면서 당시 많은 노력을 기울였던 스킨입니다. 지금보면, 부족한 것이 많이 보이지만, 디테일한 부분까지 신경을 써가면서 꽤 시간을 많이 들여서 만든 스킨입니다. 디자인적으로 고급스러운 느낌을 살리려고 노력을 했었습니다. 이 스킨을 만들면서 많은 것을 배우게 된 계기가 된 스킨입니다.

티스토리 반응형 스킨 무료 배포 BlackQuartz

5. 타임 플로우

예전에 개념상으로 가지고 있던 아이디어를 구현해본 스킨입니다. 버스 정거장 같은 느낌의 심플한 스킨을 만들어 보았습니다. 디테일한 부분이 부족하긴 하지만, 깔끔한 느낌으로 참신한 감각으로 만들어 보았습니다.

티스토리 스킨 무료배포 반응형 - Time Flow V1.0

6. 블루 진 스킨

이 때부터는 디자인 요소에 좀 더 관심을 가지기 시작했습니다. 깔끔한 형태의 레이아웃을 추구하면서 만들었구요, 약간의 특징적인 부분들을 강조하는 형태로 만들다가 청바지 형태 느낌을 살려서 만들었습니다. 스킨이 조금씩 안정되어 가기 시작합니다.

티스토리 반응형 스킨 무료배포 - Blue Jeans

7. 페이퍼

깔끔함을 강조해서 군더더기 없이 만든 1단형 스킨입니다. 단순하면서도 실용적인 형태의 디자인을 추구했습니다. 처음과 비교하면 꽤나 안정감이 느껴지는 디자인입니다.

깔끔한 티스토리 반응형 스킨 - Paper

8. 페이퍼2

페이퍼 스킨이 나름대로 마음에 들어서 다시 페이퍼를 기반으로 새로 디테일한 부분을 수정하고 색상을 변경한 페이퍼 패밀리 버젼입니다. 

티스토리 스킨 배포 - Paper 2

현재 다른 일이 바빠져서 스킨 작업은 한동안 진행을 하지 못했네요. 다시 여유가 되는데로 스킨을 만들어서 올려보려고 합니다. 쓸만한 스킨을 만들어서 많은 사람들이 이용할 수 있으면 좋겠네요. 그럼 티스토리 스킨을 만들게 되면, 이 페이지를 통해서 다시 소개드리도록 하겠습니다. 


티스토리 반응형 스킨 무료 배포 BlackQuartz
티스토리 반응형 스킨 무료배포 - Blue Jeans
티스토리 스킨 무료배포 반응형 - Time Flow V1.0
직업 경제 정보
티스토리 스킨 배포
티스토리 반응형 스킨 무료 배포 i2i Labs skin No2.
티스토리 스킨 배포 - Paper 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