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새마을 금고 atm 이용 수수료 , 한도 안내

2020. 5. 7.
이번글에서는 새마을 금고 atm 기 이용수수료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이용수수료 뿐만아니라 시스템 점검시간과 이용 가능 시간도 함께 살펴보겠습니다.

새마을 금고 atm 이용시간 안내


새마을 금고 atm 이용시간은 기본적으로 365일 24시간 이용이 가능합니다. 단 개별금고가 기기 운영시간을 정하기 때문에 운영 금고에 따라서 이용시간에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이용 시간은 영업시간 내와 영업시간 외로 구분됩니다. 영업시간 내 이용은 평인경우 오전 8시 30분 부터 이용이 가능하구요, 오후 6시까지 이용할 수 있습니다. 토요일의 경우는 오전 8시 30분 부터 오후 2시까지 이용하실 수 있구요, 시스템 점검 시간은 23시 55분에서 00시 15분 사이에 시스템 점검이 이뤄지니 참고하세요.



새마을금고 atm 이용 수수료


새마을 금고 이용수수료는 영업시간내 이용시에는 10만원 이하 10만원 초과에 상관없이 현금인출의 경우 수수료 면제이구요, 영업시간 이외 현금인출은 건당 200원의 수수료가 발생합니다. 계좌이체는 금고에서 금고로 이체하는 경우는 수수료 면제이구요, 타행 이체의 경우는 영업시간내 10만원 이하 이체는 600원 10만원 초과 이체는 800원, 영업시간 외 이체는 최대 1천원까지 수수료가 부과됩니다.



새마을 금고 atm 이용한도 안내

새마을 금고 atm 이용한도는 1회 한도와 1일한도로 구분되어 정해져 있습니다.  출금의 경우 현금 1회 인출 한도는 100만원입니다. 수표의 경우 카드로 인출시 현금, 수표 합계 600만원까지 인출하실 수 있습니다. 1일한도는 카드의경우 600만원까지 인출가능하구요, 무통장, 카드는 100만원까지 인출하실 수 있습니다.
상세한 내용은 다음표를 참고하세요.



새마을금고 지연인출 안내

만일 새마을금고 계좌에 100만원 이상 입금되는 경우에는 30분동안 인출과 이체가 지연된다는 점도 미리 알고 계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새마을금고 장기 미사용 계좌 한도 조정 안내

새마을 금고에서 최근 1년동안 자동화기기 사용을 한 적이 없는 경우에는 1일 이체한도가 70만원으로 조정됩니다. 인출 한도도 70만원으로 조정되구요,이러한 조정을 해지하기 위해서는 영업점에 신분증을 가지고 방문하시면 최대 1일 600만원까지 상향조정을 하실 수 있습니다.



인터넷 사기 전화번호 조회, 계좌 조회 방법 안내
대구은행 고객센터 전화번호 안내 및 폰뱅킹 수수료 안내
생활안정자금 대상, 지원 내용 신청 방법 안내
캐시백이란? 캐시백 많은 체크카드 추천
서민금융대출 서비스 조회 안내 - 서민금융서비스 1332
유안타증권 수수료 안내 이체 수수료, 매매수수료
국민연금 상담 신청 방법 및 문의 전화번호 안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