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서민금융대출 서비스 조회 안내 - 서민금융서비스 1332

2020. 5. 15.
금융감독원에서 지원하는 서민 금융 대출 프로그램 이용 조회 서비스 관련해서 정부지원 제도를 어떻게 이용할 수 있는지 이번 글을 통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서민금융 대출 서비스 관련해서 서민금융 1332라는 사이트에서 관련 제도를 살펴보고 문의를 하실 수 있습니다.

나에게 맞는 서민금융지원제도 찾아보기



금융감독원 서민금융 1332 홈페이지에 들어가시면 상단 메뉴에 서민 금융 지원 항목이 있습니다.이 항목에서 내게 맞는 제도 안내를 찾아서 클릭 합니다. 그럼 지금 현재의 상황에 맞는 지원제도를 확인해 볼 수가 있습니다. 자금용도를 먼저 선택을 해주시면 됩니다. 자금 용돈은 생활안정자금융자 긴급 자금 또는  창업 자금 등과 같이 대출을 받아서 어떻게 사용할 것인지 용도를 선택하시면 됩니다.


자금 용도를 선택하신 다음에 신용등급을 선택을 하시면 됩니다. 신용등급은 나이스 지킴이 나 올크레딧 사이트에서 무료로 신용조회를 하실 수 있습니다. 연간 3회까지는  무료로 신용조회를 하실 수 있습니다. 하지만 이때 신용조회를 위해서 회원 가입과 공인 인증서가 필요하다는 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신용 등급 조회를 하신 다음에 신용등급이 1등급에서 5등급 사이로 나오시는 분은 통상 은행권과 제 2금융권에서 일반 신용대출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만약에 연소득이 3,500만원 이하인 경우에는 신용등급과 관계없이 햇살론과 새희망홀씨 대출을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다음으로 연소득을 입력을 하시고요 지금 현재 대학생인지  또는 기초수급자인지 취약계층인지 여부를 선택을 하시면 됩니다.



영화제 기본적인 사항을 입력하신 다음에 금융지원제도 조회 버튼을 클릭하시면 입력하는 조건에 맞는 서민금융지원제도를 확인하실수 있습니다.

여기서 대출 지원이 가능한 제도를 확인하신 다음에 자세히 보기 버튼을 눌러서 상세내용을 살펴보실 수 있습니다.

서민 금융 대출  문의 전화번호 안내

  이와 같은 방식으로 서민 금융 대출에 대해서 살펴보신 다음에 추가로 궁금하신 사항이 있으시면 서민 금융 대출 문의 전화번호로 연락을 하셔서 문의를 하실 수 있습니다. 서민 금융 대출 관련 우리 전화번호는 139 7번 이고요 서민금융진흥원으로 문의를 할 수 있는 전화번호입니다. 채무조정 관련된 문의는 160-5500 번으로 연락하시면 신용회복위원회 문의를 하실 수 있습니다. 불법 사금융 관련된 문의 전화번호는 금융감독원 전화번호인 1332 번으로 연락하셔서 문의가 가능합니다.

긴급한 자금이 필요하거나 생활 안정 자금이 필요한 경우에 같이 금융감독원에서 안내하는 서비스를 이용하여서 본인이 지원받을 수 있는 대출 프로그램을 확인하시면 급한 자금난을 해결하는데 많은 도움을 받을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인터넷 사기 전화번호 조회, 계좌 조회 방법 안내
유안타 체크카드 종류 및 혜택 - 유안타CMA 플러스 캐시백 등
서민금융대출 서비스 조회 안내 - 서민금융서비스 1332
대구은행 고객센터 전화번호 안내 및 폰뱅킹 수수료 안내
생활안정자금 대상, 지원 내용 신청 방법 안내
유안타증권 수수료 안내 이체 수수료, 매매수수료
부산은행 고객센터 전화번호 및 수수료 안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