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안정자금 대상, 지원 내용 신청 방법 안내

2020. 5. 15.
생활안정자금 긴급 지원 제도를 이용 해서 대출 받을 수 있는 프로그램들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이용할 수 있는 서비스들은 새희망홀씨 서민 맞춤형 대출 상품과 징검다리론 그리고 햇살론 각각을 살펴보고 어떻게 지원할 수 있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새희망홀씨 대출 안내


새희망홀씨 대출은 신용도가 낮거나 소득이 낮아서 은행에서 일반 대출로 대출받기 어려운 사람들을 위해서 준비한 대출 제도입니다.

지원대상 안내

새희망홀씨 대출은 연소득 3,500만 원 이하인 사람을 대상으로 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신용등급이 6등급에서 10등급 정도이면서 연소득이 4,500만 원 이하인 경우에도 대출 지원대상이 포함이 됩니다.



새희망홀씨 지원 내용 안내

새희망홀씨 대출금리는 연간 10.5% 이하로 책정이 됩니다. 이러한 금리는 은행별로 다르기 때문에 대출 받으려는 은행에서 정확한 금리를 확인하는 것이 필요합니다. 대출 한도는 최대 3,000만원까지 가능하고요 최종 대출금액은 은행에서 자율적으로 결정하게 됩니다. 은영 기간은 2025년 까지만 운영된다는 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긴급생계자금 지원에 관련된 내용인데요 새희망 홀씨 대출 이용 고객 중에서  1년이 1년이상  성실하게 성안을 하신 분들을 대상으로 5백만원까지 긴급생계자금을 지원할 수 있다고 합니다.

새희망홀씨 신청방법 안내

새희망홀씨 대출을 신청하려면 은행  콜센터로 문의하시거나 영업점에 문의하시면 안내를 받으실 수 있습니다.

징검다리론  신청  자격안내

  징검다리론은 서민 금융 상품을  성실히 상환한 다음에 자금 지원 공백없이 은행에서  대출을 받을 수 있도록 마련된 대출 프로그램입니다. 구체적으로 말하자면 새희망홀씨 나 햇살론 또는  미소금융,  바꿔 드림론을 이용해서 배추를 이용하는 경우에 성실히 상환을 했을 때 5등급으로 신용등급이 상향이 될 수가 있습니다.  하지만이 경우에도  햇살론대출 과제도 금융권 이용을 하실 수  없는 경우가 발생하기 때문에 이러한 공백을 해결하기 위해 만들어진 제도입니다.


지원대상 안내

징검다리론 지원 대상은 2년 이상 기존 정책 서민 금융상품을 성실하게 상환하는 사람을 대상으로 하는데요 그중에서 신용 등급이 5등급 이상인 경우에 지원을 할 수가 있습니다. 따라서 신청일 현재 연체가 있어서는 안 되고요 새희망홀씨 나 햇살론 대출 금액  중에서 75% 이상을 상환 해야 한다는 조건이 있습니다.

징검다리론  대출금리

징검다리론 대출금리는 한해 9% 수준입니다. 이러한 대출금리는 은행별로 차이가 있으므로 대출 받으려는 은행에서 정확한 정보를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대출한도는 3천만원  까지입니다.  징검다리론 대출을 받은 경우에 5년 이내에  윈리금균등분할상환을 하시면  되구요  거치기간은 최대 1년입니다.

성실상환자와  사회 취약 계층에 대해서는 특별히 금리우대 제도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햇살론 생계자금 금리 및 지원 방법 안내


햇살론 생계자금은 신용등급이 낮고 소득이 낮아서 제도권 금융을 이용할 수 없는 사람들을 위해서 서민금융진흥원 보증부 대출을 하는 제도입니다.

지원대상 안내

  햇살론 생계자금은 연소득 3,500만 원 이하인 경우에 한해서  지원할 수 있습니다. 만약에 신용 등급이 6등급에서 10등급까지 포함이 된다면 연소득 4천 5백만 원까지 지원을 하실 수 있습니다. 최대 한 달에 10일 이상 근무를 해야하구요 최근 3개월간 근로한 기록 있어야 합니다. 여성근로자 하는 90일 이내에 출산휴가를 받은 경우에는이 기간을 근로시간으로 인정한다는 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햇살론 생계 자금  안내

햇살론론 대출금리

햇살론 생계자금 대출금리는 10.5% 이내로 책정되어 있습니다. 대출 한도는 최대 1500만 원 한도 내에서 정해집니다. 그리고 이때 신용등급과 소득 수준에 따라서 보증한도를 차등 적용하게 됩니다.  3년 또는 5년 간 매월 원금 균등 분할 상환을 하시면 되고요 근로자의 경우 보증비율 90%를 받을 수 있습니다. 보증기간은 서민금융진흥원 입니다. 긴급생계자금 지원은 햇살론 대출을 받은 이후에 12개월 이상 우수 거래자 중에서 근로자이면서 보증 신청일 현재 햇살론 자격을 충족 하신 분들 대상으로 지원이 되고요 이때 500만 원 범위 안에서 지원이 됩니다.




심야전력 기준 시간, 요금 안내 및 신청 방법 안내
종일제 아이돌봄서비스 이용 안내
아이돌봄서비스 시간제 이용 안내
생활안정자금 대상, 지원 내용 신청 방법 안내
국세상담센터 이용안내 - 전화번호 문의방법 등
아이돌보미 지원방법 및 수당, 업무내용 안내
서민금융대출 서비스 조회 안내 - 서민금융서비스 133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