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민연금 상담 신청 방법 및 문의 전화번호 안내

2020. 5. 16.
국민연금 상담 신청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고 상담할 수 있는 전화번호도 함께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국민연금 홈페이지에서 고객 상담실을 운영하고 있는데요이 상담실을 이용해서 문의를 하실 수도 있고요 전화를 이용해서 궁금한 사항을 물어 보실 수도 있습니다.


국민연금 홈페이지에 이동하시면 상단메뉴에서 소통과 참여 항목이 있습니다. 여기서 고객 상담실를 클릭하시면 상담문의를 하실 수 있습니다.

상담문의 과정에 대해서 알아 보도록 하겠습니다. 홈페이지나 전화를 통해서 상담신청을 하게 되면 국민연금 상담센터로 접수가 됩니다. 그럼 콜센터 상담 팀장이 검토를 해서 연락을 하게 됩니다. 일반적인 지리와 문희의 경우에는 검토 후에 바로 답변을 하게 됩니다. 그리고 업무 담당자 확인이 필요한 질문의 경우에는 담당자를 지정하고 됩니다. 국민연금지사 나 본부에 업무담당자가 지정이 되게 되면 해당 담당자가 검토를 한 다음에 문의하신 분께연락을 취하게 됩니다.


만일 국민연금 업무와 상관이 없는 별도의 업무에 관한 문의사항은 답변을 드릴 수가 없다는 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해당 업무상 예시로는 가입이력 관련 내용과 납부금액 관련 금액 그리고 예상연금액은 상담 신청 코너에 회신을 하실 수 없습니다.  따라서 이와 같은 정보를 확인하기 위해서는 가까운 국민연금 지사를 방문해서 확인을 하시거나 내 연금 알아보기 서비스 또는 EDI 서비스를 이용 해서 확인을 해 보실 수 있습니다. 접수가 되면 상담 접수일로부터 일주일 이내에 처리 되는 것을 원칙으로 하고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부페 관련된 공익신고는 소통과 참여 메뉴에 있는 신고 센터에서 헬프라인 신고항목을 이용해서 문의를 하시면 됩니다.


  이와 같은 사항을 확인하신 다음에 상담신청하기 버튼을 클릭해서 상담을 원하시면 곧바로 문의를 하실 수 있습니다..

그리고 인터넷으로 문의하기가 불편하시다면 전화로 문의를 하시면 됩니다. 국민은행 전화  장단 번호는 국번 없이 1355 번입니다.

국민연금에 대해서 궁금한 사항이 있으면 이런 방법을 이용해서 문의하시면 궁금증을 바로 해결하실 수 있습니다.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연금복권 인터넷 구매 방법 안내
국민연금 상담 신청 방법 및 문의 전화번호 안내
부산은행 고객센터 전화번호 및 수수료 안내
새마을 금고 atm 이용 수수료 , 한도 안내
하나은행 카드 분실 신고 전화번호
연금복권 520과 720 차이, 수령액 비교
퇴직금 vs 퇴직연금 비교 - 퇴직 급여 계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