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톡 친구 삭제, 친구 완전 삭제 방법 정리

2016. 8. 30.
카톡을 쓰다보면 원래 알고 지내던 사람이 연락처를 바꾸게 되어서 다른 사람이 지인의 원래번호를 사용하게 되어서 모르는 사람인데도 불구하고 카톡의 친구로 등록이 되어 있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럴 때는 카톡 친구목록에서 삭제하고 싶으실 텐데요, 카톡 친구 삭제하는 방법이 조금 까다로워서 이번 글에서는 카톡 친구 삭제 방법을 정리해보려고 합니다.

자 그럼 카톡 친구 삭제하는 방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카톡 친구 삭제방법


가장 먼저 삭제하려는 사람의 전화번호를 삭제하고 나서 다음 과정대로 카톡에서 친구삭제를 하시면 됩니다.

전화 번호 삭제 후에 카톡 친구 리스트로 들어가서 지우려는 사람의 프로필을 찾습니다.

자 위와 같이 지우려는 사람을 찾은다음에 손으로 길게 눌러줍니다. 



그럼 다음과 같이 메뉴가 뜨게되는데요. 여기서 우선 숨김을 눌려줍니다. 바로 삭제를 할 수 는 없고 숨김을 한 다음에 숨김한 사람들 목록을 찾아서 삭제를 하게 됩니다.

자 위의 메뉴에서 숨김을 누르게 되면 다음처럼 확인 창이 나타납니다. 친구목록에서 숨긴 친구는 설정의 친구관리, 숨김친구 관리에서 삭제하거나 다시 복귀하거나 차단을 할수 있다는 안내가 나옵니다. 숨김기능 자체는 친구 목록에서만 보이지 않게 하는 것이므로 메시지를 받고 싶지 않은 경우에는 차단으로 바꾸어주어야합니다. 확인을 누릅니다.

그럼 이제 숨김 목록으로 찾아갈 차례입니다. 우선 설정페이자로 가기 위해서 우측 상단의 ‘…’표시를 누릅니다. 그럼 다시 우측 상단에 톱니 모양이 나오게 되는데요. 이 톱니를 클릭해서 설정 페이지로 들어갑니다.

설정페이지에 들어간 다음에는 친구관리 항목을 찾아서 누릅니다.

그럼 친구관리에 해당하는 설정 페이지가 나타나는데요, 여기서 숨김친구 관리를 클릭합니다.

 

여기까지 왔으면 이제 끝났습니다. 숨김친구 관리 리스트에 조금 적에 숨김 처리한 사람의 이름이 보입니다. 여기서 관리를 누릅니다.

 

숨김친구 관리 창이 나타납니다. 여기서 다시 목록으로 되돌릴 것인지, 차단을 할것인지 삭제를 할 것인지를 정하게 됩니다. 카톡친구 삭제를 원하는 것이므로, 삭제를 클릭합니다.

이 때 친구 삭제의 경우 친구 목록에서 사라지지만 상대방이 메시지를 보낼경우에 메시지를 받을 수 있게 됩니다. 아예 메시지가 오는것을 막고싶다면 차단하는 방법을 추천합니다. 


카톡은 상대방의 전화번호만 알면 친구등록과 메시지 전송이 가능하게 되어있습니다. 그리고 이렇게 상대방 전화번호로 카톡 친구등록이 되면 프로필이나 사진정보들이 노출 될 수 있습니다. 아무 제약없이 기본적인 프로필이 노출되는 것은 프라이버시 상에 다소 문제가 있어보입니다. 이러한 면에서 카톡의 지속적인 프라이버시 보장과 기능 개선 노력이 필요한 것 같습니다.


개인통관고유번호 신청 방법 및 번호 확인 방법
서울도시가스 고객센터 전화번호 안내
기업은행 분실신고 전화번호 안내
펭카 한정판 펭수카드 혜택, 발급 방법 안내
kt 올레 고객센터 전화번호 안내
연금복권 520과 720 차이, 수령액 비교
부산은행 고객센터 전화번호 및 수수료 안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