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브라더 프린터, 스캐너 드라이버 다운 방법 안내

2017. 3. 8.

이번 글에서는 브라더 프린터 드라이버 다운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브라더는 미싱으로 유명한 회사인데요, 프린터도 군더더기 없이 깔끔하게 잘 만들어서 프린터 쪽으로도 점차 인지도가 확장되고 있습니다. 미싱으로 쌓은 안정적이고 기능적인 이미지를 프린터에도 성공적으로 잘 접목시키고 있는 느낌입니다. 브라더 프린터를 사용하신다면 프린터 드라이버 변경이나 재 설치를 할 때 인터넷을 이용해서 프린터 드라이버를 다운받으실 수 있습니다. 그럼 어떻게 드라이버 다운로드를 하는지 한번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브라더 프린터 드라이버 다운로드 안내


우선 브라더 홈페이지로 이동해서 다운로드를 받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네이버, 구글,  다음과 같은 검색엔진을 이용해서 브라더 다운로드를 입력하고 검색하면 브라더 고객지원, 다운로드 홈페이지 링크를 보실 수 있습니다. 이 링크를 클릭하면 브라더 홈페이지의 다운로드 페이지로 바로 이동할 수 있습니다.

홈페이지로 이동하며 다음과 같은 화면이 나옵니다. 고객지원 다운로드 페이지로 바로 이동하게 되구요, 이 페이지에서 바로 프린터, 스캐너 등의 기기 드라이버 다운로드를 받을 수 있습니다.

여기서 페이지 중앙을 보시면 제품 모델 번호로 검색 항목이 있습니다. 여기서 제품 모델 번호를 입력한 다음 검색을 하면 됩니다.

그럼 예시로 브라더 프린터 모델인 HL-1110 을 입력해보겠습니다. 다음 검색버튼을 누릅니다.

그럼 해당 프린터 이름과 프린터 이미지를 볼 수 있구요, 우측에 드라이버 유틸리티, 펌웨어 다운로드 링크가 나옵니다. 이 링크를 클릭해서 다운로드 페이지로 이동할 수 있습니다.

위의 다운로드 링크를 클릭하면 다음과 같이 다운로드 페이지로 이동하게 됩니다. 브라더 월드 페이지로 이동해서 다운받기 때문에 영어 페이지로 전환이 되지만 다음 이미지 처럼 화살표를 따라가시면 간단하게 프린터 드라이버 혹는 스캐너 드라이버를 다운받을 수 있습니다. 다운로드는 두단계로 이루어지는데요, 우선 운영체제를 윈도우와 맥, 리눅스 중에서 선택합니다. 다음으로 운영체제 버젼을 선택해주고요, 선택이 끝난다음 Search 버튼을 클릭합니다.

만일 윈도우 사용자 일 경우에는 다음과 같이 운영체제로 윈도우를 선택해주시면 됩니다. 그런 다음 윈도우 버젼을 선택해준다음 Search 버튼을 클릭합니다.

그럼 검색결과 다음과 같은 화면이 나옵니다. 앞서 선택한 운영체제 정보가 표기되구요, 언어 설정을 할 수 있습니다.

언어설정에서 한국어로 설정을 바꿔주시구요, 하단의 Full Driver & Software Package 항목을 클릭합니다.

그럼 다운로드 페이지로 이동하게 되는데요, 여기서 가장 하단의 Agree to the EULA and Download 버튼을 클릭하면 바로 프린터 드라이버 다운로드가 시작됩니다.

영어 페이지로 중간에 바뀌어서 조금 당황스러우실 수도 있는데요, 안내데로 차근차근 따라가시면 어렵지 않게 드라이버 다운로드를 받으실 수 있습니다. 


브라더 제품 모델번호 찾기

브라더 홈페이지에는 제품 모델번호 찾는 법 안내도 나와 있는데요, 잠깐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제품 모델 번호는 디스플레이 근처나 제품 전면판 혹은 출력 용지함 근처에 위치하고 있으니 드라이버 검색시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만일 제품명을 찾는 것이 어렵거나 번거롭게 느껴진다면 제품군을 이용해서 찾아볼 수도 있습니다. 프린터, 복합기, 팩스, 라벨 프린터, 스캐너와 같이 브라더에서 생산한 제품을 직접 찾아서 드라이버 검색을 할 수도 있습니다.

이상으로 브라더 프린터 드라이버 다운로드 방법을 알아보았는데요, 브라더의 다른 제품군인 브라더 복합기, 팩스, 스캐너, 브라더 라벨 프린터 드라이버도 이와 같은 방법으로 찾아볼 수 있습니다. 그럼 드라이버 문제로 고민이시라면 이 방법으로 최신 드라이버를 다운받아 사용해보시기 바랍니다.


삼성프린터 드라이버 다운 방법 안내
맥용 동영상 플레이어 추천 베스트 3
롯데 상품권 구입처, 유의사항, 카드 상품권 등 사용 안내
신도리코 프린터 드라이버 다운로드 방법 안내 - A400 등
전화번호로 주소 찾기, 검색 방법 안내
롯데월드 어드벤쳐, 롯데월드몰, 롯데월드타워 주차장 주차요금 정리
브라더 서비스센터 위치 전화번호 안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