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무료 도장 만들기 - 전자도장 간편 제작 방법

2020. 5. 8.
무료 도장 만들기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전자문서에 활용하기 좋은 전자 도장을 간편한 방법으로 만들 수 있는 방법입니다.  모두사인과 예스폼 두군데를 소개드리려고 합니다.

.

온라인 무료도장 만들기 - 예스폼


온라인 무료 도장을 만들기 위해서 먼저 예스폼 무료도장 만들기 서비스를 알아보겠습니다.  

.

예스폼 홈페이지에 접속하면 다음과 같은 무료도장 만들기 서비스 안내를 보실 수 있습니다.


전자 도장을 만들기 위해서는 상단메뉴에서 도장신청하기 항목을 선택합니다.


그럼 무료 도장 신청하기 페이지로 이동합니다. 무료도장 신청하기를 통해서 서비스 신청을 하고 도장을 제작해서 다운로드를 받을 수 있는 과정을 거치게 됩니다.

그럼 무료도장을 만들어 볼까요. 하단의 무료도장 신청하기 버튼을 클릭합니다.


그럼 상세한 이용안내와 함께 도장 만들기 옵션을 보실 수 있습니다. 예스폼 무료도장은 무료회원의 경우에 하루에 한개를 신청하실 수 있구요, 한 아이디당 총 2개까지 신청이 가능합니다. 유료회원의 경우 더 많이 신청할 수 있구요, 도장 작업시간은 신청일로부터 48시간 이내에 제작이 됩니다. 시간이 조금 걸린다는 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만일 주말이나 공휴일이 있는경우는 제작시간이 더 길어질 수 있습니다. 

그리고 이 때 말하는 온라인 도장은 도장 이미지를 말한다는 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신청할 수 있는 도장 이미지를 보실 수 있구요, 한글과 한자 모두 신청이 가능합니다. 다양한 옵션들이 있어서 원하는 형태의 도장 이미지를 만들 수 있습니다.


그럼 도장 옵션을 살펴보겠습니다. 도장종류는 개인도장, 회사도장, 결재도장 등으로 다양하게 선택이 가능합니다.

도장종류를 선택하고 도장 이미지를 선택합니다. 도장이미지는 양각과 음각 중에서 선택이 가능하구요, 글씨체도 고인체, 전서체, 행서체, 흑묘안체를 선택하실 수 있습니다.

도장 색깔도 선택이 가능하구요, 주로 빨간색을 선택하겠지만 다른 색깔도 선택하실 수 있습니다.



그리고 이름을 입력해야 하는데요, 여기서 로그인을 하셔야 합니다.


로그인을 하신다음 최종적으로 무료 도장 신청하기 버튼을 선택하시면 됩니다.

이와 같은 과정으로 본인이 원하는 옵션을 모두 선택한 다음 무료도장 신청을 하시면 예스폼에서 무료도장 이미지를 만들어서 제공해줍니다. 시간이 좀 걸리긴 하지만 다양한 도장 이미지를 제공하고 좋은 품질의 도장이미지를 만들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혹시 예스폼 관련 문의사항이 있는 경우 예스폼 고객센터 전화번호인 1588-2390번으로 문의하시면 안내를 받으실 수 있습니다.



온라인 무료 도장 만들기 - 모두싸인


모두싸인 도장만들기 싸이트에 접속하시면 간단하게 도장을 만들수 있습니다. 


모두싸인 도장만들기 페이지에 접속하면 위와 같이 무료로 만들기 버튼을 바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 버튼을 누르면 화원가입 페이지가 뜹니다.


회원가입을 하면 모두싸인을 서비스를 1개월간 무료로 사용하실 수 있다는 안내가 나옵니다. 회원가입을 마치고 메일 인증까지 마치면 본격적으로 무료도장 만들기 페이지로 들어갈 수 있습니다.

모두 싸인에 로그인 하시면 다음과 같이 모두싸인에서 제공하는 서비스 들을 볼 수 있습니다. 여기서 좌측하단에 사인, 도장 항목을 클릭합니다.


그럼 우측편에 사인추가하기와 도장추가하기 항목이 나옵니다. 여기서 도장추가하기를 선택합니다.


도장추가하기를 선택하면 일반도장과 법인도장과 업로드 중에서 선택해서 전자도장을 만드실 수 있습니다.

무료 전자도장 - 일반도장 만들기


일반도장을 먼저 만들어 보겠습니다. 예시로 이름을 입력하고 만들기 항목을 클릭하면 해당 이름으로 도장 이미지들을 만들어 줍니다.



그럼 여기서 마음에 드는 도장이미지를 선택한 다음 추가하기 항목을 누르면 됩니다.


그럼 최종적으로 다운로드 받아서 사용할 수 있는 전자도장 이미지를 만들 수 있습니다.

 

무료 전자도장 - 법인도장 만들기


일반도장 이외에도 법인 도장을 만들 수도 있습니다. 법인도장 항목을 선택하고 이름을 입력해서 만든기 버튼을 클릭하면 앞서 일반도장과 마찬가지로 법인도장 이미지 파일을 만들 수 있습니다.




무료 전자도장 - 실제도장 이미지 파일로 만들기


실제 도장이 있는 경우에 도장 사진을 이용해서 이미지 파일로 쉽게 만들 수 있습니다. 업로드 항목을 다음과 같이 선택한 다음 가지고 있는 도장 이미지를 업로드하면 편리하게 전자도장 이미지로 변환해서 사용이 가능합니다.



요즘은 전자 서명이 많아지면서 전자도장을 사용할 일이 가끔 생기곤 합니다. 무료 도장 만드는 방법을 통해서 간편하게 전자도장 이미지를 만들어서 사용하시면 필요시 유용하게 이용이 가능할 것 같습니다.




저작권 없는 무료 한글 폰트 소개합니다. 서울 서체 - 한강체, 남산체
리얼택 사운드 드라이버 다운 방법 정리
병무청 공인인증서 안내입니다.
렌즈 중고 구매시 꼭 알아야 할 캐논 렌즈 연식 구별하는 법(시리얼 읽는법)
무료 도장 만들기 - 전자도장 간편 제작 방법
폴라로이드 카메라의 최고봉, 인스탁스 미니 90 네오 클래식
인스탁스 미니 90 폴라로이드 카메라 수령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