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16/08/273

검색엔진 순위 비교 - 2016년 상반기 네이버 vs 다음 vs 구글 검색량 비교 우리나라에서는 네이버가 검색엔진 1위를 줄곳 고수하고 있습니다. 인터넷의 치열한 경쟁을 생각하면 지속적으로 1위자리를 지키고 있는 네이버가 대단하게 느껴집니다. 그럼 2016년 상반기 한국 인터넷 검색엔진의 점유율을 한번 비교해서 살펴보았습니다. 비교 기간은 2016년 1월1일부터 6월 30일까지입니다. 네이버 vs 다음 우선 첫번째 비교 대상은 네이버와 다음입니다. 네이버가 2106년 상반기 후반들어서 소폭 하락하는 경향을 보이고 있습니다. 네이버가 하락한만큼 다음이 치고 올라오는 경향이 보이네요. 이 경향이 계속 이어질지 아니면 일시적인 현상인지 여부는 좀 더 지켜봐야 할 것 같습니다. 하지만 여전히 네이버와 다음 사이의 격차는 커보입니다. 네이버 vs 구글 네이버에 비해 존재감이 보이는 다음에 비해.. 2016. 8. 27.
새집냄세, 새집증후군 해결법, 베이킹 아웃에 대하여 새집으로 이사를 가면, 새집 특유의 냄새가 있습니다. 벽지나 바닥제 등에서 나오는 묘한 약품 냄새같은 것이 집안 전체에 스며들어 있는데요. 이러한 새집냄세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새집 냄세의 원인 이러한 냄새의 주 성분은 도료나 마감재 등에서 나오는 휘발성 유기화합물입니다. 포름알데히드, 벤젠, 프탈산 화합물 등의 몸에 좋지 않은 유기화합물들이 섞여서 나는 냄새인데요. 이러한 성분들은 농도가 진할 경우 몸에 안좋은 영향을 끼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포름알데히드는, 도료나 합판, 벽지등의 접착제에서 나올 수 있는데요. 발암물질로서, 암 발생을 촉진하고 아토피나 알러지를 유발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그리고 벽지의 가소제 도료 속에서는 프탈산 화합물이 발생하게 되는데요. 이 역시 발암성으로서 .. 2016. 8. 27.
시력검사 아이폰 어플 - 우리가족시력측정 아이폰에서 간편하게 시력검사를 할 수 있는 어플을 소개드립니다. 이 어플을 이용헤서 , 시력 측정, 난시 검사, 망막검사, 적녹시표, 색맹검사를 진행할 수 있습니다. 최근 눈이 침침하거나 불편한 느낌이 있다면 한번 가볍게 확인보면 좋을 것 같습니다. 깔끔하고 정돈된 느낌의 어플입니다. 그럼 어플을 한번 살펴 볼까요. 우리가족시력측정 초기화면에서 원하는 테스트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시력검사는 눈에서 50cm 띄워서 진행합니다. 이런 시력검사에서 아이폰의 레티나 디스플레이가 유용하게 쓰이네요. 색맹 검사에서는 보이는 숫자를 입력해서 맞추도록 되어 있습니다. 그리고 적녹시표를 제공하는데요, 이를 통해서 현재 안경의 도수가 적절하게 잘 맞는지 알아볼 수 있습니다. 천천히 여유있게 자신의 눈 상태와 시력을 확인.. 2016. 8. 2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