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성에 있는 다양한 관광지들이 있는데요 이번 글에서는 고성공룡박물관 가는 길에 대해서 상세하게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고성공룡박물관 홈페이지에  찾아가시면 박물관에서 전시 하고 있는 다양한 공연 관련 프로그램들과 전시물들을 살펴보실 수 있고요 공룡 박물관에 가는 길도 함께 보실 수 있습니다. 그럼 고성공룡박물관 홈페이지로 들어가서 어떻게 박물관에 찾아 갈 수 있는지  알아보겠습니다.


고성공룡박물관 홈페이지에 들어가시면 상단메뉴에서 박물관소개 항목이 있는데요 여기서 찾아 오시는길 항목을 클릭하시면 바로 상세안내 페이지로 이동 하실 수 있습니다.

상세 안내 페이지로 이동 하면  전국 와의 각 지역에서 고성공룡박물관으로 이동하는 경우에 대해서 각각 안내를 하고 있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먼저 여기서 서울에서 찾아 가는 길을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서울에서 자동차를  운전해서 찾아가는 경우에는 사천 IC를  동해에서 가는 방법과 고성 IC를 통해서 가는 방법 두 가지로 가실 수 있습니다. 사천 IC에서는 박물관까지 40분 정도 소요가 되고요 고성 IC에서는 약  50분 정도 소요가 된다고 합니다.

그리고 버스를 이용해서 서울에서 고성공룡박물관으로 가실때에는 서울 남부 시외버스 터미널에서 삼천포로 가는 버스를 타시고 삼천포 시외버스 터미널로 우선 이동을 합니다. 삼천포까지 가는 버스 요금은 일반 요금 2만 4 백원입니다. 그리고 약 4시간 10분 정도 소요가 되고요 하루에 열두 대가 운행 되고 있습니다. 첫차는 오전 7시에 출발하구요 막차는 저녁 9시에 출발합니다.  



삼천포 시외버스 터미널에 도착하면 터미널 건너편에서 공룡박물관 행 버스를 타시면 되는데요 10 번 시내버스 덕명, 월흥행 버스를  타시면 됩니다. 버스 요금은 1110 원이고요 박물관까지는 30분 정도 소요가 됩니다. 하루에 열 대가  운영 되기 때문에 시간을 잘 확인하셔서 이용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출발 시간은 오전 6시 5분부터 저녁 9시 34분까지 운영이 되고요 다음 표를 통해서 상세 운행 시간을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서울에서 삼천포로 가는방법 예에 서울에서 고성으로 가신다음에 공룡박물관으로도 가실 수 있는데요 서울 남부 시외버스 터미널에서 고성으로 가시면 일반 요금 21,600원에 이용하실 수 있구요 소요 시간은 4시간 15분 정도 걸립니다. 그리고 1시간 간격으로 배차 되어 있기 때문에  더 편리하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첫차는 오전 8시에 출발하고요 막차는 저녁 7시에 출발합니다. 고성 시외버스 터미널에서는 고성공룡박물관까지 버스 요금이 3600 원이고요 1시간 정도 소요가 되면  하루에 세대가 은행이 됩니다. 오전 8시 와 오후 12시 20분 그리고 오후 4시 55분에 운행이 된다는 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서울에서  고성까지는  철도가 은행이 되지 않습니다. 따라서 철도를 이용할 때는 진주나 창원으로 철도를 이용해서 가신다음에 진주나 창원에서 다른 교통 수단을 이용해서 오셔야 한다는 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그럼 다음으로는 대전에서 고성공룡박물관으로 찾아가는 방법에 대해서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버스를 이용 할 때는 대전 동부 시외버스 터미널에서 삼천포로 2동에서 가실 수 있구요 이때는 버스 요금 1만 2천 5백원입니다. 소요시간은 약 2시간 20분 정도 걸립니다. 

그리고 대전에서 고성으로 갈 때에는 대전동부시외버스터미널 해서 고성  시외버스 터미널로 가실 수 있고요 이때는 일반 요금 13,900원에 이용하실 수 있으며 소요 시간은 2시간 30분 정도입니다. 이와 같이 삼천포와 구성네 도착하시면 없어 설명드린 것과 마찬가지로 버스를 이용해서 이동하실 수 있습니다.

이상으로 고성공룡박물관에 가는 길에 대해서 살펴보았습니다. 버스를 이용하시면  삼천포나 고성에서 출발 하는  버스 시간표를 잘 확인하셔서 스케줄을 짜시는 것이 필요할 것 같습니다. 그리고 철도로 바로 고성까지 가는 방법이 없다는 것도 참고하시고요  자동차로 운전해서 가실 때에도 이와 같은 이동경로를 사전에 한번 확인 하신 다음에 가시면 더  좋을 것 같습니다.  그럼 고성공룡박물관에 가시는 분들께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었으면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