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립중앙박물관 가는길, 주차장 이용안내

2018. 2. 15.
국립중앙박물관에  관람을 가실 때 가는 길과 주차장 이용 방법에 대해서 이번 글을 통해서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국립 중앙 박물관에서는  다양한 전시 프로그램을 상시 운영하고 있는데요 역사에 대해서 공급하기 위한 좋은 교육 장소라고 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가족 나들이나 연인끼리 국립중앙박물관에 방문하셔도 즐겁고 알찬 시간을 보낼 수 있는데요 이번시간에는 어떻게 찾아가는지 가는 길에 대해서 상세하게 살펴보고 자동차로 가실 때 이용할 수 있는 주차장 이용 요금 정보대해서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그럼  국립중앙박물관 홈페이지에  방문해서 관련 정보를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국립중앙박물관 홈페이지에 접속 하시면 상단에 있는 관련 정보 항목에서 오시는 길 안내를 보실 수 있습니다.  대중교통을 이용해서 찾아 가는 방법과 주차장 이용안내를 각각 구분해서 안내하고  있습니다.

국립중앙박물관 가는 길 안내


그럼 어떻게 국립중앙박물관에 찾아가는지 하나씩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지도를 통해서 대략적인 위치를 살펴보겠습니다.  



국립중앙박물관 용산 가족 공원 근처에 위치하고 있구요 서울역 4호선을 이용해서 가시면 빠르게 가실 수 있습니다.  국립중앙박물관 주소는 서울시 용산구 서빙고로 137 무역 전화번호는 02-2077-9000 번호로 연락하시면 안내를 받을 수 있습니다.

국립 중앙 박물관에 지하철을 이용해서 찾아가는 방법을 살펴 보겠습니다. 4호선을 이용하시거나 경의중앙선을  이용해서 가실 때에는  이촌역 2번 출구 방향으로 나오셔서 박물관 서문 쪽으로 이동하시면 됩니다.

그리고 1호선을 이용해서 가실 때에는 용산역에서 먼저 하차 하신 다음에 경의중앙선으로 환승을 하시고 이촌역에서 처리하시면 됩니다. 3호선에서 가실때에는 옥수역에서 하차를 하시구요 경의중앙선으로 갈아 타신 다음에  이촌역에서 내리시면 됩니다. 6호선을 이용할 때는 삼각지역에서 환승하여서 이촌역으로 가시면 되구요  7호선은 총신대입구역에서 9호선은 동작역에서 환승하시면 됩니다.

그리고  이촌역에서  국립 중앙 박물관으로 가는 지하보도를 박물관 나들길이라고 하는데요 나들길을 이용해서 가실 때는  나들길 개방 시간을 잘 확인하신 다음에 가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나들길 개방시간은 월요일과 화요일 목요일, 금요일의 경우에는 오전 7시부터 저녁 7시까지 개방을 하구요 수요일부터 토요일까지는 야간까지 개방을 하기 때문에 오전 7시부터 저녁 10시까지 이용하실수있습니다. 일요일 공휴일은 오전 7시부터 저녁 8시까지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다음은 버스를 이용해서 국립중앙박물관의 가는 길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간선버스를 이용할 때는 400번과 502번을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그리고 서울시티투어버스를 이용해서 가실 수도 있구요 버스 노선은 다음 글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자동차를 이용해서 가실 때에는  시청 방면에서 출발 하실 때는 이태원 방면에서 반포대교 진입 전에  용산 가족공원 방면으로 우회전을 하시기 바랍니다. 용산가족공원 입구에서 약 300m 정도 직진을 하면 박물관으로 가실 수 있습니다. 강남 방면에서는  반포대교를 지나서 첫 삼거리에서 용산가족공원 방면으로 좌회전을 하시면 됩니다. 삼각지 방면에서 출발 하실 때에는 1호선 용산역 방향으로 우회전 하신 다음에 이촌역에서 용산 가족 공원으로 150 미터 정도 좌회전을 해서 가시면 박물관을 찾을 수 있 습니다.
그리고 국립중앙박물관 외에는 주차 공간이 부족 할 수 있기 때문에 가급적이면 대중교통을 이용하는 것은 권장 하고 있다는 점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국립중앙박물관 주차장 이용안내


그럼 다음으로는  다음으로는  국립중앙박물관 주차장 이용요금과 이용안내를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다음 약도로 주차장 위치를 간단하게 살펴보실 수 있습니다. 주차장은 소형주차장과  대형 주차장 그리고 업무용 주차장으로 구분되어 있습니다.

국내에 있는 주차장은 754대를  주차할 수 있는 공간이 마련되어있구요 지하 1층부터 지상 1층과 지상 2층을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지하 1층은 관람객용 주차장으로서  522대를  주차할 수 있습니다. 2주차 공간에는 장애인용  차량 24대, 경차 하이브리드 용 36대를 주차할 수 있는 공간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지상 1층 주차장은 업무용 주차장으로서 132대를  주차할 수 있구요 장애인용으로  6대와 경차 하이브리드용 19대를 포함 합니다.  그리고 지상 2층 주차장은 역시 업무용 공간으로서  장애인용  세대와 경차 하이브리드용 16대를 포함한 주차 공간으로서  100대를 주차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옥외  주차장은 대형 차량 78대를 포함해서  총 99 대를 주차할 수 있 습니다.

국립중앙박물관 주차 요금 안내

그럼 주차 요금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주차요금은  15인승 이하 승용차의 경우에는 기본 2시간에 2,000원의 주차 요금이 부과됩니다.  그리고  30분 당 500원을 추가 요금이 부가 되구요 일 최대 주차 요금은 만원입니다. 주차 가능한 시간은 오전 6시부터 저녁 11시까지 나는전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16인승 이상 중형 차량과 대형 차량은  기본 2시간에 4000원을 주차 요금이 부과 되고요 2시간 이후부터는 30분당 1천원의 초과 요금이 부과됩니다.  그리고 최대 주차 요금은 하루에 2만 원입니다.

  국립 중앙 박물관 주차장에 주차할때 입차 후 20분 이내에  주차를 하게 되면 요금을 면제 때문에 간단한 업무 시에는 잠시 주차장을 이용 하실 수 있습니다.  요금정산을 한 다음에는 20분 이내에 출처 하지 않을 경우에는 추가 요금이 부과될 수 있다는 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저녁 11시 이후에는 주차장 출입문을 해야 하기 때문에 운영 시간 내에 출차를 하실 수 있도록  시간을 잘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공무 내방자나 유물기증자의  경우에는 주차요금 면제를 받으실 수 있구요 방문 시에 해당 증빙을 제시하셔야 합니다.

다음 표를 통해서 주차요금 면제 와 할인 대상에 대해서 살펴보시기 바랍니다..   면제나 할인 대상인 경우에는  해당 증빙을 제시하시면 할인을 받으실 수 있으니 참고하셔서 이용하시면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이상으로 국립중앙박물관  가는 길에 대해서 지하철과 버스 그리고 자동차로 이동하실 때에 대해서 간단하게 살펴 보았습니다. 그리고 자동차를 이용할 때 주차장을 이용 하는 방법과 이용요금에 대해서 간략하게 살펴보았습니다. 국립 중앙 박물관에 가시는 분은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그리고  주차할 공간이 넉넉하지 않기 때문에 가급적이면 대중교통을 이용하는 것이 오히려 더 편하게 갈 수 있는 방법 일 수 있으니 이동 동선에 대해서 살펴보시고 가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국내 여행정보 안내
고성 공룡 박물관 관람료 및 주차 안내
국립중앙박물관 가는길, 주차장 이용안내
국립어린이박물관 가는길 주차장 이용안내
국립극장 주차장 위치, 이용 요금 상세 안내
남산타워 가는길 순환버스 상세 안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