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서울시티투어 2층버스 하이라이트 코스 이용안내 - 한강 롯데월드타워

2018. 2. 27.
서울시 관광을 할 때 하면 좋은 서울시티투어버스 2층버스 중에서 이번 글에서는 하이라이트 코스에 대해서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서울시티투어 하이라이트 코스는 한강의 경치와 롯데월드타워 주변 경관을 살펴볼 수 있는 곳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그럼 서울시티투어버스 홈페이지를 통해서 하이라이트 2층 버스에 대해서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하이라이트 코스 노선도를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동대문 디자인 플라자에서 출발해서 서울숲공원을 거쳐 한강뚝섬유원지 와 잠실롯데타워 등을 한강 주변 관광지를 둘러본 다음에 장미 광장과 올림픽 공원 등을 거쳐서 다시 동대문 디자인 플라자로 돌아오는 코스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이러한 코스에 있는 정류장에서는 원하는만큼 다시 탈 수 있습니다. 따라서 보다 더 상세히 둘러보고 싶은 곳에서 내리셔서 관광을 하신 다음에 다시 탑승하시면 됩니다. 하이라이트 코스 이용 요금은 어른은 만 5천 원이고요 청소년은 만 원에 이용이 가능합니다. 그리고 전통문화코스로 환승 하고 싶을 때에는 동대문디자인플라자 매표 안내소에서 환승 티켓을 구매 하신 다음에 전통문화코스 버스를 탑승하시면 됩니다. 환승 티켓은 성인 5,000원 청소년 3,000원입니다.

하이라이트 코스  버스 운행 시간은 첫차는 오전 9시 50분에 있습니다. 막차는 오후 5시 30분에 출발해서 7시 15분까지 운행이 됩니다.  운행 간격은 40분으로이구요,  각각의 정류장에 상세 운행 시간이 부착 되어 있으므로 정확한 시간을 확인하시고 싶으실 때는 정류장 운행 시간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시티투어 하이라이트 코스를 탑승하실 때 강변북로와 롯데월드타워 일대의 교통혼잡이 나 마라톤 등을 행사로 인해서 운행이 불가능할 때에는 해당 노선이 제외 될 수도 있기 때문에 이점 참고하시기 바라고요 운행중에는 2층에 서있는 것은 금지되어 있는 것도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동대문 디자인 플라자에서 탑승하실 때에는 동대문역 8번출구 전방 300m에 있는 일요일에 건너편에 시티투어 매표소에서 표를 구매하셔서 탑승하시면 됩니다. 그리고 동대문역사문화공원역 1번 출구로 나오시면 바로 매표소가 2층버스를 보실 수 있으므로 1번 출구로 나오셔서 이용하셔도 좋습니다.

다음은 이용 요금 안내 표입니다. 온라인 예매가는 정상가와 동일하며 열 명 이상 단체 예약 시에는 10% 할인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그리고 다음 예약 방법과 환불 규정에 대해서 참고하셔서 이용하시기 바랍니다. 당일 예약은 불가능하며 좌석은 미지정 좌석제로 운영이 된다는 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아시아나 항공기과  에어부산 이용객의 경우에는 서울 시티투어 버스 티켓을 구매 할 때 항공 탑승권을 제시하면 20% 할인을 받으실 수 있으니 참고하셔서 이용하시기 바랍니다.

이상으로 서울시티투어 2층버스 하이라이트 코스 용에 대해서 살펴 보았습니다. 이용요금과 탑승장소 그리고 운행 노선에 대해서 살펴 보았고요 간단하게  예약 방법과 탑승권 할인에 대해서도 살펴 보았습니다.   시티투어 버스 티켓 구입에 참고하시고요 비용을 절약 하시는데 도움이 되었으면 합니다.



서울시티투어2층버스 전통문화 코스 이용안내
국립중앙박물관 가는길, 주차장 이용안내
서울시티투어 버스 요금 시간 비교 안내
남산타워 가는길 순환버스 상세 안내
서울시티투어 2층버스 야간 운행 코스 이용 안내
서울시티투어버스 예약 방법 및 유의사항 안내
국립어린이박물관 가는길 주차장 이용안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