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립어린이박물관 가는길 주차장 이용안내

2018. 3. 16.
국립어린이박물관에 아이들과 함께 방문하시면 여러가지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과 함께 역사에 대해서 공부하고 즐거운 시간을 보내실 수  있습니다. 이번 글에서는 국립어린이박물관에 가는 길과 함께 주차장 이용안내에 대해서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국립어린이박물관 기본적으로 오전 10시부터 오후 6시까지 운영을 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매달 마지막 주 수요일에 야간개장을 하는데요 야간개장을 하는 날에는 오후 6시부터 7시 반 그리고 7시 반부터 9시까지 두 번 더 프로그램이 진행이 됩니다.  입장료는 무료로 이용하실 수 있기 때문에 부담 없이 방문하셔서 프로그램을 이용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국립어린이박물관에 대해서 문의 사항이 있을 때에는 02-2077-9000 번으로 연락하시면 안내를 받으실 수 있습니다.


국립어린이박물관 가는 길 안내


그럼 국립 중앙 박물관에서 운영하는 국립어린이박물관에 가는 길을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국립 중앙 박물관에 가시는 길과 동일한데요 다음지도를 통해서 위치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박물관 주소는 서울특별시 용산구 서빙고로 137 이구요 대중교통을 이용해서도  편리하게 가실 수 있습니다.

버스를 이용 해서 가실 때에는 간선버스 400 번과 간선 버스 502번을 이용하시면 국립중앙박물관으로 빠르게 가실 수 있고요 서울 시티투어 버스를 이용해서도 박물관으로 가실 수 있습니다.

그리고 최선을 이용할 때는 4호선 이촌역에서 2번 출구로 나오시면  박물관 방향으로 가실 수  있습니다.

그리고 이촌역 지하보도는 박물관 나들길이라고 불리는데요  월요일과 화요일 목요일 금요일은 오전 7시부터 저녁 7시까지 지하보도를 이용하실 수 있고요 수요일과 토요일,  그리고 일요일과 공휴일은 오전 7시부터 저녁 10시까지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자가용으로 국립어린이박물관으로 가실 때에는 시청 방면과 강남방면 그리고 삼각지 방면에서 출발 다음 안내를 참고하셔서 가시면 되구요 용산 가족 공원 입구로 가신 다음에 박물관을 찾아가시면 빠르게 가실 수 있습니다.

국립어린이박물관 주차장 이용안내


다음은 국립어린이박물관을 이용할 때 주차장 이용요금 대해서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주차장은  15인승  이하 승용차의 경우에는 기본 2시간에 2,000원에 요금이 부과됩니다. 그리고 16인승 이상 중형차와 대형차는 기본 2시간에 4,000원에 요금이 부과됩니다. 그리고 초과 요금은 승용차는 30분당 500원 중형차와 대형 차는 30분당 천원이 부과 된다는 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입장 다음에 20분 이내에  다시 나오게 되면 별도의 요금이 부과되지 않는다는 정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다음은 어린이 박물관을 이용할 때 참고하면 좋을 사항에 대해서 간단하게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어린이 박물관 내 방문하실 때 예약한 날짜와 인원은  변경할 수 없기 때문에 최소한 다음에 다시 예약을 하셔야 된다고 합니다. 그리고 예약취소는 국립 어린이박물관 홈페이지에서 마이페이지에 들어가셔서 예약현황 메뉴에서 예약 내역을 확인 하신 다음에 취소를 하시면 되구요 만약에 최소하지 않고 방문 하지 않았을 때에는  다음에 불이익을 받을 수 있기 때문에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어린이 박물관 안에서는 사진을 촬영할 수 있기 때문에 아이들을 위해서 카메라를 가지고 오셔도 좋을 것 같습니다. 하지만 삼각대 나 플래시를 이용해서 촬영 하실 수 없다는 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어린이 박물관 교육 프로그램은 현장접수으로도 신청을 하실 수 있고요 사전에 인터넷으로 신청하시면 원하는 시간에 예약하실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국립어린이박물관에서는 가족을 위한 프로그램과 학교 단체 학생 방문객을 위한 프로그램도 준비 되어 있기 때문에 프로그램을 확인 하신 다음에  참여하고 싶은 프로그램  신청을 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이와 같은 국립어린이박물관 전시 프로그램과 체험 프로그램을 통해서 예전에 사람들이 어떻게 살았는지 대해서 체험을 하면서 느껴볼 수 있구요 역사에 대한 이해도를 더 높일 수 있을 것 같습니다.


국립어린이박물관 도시락 이용 장소는 문화상품점 맞은편에 있는 도란도란 도시락 쉼터에서 드실 수 있습니다. 박물관 개관 시간인 오전 10시부터 저녁 6시까지 편한 시간에 이용할 수 있기 때문에 출출하실 때는 도시락 쉼터를 방문하셔서 음식을 드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아이들과 함께 역사 공부도 하고 다양한 체험도 할 수 있는 공간으로 써 공유 어린이 박물관에 교육에 좋은 곳인 것 같다는 생각이 듭니다. 또한 무료로 이용할 수 있기 때문에 부담없이 방문하셔서 즐거운 시간을 보낼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이상으로 국립어린이박물관의 가는 길과 주차장이용안내 그리고 간단한 이용정보에 대해서 살펴 보았습니다.



국립어린이박물관 이용방법 상세 안내
서울시티투어 2층버스 야간 운행 코스 이용 안내
국립중앙박물관 가는길, 주차장 이용안내
서울시티투어 2층버스 하이라이트 코스 이용안내 - 한강 롯데월드타워
카메라 적정 보관 습도, 렌즈 곰팡이 방지를 위한 보관 방법 안내
국립어린이박물관 가는길 주차장 이용안내
국내 여행정보 안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