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핸드폰 요금제 비교 방법 안내

2017. 11. 14.

이번글에서는 핸드폰 요금제 비교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새로 폰을 구입하려고 하거나, 요금제를 바꾸고 싶은 경우에 통신사별로 가격을 한번에 비교해서 볼 수 있는 방법을 알아보려고 합니다. 세티즌에서 제공하는 스마트폰 요금 계산기를 이용하면 간단히 확인할 수 있는데요, 찬찬히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검색을 통해서 스마트폰 요금 계산기를 검색합니다. 그럼 다음과 같이 세티즌 요금 계산기 항목을 볼 수 있습니다.

이 항목을 통해서 세티즌 홈페이지로 들어가면 다음처럼 메인 상단 메뉴가 나옵니다.


그리고 바로 스마트폰 요금계산기를 볼 수 있습니다. 통신사는 skt, kt, lg u+ 세가지에 대해서 비교를 해볼 수 있습니다. 


그리고 통신사별 제공하는 단말기 제조사와 제조사별 제품, 그리고 통신망 구분, 요금제 분류, 기간, 약정할인와 유심 면제 여부, 등의 옵션을 선택해서 출고가를 확인할 수 있구요, 이를 통해서 요금 계산을 해볼 수 있습니다.

그럼 예시로 skt 에서 갤럭시노트8 을 선택해서 사용할 경우에 요금제를 알아보겠습니다. 다음과 같이 원하는데로 옵션을 설정하면, 바로 하단에 출고가가 얼마인지 확인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요금계산 버튼을 누르면 하단에 갤럭시노트8 skt 요금제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요금제는 리스트로 길게 나오는데요, 일부만 발췌해보았습니다. band 데이터 세이트 요금제의 경우 음성무제한 문자 무제한에 데이터 300mb를 제공해주구요, 월청구액은 7만 8천원 정도 나옵니다. 그리고 다른 요금제도 각각의 조건별로 월청구액과 공시지원, 추가지원 금액, 할부원금, 월 할부금, 기본료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또한 통신사별로 보조금을 비교해 볼 수 도 있습니다. 갤럭시노트8 64기가 모델 통신사별 보조금은 각각의 요금제 구간별로 차이가 나구요, 다음 표를 통해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통신사별 청구요금을 한번에 비교할 수 도 있습니다. 


3만원대, 5만원대, 10만원대 기본요금제에 따라서 각각의 통신사별로, 출고가, 공시지원 금액, 추가지원금액, 할부원금, 월 할부금, 할부이자, 기본요금, 월청구금액을 한꺼번에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와 같은 방법으로 다른 원하는 핸드폰 기종을 찾아서 확인해볼 수 있습니다. 아이폰8 플러스를 이용하고 싶은 경우라면 다음과 같이 아이폰8 플러스를 선택하고 다른 옵션들을 선택하면, 출고가를 확인할 수 있구요, 앞서 살펴본 바와 같이 요금제와 통신사별 보조금을 비교해볼 수 있습니다.

다음은 skt에서 이용할 수 있는 아이폰8 플러스 64GB 요금제 청구요금 요금제 표입니다.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때는 더 길게 표로 볼 수 있지만 일부만 발췌해보았습니다. 

그리고 통신사별 아이폰8 플러스 64GB 보조금을 한눈에 비교해 볼 수 있습니다. 다음 표로 보듯이 요금제 구간별로 보조금에 차이가 있구요, 통신사별로 비슷하지만 약간씩의 차이가 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와 같이 자신이 사용하고 싶은 스마트폰 모델과 통신사, 그리고 자신의 필요에 맞는 옵션들을 선택한 다음 요금제를 한번에 비교해 볼 수 있습니다. 통신사별로 요금제를 비교하거나 보조금을 비교할 때도 간편하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그럼 핸드폰 요금제를 비교해보고 싶을시다면 한번 이용해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타이핑하기 좋은 스마트폰 사이즈는?
안드로이드용 키보드 추천 A키보드
스마트폰의 미래, 조립형 스마트폰 Phoneblocks
핸드폰 요금제 비교 방법 안내
CJ 헬로 모바일 알뜰폰 vs KT 기본 요금제 비교
핸드폰 찾기 - 분실 폰 검색 및 습득시 대처 방법 안내
아이폰 6 발표 우리말 생중계 볼 수 있는 곳