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삼성프린터 드라이버 다운 방법 안내

2017. 3. 6.

이번 글에서는 삼성 프린터 드라이버 다운로드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삼성은 국내 프린터 시장에서 꽤 높은 점유율을 차지하는 많큼 많은 분들이 삼성 프린터를 사용하실텐데요, 프린터 구매시에 동봉되어 온 설치 cd를 분실했거나 운영체제 변경 혹은 최신 드라이버를 설치하기 위해서 인터넷에서 최신 프린터 드라이버를 다운받을 필요가 있을 때 본 글에서 설명드릴 삼성 프린터 드라이버 다운로드 방법을 이용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그럼 삼성 프린터 드라이버 다운로드 방법에 대해서 차근차근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삼성 프린터 드라이버 다운로드 방법

먼저 삼성 프린터 드라이버 다운을 위해서 삼성전자 서비스 홈페이지로 이동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삼성전자 서비스 홈페이지는 네이버나 구글과 같은 검색엔진을 통해 간단히 검색해서 홈페이지로 이동할 수 있습니다.

삼성전자서비스 홈페이지로 이동하면 다음과 같은 메인화면을 볼 수 있습니다. 여기서 프린터 드라이버를 다운받기 위한 방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이동방법은 몇가지가 있는데요, 우선 상단 메뉴의 빠른해결 항목의 하위메뉴인 다운로드를 클릭하면 다운로드 페이지로 바로 이동할 수 있습니다. 다른 방법으로는 좌측 메뉴의 다운로드 센터를 클릭하는 방법으로도 드라이버 다운로드 페이지로 이동이 가능합니다.


다운로드 페이지로 이동하면 상단에 모델명 검색창이 나오는데요, 여기서 원하는 프린터의 모델명을 입력한다음 검색 버튼을 누르면 해당 프린터의 드라이버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예시로 삼성 흑백 레이저 프린터 SL-M2024 프린터 드라이버 다운로드를 받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제품 모델명 입력창에 SL-M2024를 입력한 다음 검색 버튼을 누르면 하단에 바로 해당 프린터 제품 분류인 흑백레이저 프린터가 표시되구요 바로 모델명이 우측에 표시됩니다. 여기서 원하는 모델명을 클릭해주면 됩니다.

그럼 다음과 같이 프린터 모델명 표시와 함께 프린터 메뉴얼 다운로드 및 드라이버 응용프로그럼, 펌웨어 업데이트를 위한 펌웨어 다운로드 항목이 나타납니다.

여기서 삼성 프린터 드라이버를 다운로드 받기 위해서 드라이버 항목을 선택해줍니다. 그러면 해당 프린터 드라이버에 다한 운영체제별 드라이버 리스트가 나옵니다. 


여기서  드라이버 버젼 정보를 확인 할 수 있구요, 해당 리스트의 가장 우측에 다운로드 파일 링크가 나와있습니다. 이 파일 버튼을 클릭하면 바로 해당 프린터 드라이버 다운로드가 시작됩니다.

이상으로 삼성 프린터 드라이버 다운로드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삼성 프린터는 다양한 모델이 출시되어 있는데요, 삼성전자 서비스 홈페이지에서 각각의 모델별로 간편하게 검색을 통해서 프린터 드라이버를 다운받을 수 있게 잘 정리를 해 놓은 것 같습니다. 그럼 필요하실 때 유용하게 사용하시기 바랍니다.


싱크대 수도꼭지 수전 교체 방법 안내
후지제록스 프린터 드라이버 다운로드 방법 안내
사운드카드 자동설치 방법 안내 - 3DP 칩으로 드라이버 자동 검색
헤드셋 소리가 안들려요. 소리 안날 때 대처 방법 및 고치는 방법 안내입니다.
생활 전자 기기 안내 - 하드웨어, 소프트웨어
브라더 프린터, 스캐너 드라이버 다운 방법 안내
캐논 드라이버 다운로드 방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