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캐논 드라이버 다운로드 방법

2018. 3. 21.
캐논 제품을 사용하신다면  새로 제품을 설치할 때  드라이버가 필요 하기도 하구요,  컴퓨터를 새로 설치 할 때에도 드라이버가 필요할 때도 있습니다.  그리고 최신 드라이버를 다운 받아서 제품 성능 향상 시킬 수도 있는데요 이러한 경우에 캐논 드라이버를 다운 받는 방법에 대해서 이번 글을 통해서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캐논 홈페이지에서 드라이버를 검색해서 다운 받을 수 있는 방법과 캐논 코리아 비즈니스 솔루션 홈페이지에서 다운 받는 방법 있습니다. 그럼 먼저 캐논 홈페이지에서 다운 받는 방법을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캐논 홈페이지에 들어가시면 메뉴에서 고객 지원 항목을 찾을 수 있습니다. 


이 메뉴를 통해서 고객지원 페이지로 들어가시면 다음과 같이 제품 메뉴얼과 소프트웨어다운로드 항목을 보실 수 있습니다. 이 항목을 클릭하면 곧바로  제품별로 관련된 매뉴얼과 소프트웨어를 다운 받을 수 있는 검색창을 보실 수 있습니다.


여기서 제품분류 항목에서 원하는 제품을 선택하시면 됩니다.


디지털카메라나 캠코더 포토프린터 등에 대해 분류를 먼저 선택하신 다음에 차례대로 소분류로 선택해 가시면 원하는 제품 모델을 찾으실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서 DSLR에서 5D 마크 3를 찾으려고 한다면 다음과 같이 DSLR을 먼저 돼 분류해서 선택한 다음에 XD 시리즈를 선택합니다. 그리고 하위메뉴에서 EOS 5D 마크 3를 선택하시면 됩니다.


이와같은 과정을 통해서 검색 결과를 리스트로 보실수있구요 해당 리스트 중에서 다운로드할 수 있는 프로그램 관련된 것만 보시려면 검색 결과 범위 축소창에서  다운로드 항목을 클릭하시면 됩니다.


그럼 선택한 제품에 대한 유틸리티와 드라이버 등의 소프트웨어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여기서 원하는 항목을 찾으셔서 다운로드 받으시면 됩니다.


그럼 예시로 포토프린터 셀피 cp900 모델에 대해서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앞서 dslr을 선택한 것과 유사하게 포토프린터를 대분류에서 선택을 하구요 카테고리에서 CP 시리즈를 선택한 다음 제품명에서 셀피 cp900를  선택하시면 해당 제품에 대한 드라이버를  찾으실 수 있습니다. 여기서 운영체제에 적합한 드라이버를 선택해서 다운로드 받아서 사용하시면 됩니다.


예를 들어서 윈도우 64bit용 캐논 프린터 드라이버를 다운로드 받으실 경우에는 사용하는 운영체제의 선택하신  다음에 해당되는 항목을 클릭해서 들어가시면 다운로드 페이지로 이동 하게 됩니다.


다운로드를 받기 위해서는 다음과 같이  이용약관 동의 체크를 하신 다음에 다운로드 링크를 통해서 다운 받으실 수 있습니다.


이와같이 캐논 홈페이지에서 원하는 제품을 검색해서 드라이버를 다운로드 받을 수 있는데요 여기에 나와 있지 않는 캐논 제품을 경우에는 캐논코리아 다운로드 센터에서 드라이버를 다운로드 받으실 수 있습니다.

그럼 네이버와  같은 검색엔진을 통해서 캐논  다운로드를 검색하시면 다음과 같이 캐논코리아 다운로드센터 링크를 보실 수 있습니다. 



이 링크를 통해서 캐논코리아비즈니스솔루션  홈페이지로 들어가실 수 있는데요이 홈페이지에서 고객센터 항목 안에 있는 다운로드 항목에서  원하는 제품을 드라이버를 찾아서 다운로드 받으실 수 있습니다.



캐논 제품을 1차 카테고리와 2차 카테고리 그리고 최종적으로 제품명을 선택하신 다음에 다운로드 받으실 수 있구요 예시로 프린터에 대해서 어떻게 드라이버를 다운로드 받는지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1차 카테고리에서 프린터를 선택 하신 다음에 2차 카테고리에서 컬러 디지털복합기를 선택합니다. 


그리고 최종적으로 원하는 프린터 모델인 iR ADV C220  모델을 선택한 다음에 검색 버튼을 누르시면  해당 제품에 대한 드라이버를 리스트로 보실 수 있습니다. 여기서 최신 버전을 드라이버를 다운로드 받아서 사용하시면 되는데요 다운로드 위해서는 다음 그림처럼 우측의 다운로드 항목을  클릭하시면 됩니다.


다운로드를 받기 전에는 다음과 같이 소프트웨어 사용권 동의 항목이 뜨구요 여기에서  동의 버튼을 클릭하시면 다운로드가 시작이됩니다.



만약에 제품명을 잘 모를 때에는 다음과 같이 제품명 자동 검색을 이용해서 드라이버를  자동으로 검색한 다음에 다운로드 받으실 수 있는데요 복합기 나 프린터 그리고 스캐너의 경우에는 이와 같은 자동 검색을 통해서 드라이버를 다운로드 설치를 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본인이 사용하는 제품명을 정확하게 알고 있을 때에는 구매하신 제품명을 입력 해서 검색을 하시면 보다 빠르게 드라이브를 찾아서 다운로드 받으실 수 있습니다.


이상으로 캐논 드라이버를 다운로드 받는 방법에 대해서 살펴보았습니다. 캐논 홈페이지와 캐논 비즈니스 솔루션 홈페이지 두군데에서 드라이버를 다운로드 받는 방법에 대해서 살펴 보았고요  이용하는 제품 종류에 따라서 위와 같은 사이트들을 이용하시면 원하는  캐논드라이버를  찾으실 수 있습니다.



디지털 오션 속도 테스트 - 빠른 호스팅 서버 찾는방법 안내
후지제록스 프린터 드라이버 다운로드 방법 안내
삼성프린터 드라이버 다운 방법 안내
카메라 적정 보관 습도, 렌즈 곰팡이 방지를 위한 보관 방법 안내
생활 전자 기기 안내 - 하드웨어, 소프트웨어
캐논 프린터 드라이버 다운로드 방법 안내
윈도우 무비 메이커 다운로드 받는 방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