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남이섬 자전거 요금 및 배시간표, 예약 정보 정리

2016. 9. 14.

남이섬은 메타쉐콰이어 길로 유명한 관광명소인데요, 지금은 오래되긴 했지만 겨울연가의 주요 배경으로 나온 다음부터 일본 중국 등 아시아 전역에서 오는 관광객들로 아직까지도 많은 인기가 있는 곳입니다. 이런 인기로 인해 인사동에서 남이섬으로 왕복하는 셔틀이 있을 정도이니 그 인기를 가늠해 볼 수 있습니다.

특이하게 현재는 나미나라 공화국을 선포하고 비자를 발급해야 남이섬에 방문할 수 있습니다. NAMI라는 통용화폐도 따로 운용을 하고 나미나라 국립은행도 있습니다. 여기서 원화, 엔화, 달러화 등으로 환전도 가능하니 초소형국민체라고 해도 과언이 아닙니다. 이런 점이 한편으로 관광지로서의 특색을 더 돋보이게 해주는 효과도 있는 것 같습니다. 그럼 이 남이섬이 어떻게 가는지 가는 방법과 입장요금 및 자전거, 배와 같은 시설물 이용 방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남이선 가는 길

남이섬에 차를 타고 갈 때는 다음 주소를 네비게이션에 입력해서 찾아가면 간편합니다. 

남이섬 주소 : 경기도 가평군 가평읍 달전리 144-1

버스를 이용해서 갈 경우에는 서울 인사동과 잠실역에서 남이섬까지 운헝하는 직행 셔틀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버스 요금은 왕복 15,000원입니다.

남이섬 버스 예매페이지 바로가기

남이섬 입장료

남이섬 입장료는 일반 입장요금과 우대 입장요금 그리고 특별 입장요금으로 구분됩니다. 일반 요금은 만원입니다. 우대요금은 8,000원으로서 중학생에서 고등학생이 해당되며, 1급에서 3급까지 복지카드 소지자 본인도 우대 요금 적용을 받을 수 있습니다. 국가 유공자증 소지자 본인과, 연 70세 이상 그리고 외국인의 경우도 우대 요금 적용을 받을 수 있습니다. 특별 우대는 4,000원인데요, 초등학생 이하 어린이, 유아의 경우 해당 됩니다.

 

그리고 여행사 단체 관광객 가이드와 36개월 미만의 부모 동반 유아의 경우에는 무료입장이 가능합니다. 일반 입장객이 20인 이상인 경우는 총 인원의 10%에 대해 보너스 티켓이 제공됩니다. 또한 학교나 교육기관 단체 인솔자도 20인당 1인을 기준으로 보너스 티켓이 제공됩니다. 

이러한 입장료에는 왕복 도선료가 포함되어 있어서 배 값을 따로 지불하지 않아도 됩니다.  

남이섬 배시간표

남이섬으로 가는 배 운항 시간표 정보입니다. 07시 30분에서 9시까지는 30분 간격으로 가평나로에서 출발하는 배가 운항합니다. 9시부터 18시까지는 10분 20분 간격으로 배가 주기적으로 운항을 하구요 18시에서 21시40분까지는 남이나루에서 출발하는 배가 30분 간격으로 운항합니다. 

남이섬 여권 안내

남이섬에서는 여권을 발급하는데요, 예를 들면 정기 이용권 같은 것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여권이 있으면 입장료 없이 남이섬에 무료로 입장할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남이섬에 자주 가게 된다면 여권을 발급받아서 사용하는 것도 괜찮은 선택인 것 같습니다. 여권의 종류는 단기여권, 통합여권, 국민여권이 있습니다. 단기여권은 3만5천원으로서 1년 유효기간입니다. 통합여권은 나미나라공화국과 탐나라 공화국 모두 입장이 가능한 여권이구요, 역시 1년 유효기간에 50,000원입니다. 국민여권은 문화예술 공헌자에게 발급되며 평생유효기간입니다.

남이섬에서 이용가능한 기구

남이섬에서는 유니세프나눔열차를 운영하구요, 편도 3,000원에 이용가능합니다. 선착장역과 중앙역에서 탑승할 수 있습니다. 운영시간은 오전 9시부터 18시까지이니 동선을 고려해서 이용하시기 바랍니다.

남이섬에서는 자전거를 대여해서 이용할 수도 있습니다. 자전거는 1인용 자전거의 경우 30분에 4,000원 1시간에 7,000원에 이용할 수 있습니다. 2인용 자전거는 30분에 8천원 1시간에 1만4천원에 이용가능합니다. 전기자동차 및 하늘 자전거도 이용할 수 있습니다. 탑승장소는 바이크센터입니다.

그리고 전기자동차 투어버스 및 모터보트 남이섬 일주 코스도 있습니다. 남이나루 관광청에서 유모차는 3천원에 대여가 가능하구요, 휠체어는 무료로 대여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짚와이어를 이용할 때는 남이섬 입장료를 포함해서 3만8천원에 이용이 가능합니다. 짚와이어는 4월에서 10월까지는 9시에서 19시까지 이용가능합니다. 11월에서 3월까지는 9시에서 18시까지 이용이 가능하구요, 기구 특성상 날씨에 영향을 많이 받으므로 날씨가 좋지 않다고 판단되는 날에는 이용할 수 없을 수도 있습니다. 다음은 남이섬 짚와이어 소개 영상이니 미리 한번 보시고 이용할지 여부를 판단하셔도 좋을 것 같습니다.

자 그럼 남이섬의 풍경과 느낌을 알 수 있는 소개 영상을 보시죠. 

마지막으로 남이섬 관련 정보 문의전화번호입니다. 참고바랍니다.

031-580-8114

참조

나미나라공화국


전세계 공항 와이파이 비밀번호 찾는 방법 안내 - 인천공항 wifi비밀번호
제주도 전기차 충전소 위치 확인 방법 안내
연화도 배시간 요금 및 출렁다리 위치 안내
공항 무료 와이파이 이용방법 안내 - 김포공항 김해공항 제주공항 대구공항 등 전국 14개 공항
남해고속훼리 노선 및 운항시간표 안내
통영 만지도 연대도 배편 출렁다리 이용 안내
불국사 템플스테이 일정 프로그램 안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