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화천 산천어 축제 가는길과 입장료 및 필수 준비물 6가지

2015. 12. 24.

화천 산천어 축제에 다녀오실 계획을 세우고 계신 분들을 위해 축제에 즐겁게 다녀오기 위한 자료를 정리해 보았습니다. 화천 산천어 축제 입장료부터 준비물까지 정리해보았으니 찬찬히 읽어보시고 잘 준비해서 여행 출발하시기 바랍니다.

포스터로 보는 화천 산천어 축제 소개


화천 산천어 축제는 2003년에 처음시작되어서 해마다 이어지고 있는 한국의 대표적인 축제입니다. 그동안 많은 인기를 끌면서 수많은 관광객들이 다녀가곤 했습니다. 문화체육관광부 지정 ‘대한민국 대표축제’로 선정되기도 해서, 공인된 축제라고 생각해도 괜찮을 것 같습니다. 10년이 넘는 시간동안 진행되어 온 역사와 다녀온 사람들의 평가등을 봤을 때, 화천 산천어 축제로 다녀오시기로 하셨다면 후회없는 선택이 될 것 같습니다. 그럼 한번 이 때까지의 산천어 축제 포스터를 살펴볼까요.

해마다 조금씩 특색있게 변해온 산천어 축제 포스터 입니다. 이외수씨도 포스터 모델을 했었군요. 그 시대의 유행을 볼 수 있는 포스터 모음입니다. 최근에는 외국인을 등장시켜서 뭔가 글로벌 축제의 느낌을 주려는 것 같습니다. 


화천 산천어 축제 가는길 - 네비게이션 주소

그럼, 도대체 화천이 어디에 있는 걸까요?


 화천에 한번도 가보지 않으신 분이 꽤 많으실 텐데요. 화천 산천어 축제에 찾아가는 길을 안내드립니다. 우선 아래 지도를 보시죠.


지도에서 보듯이 화천은 철원과 양구 춘천 사이에 위치해 있습니다. 자가운전을 해서 가신다면, ‘화천군천’이나 ‘강원도 화천군 화천읍 중리 186-5’를 검색해서 가시면 네비게이션이 친절히 안내해 줄 것입니다. 수도권에서 오실 때는 중간 경유지로 ‘강촌’을 설정해 주시면, 고개길을 피해서 안전하게 오실 수 있습니다. 빠른길로 가평읍쪽에서 춘천 서면 오월리 방향으로 넘어가는 길은 눈이 많이 올 때 제설 작업이 잘 안되어 있어서 사고 위험이 있으니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화천 산천어 축제 가는길 - 버스

버스를 타고 가신다면 동서울 터미널에서 화천행 버스를 이용하시면 됩니다. 2시간 40분 정도 시간이 걸리구요 요금은 일반 13,900원입니다. 다음은 동서울 버스에서 출발하는 버스 시간표입니다.

춘천에서 버스타고 오실 경우에는 춘천 터미널에서 화천행 버스를 타시면 됩니다. 다음의 춘천-> 화천 버스 시간표를 확인하세요.

화천 산천어 축제 가는길 - 전철

서울에서 동서울 버스 터미널까지 이동한 다음 버스를 타고 가는 것이 좀 힘들게 느껴진다면 서울에서 경춘선을 타고 춘천까지 이동한 다음, 춘천에서 화천행 버스를 타고 가는 방법도 있습니다. 예를 들어 서울역에서 출발한다고 가정하면, 춘천까지 1시간20분 정도의 시간에 이동할 수 있습니다. 아래 지하철 노선을 참고하세요.

 

그리고 용산이나 청량리에서 출발하는 ITX청춘 열차를 이용하실 수도 있습니다. 

자 그럼 무사히 화천에 도착하셨다면, 이제 산천어 얼음낚시를 하러 가야겠죠.

화천 산천어 축제 가는길 - 행사장 약도

다음은 화천 산천어 축제 행사장 약도입니다. 낚시터가 특색있게 잘 꾸며져 있습니다. 

화천 산천어 축제 접수방법 - 현장 및 예약접수

산천어 얼음낚시를 위해서 현장접수와 예약접수를 할 수 있습니다. 현장접수는 선착순 8,000명까지 가능합니다. 주말에는 사람이 많이 붐벼서 조기에 마감될 수 있으니 시간을 잘 확인하시고 일찍 접수하는 것이 허탕치치 않는 방법일 것 같습니다.

여유있게 가시려면 예약을 하고 가시는 것이 편리하니 가능하면 예약접수를 추천 드립니다. 예약접수는 1일 6,000명까지 접수가 가능합니다. 예약낚시터와 현장낚시터는 장소가 분리되어 있으니 주의하세요.

화천 산천어 축제 입장료

산천어 축제 입장료 정보입니다. 현장접수 예약접수 가격은 동일하구요, 1인 입장료는 중등생 이상 일반 참가자의 경우 1만 2천원입니다. 휴일 평일 구분은 없습니다. 입장료를 내면 농특산물 교환권 5,000원권을 준다고 합니다. 다음 표를 확인하세요.

화천 산천어 축제 낚시터 주의사항

다음은 낚시터 주의사항입니다. 

우선 낚시터 안으로 외부 음식반입이 금지되어 있습니다. 그리고 아이스 박스, 쿨러, 스티로폼 박스, 종이박스 등도 갖고 들어갈 수가 없습니다. 대신에 접수시에 PE재질 주머니를 드린다고 하니 참고하세요. 낚시터 안에 바람막이나, 텐트와 같은 개인 설치물도 금지되어 있습니다. 산천어 반출은 유료입장객 1인당 3마리까지만 가능하구요. 그리고 전지역 금연입니다.

화천 산천어 축제 준비물

다음은 화천 산천어 축제 필수 준비물입니다. 준비물을 꼼꼼히 챙겨가시면 현장에서 보다 여유롭게 축제를 즐길 수 있으니 잘 확인하세요. 미리 사가시는 게 더 현장보다 더 싸게 살 수 있기도 하구요.

1. 낚시대 : 간단하게 재미로 하시는 것이면 견지낚시대를 준비하셔도 됩니다. 루어낚시의 경우에는 6피터 이상의 루어낚시대를 준비하셔야 하구요. 얼음낚시로 하실거면, 대가 짧는 낚시대가 좋습니다.

2. 미끼 : 메탈미끼 - 미끼를 아끼지 마세요. 아끼다 산천어 못잡습니다.

3. 뜰채 : 중간중간 얼음이 얼때 건져낼 뜰채가 필요합니다.

4. 비닐장갑 : 산천어가 꽤 비린냄새가 나기 때문에 준비하시면 유용하게 쓸 수 있습니다.

5. 낚시의자 : 추운날씨에 편하게 앉아 있으려면 필요하죠.

6. 방한대책 : 추운 날씨에 밖에서 오랬동안 있어야 되므로 따뜻하게 입고 가셔야 합니다. 특히 발이 많이 시려울 수 있으니 여분 양말과 담요, 핫팩, 등등 가능한 최대한의 방한대책을 준비하세요. 

얼음끌은 현장에 비치되어 있으니 현장에 있는 것을 쓰시면 됩니다. 

산천어는 1급수 맑은 계곡에서 서식하는 냉수성 토종 민물고기입니다. 풍부한 영양성분을 가지고 있어 피로회복 및 활력증진에도 도움이 됩니다. 공기좋고 물좋은 화천에서 산천어 드시고 건강한 겨울 나시기 바래요.


욕지도 가볼만한곳 트레킹 추천코스 안내
다카마쓰 여행 안내
산천어 축제 요금 안내 - 2017 화천 산천어 축제 프로그램 및 위치 이용시간 안내 총정리
화천 산천어 축제 안내 - 2018년
광양매화축제 가는길, 주소, 입장료, 프로그램, 광양 버스시간표 정보, 광양매화축제 정보 총정리
국내 여행정보 안내
양평 빙어축제 입장료 및 가는길 정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