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욕지도 가볼만한곳 트레킹 추천코스 안내

2018. 3. 20.
통영에서 가보면 좋을 섬 중에서 욕지도가 있는데요 이번 글을 통해서 욕지도 가 볼 만한 곳 정보를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욕지도관광 정보는 경남해운 홈페이지에서 살펴볼 수 있는데요 경남해운 홈페이지에서 섬여행 코너에서 욕지도  여행시 참고하면 좋을 가 볼 만한 곳 정보를 보실 수 있습니다.


경남해운 홈페이지에서 욕지도관광 지도를 살펴 볼 수 있습니다. 욕지도에서가 볼만한 관광지를 지도상에서 살펴볼 수 있고요 추천 코스도 함께 확인할 수 있기 때문에 한번 살펴보시고 욕지도로 방문하시면 많은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그럼 욕지도 추천코스를 시간대별로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통영에서욕지도로 가는 배는 8시 50분에 있는데요 따라서 승선 수속을 받기 위해서 8시 30분 정도에는 통영삼덕항에 도착 하신 것이 좋습니다. 그리고 8시 50분에 삼덕항에서 배가 출발하면 욕지도에는 10시 30분 정도에 도착하게 됩니다.  욕지도에 도착한 다음에 먼저 욕지도 트레킹을 하시면 좋은데요 새천년기념관을 출발해서 대기봉과 천왕봉 그리고 태고암을  지나서 면사무소 쪽을 지나서 부두 쪽으로 돌아 오시는 트레킹 코스가 있고요 소요시간은 약 2시간 30분 정도 걸리는 코스입니다. 그리고 1시 정도에 점심식사를 하신 다음에 욕지 비렁길 코스를 다녀오시면 좋습니다.. 오후 2시정도에 잿고닥을 출발하시면 출렁다리와 펠리컨바위를 돌아보시고 고래강정을 지나서 전망대로 도착하는 코스입니다.  전망대에서 여유있는 시간을 보낸 다음에 선착장으로  5시 40분 정도에는 도착을 하셔서 돌아가는 승선수속을 밟으시면 됩니다.  욕지도에서 삼덕항으로 가는 데는 오후 5시 50분에 출발 하고요 삼덕항에는 저녁 6시 50분 정도에 도착하게 됩니다. 이와 같은 코스로 돌아보시면 하루 일정으로 알차게 욕지도를 이것저것 방문 하실 수도 있고요 트레킹도 충분히 하실 수 있으므로 시간을  알뜰하게 보내실 수 있을 것 같습니다.

그럼 욕지도에서 가 볼 만한 곳들을 하나씩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욕지도에는 출렁다리가  유명한데요  2012년에 욕지도 펠리컨 바위 출렁다리 일을 만들어서 사람들에게 많은 인기를 받고 있습니다. 출렁다리는 다리를 건널 때마다 많이 흔들리기 때문에 독특한 경험과 재미를 느낄 수 있습니다.

그리고 욕지도는 아름다운 남해 섬 풍경을 가지고 있는데요  욕지도 천왕봉에 올라서 욕지도 전경을 바라보거나 전망대 올라서 섬 전체를 조망하는 것도  좋습니다.

그리고 욕지도에서 손꼽히는 아름다운 비경 중에서 삼여도가 있는데요  선유도는 송곳처럼 날카롭게 생긴 2개의 바위와 아름다운 기암괴석이  어우러져서 만들어야 되는  아름다운 풍경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욕지도에 방문하신다면 삼여도는 꼭 한번 보시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그리고 욕지도에 있는 새천년 기념탑과 공원도 한번 방문하셔서 잠시 쉬었다 가시면 좋구요 새천년 기념탑과 공원에서 해맞이 축제를 매년 1월 1일에 열기 때문에  새해에 욕지도에 방문하셔서 해맞이를 보시는 것도 즐거운 추억을 만드시는 방법인 것 같습니다.

그리고 새에덴동산도 새로운 욕지도에 명소로 알려지고 있는데요 흙으로 만든 토담집과 독특한 형태의 건물들이  관광객 눈길을 사로잡고 있습니다.

그리고 욕지도에 하룻밤 숙박을 하고 가신다면 욕지도 일출을 보시는 것도 추천드립니다.

욕지도 천왕봉에서 일출을 보거나 섬 전체를 돌아 보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욕지도 관련 정보는 영동해운 홈페이지에서도 욕지도의 유래 와 행정 구역 정보 등에 대한 정보를 제공 하고 있는데요 영동해운 홈페이지에서 이런 정보를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육지 이면은 옛날에는 가야 어렵다고 합니다. 가야 중에서 소가야에 속해 있었다고 하구요 1995년에  충무시 와 통영군 통합되어서 통영시 욕지면으로 개칭되었다고 합니다.  욕지도는 선사시대부터 사람이 살았던 유적지 발굴 되었다고  합니다. 석기시대의 석기와 토기 등이  발견되고 있다고 합니다. 그리고 삼국시대와 고려시대의 유물도 출토되어서 예전부터 사람들이 이곳에서  살았던 것을 알 수가 있습니다.



그리고 욕지도에는 욕지도  일주도로가 만들어져 있는데요 일주 도로를 통해서 전체를 돌아볼 수 있습니다.   

이상으로 욕지도에서가 볼 만한 곳들에 대한 정보를 살펴 보았고요 6 지도를 방문 갈 때 참고하면 좋을 욕지도 추천 코스도 함께 살펴 보았습니다. 하루일정으로 섬 여행을 가시려는 분이라면 욕지도에 방문하셔도 즐겁고 알찬 시간을 보내실 수 있을 것 같습니다.



화천 산천어 축제 가는길과 입장료 및 필수 준비물 6가지
국내 여행정보 안내
욕지도 가볼만한곳 트레킹 추천코스 안내
광양매화축제 가는길, 주소, 입장료, 프로그램, 광양 버스시간표 정보, 광양매화축제 정보 총정리
평창 송어 축제 입장료 및 필수 준비물 6가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