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화천 산천어 축제 안내 - 2018년

2018. 1. 2.

해마다 추위가 절정에 이를 무렵 즐거운 축제가 시작되는 곳이 있는데요, 바로 화천에서 열리는 산천어 축제입니다. 다른 지역 축제도 즐겁고 재미있는 곳이 많지만 화천 산천어 축제도 그 중에서 겨울 축제로 손꼽히는 곳인데요, 올해도 어김없이 산천어 축제가 열립니다. 그럼 2018년 산천어 축제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축제 일정은 2018년 1월 6일부터 1월 28일까지 23일간 계속됩니다. 그럼 축제 홈페이지를 참고해서 축제 일정과 교통편, 축제 입장료 등에 대해서 살펴보겠습니다.

2018년 화천 산천어 축제 일정

먼저 축제 일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축제 시작은 1월 6일 토요일에 개막실을 시작으로 본격적으로 시작이 됩니다. 


그리고 1월 27일까지 이어지는데요, 다음은 주요 축제 일정을 나타낸 일정표입니다. 1월 19 일에는 주한 콜롬비아인의 날이 있구요, 1월 13일에는 브로나이인의 날이 있습니다. 그리고 1월 20일에는 창작썰매 콘테스트가 열리구요, 1월 22일에는 동계올림픽 성화봉송이 축제장 일원에서 열립니다. 

화천 산천어 축제 가는길 안내

그럼 화천 축제 현장으로 가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자동차로 이동하는 경우에는 화천군청이나 산천어축제를 목적지로 찾아서 검색하면 됩니다. 주소는 강원도 화천군, 화천읍 산천어길 137이구요,

만일 버스를 이용한다면 동서울 버스터미널에서 화천행 버스를 이용하시면 됩니다. 소요시간은 약 2시간 40분정도 소요되구요, 일반 13,900원 요금입니다. 다음 표를 통해서 버스 출발 시간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첫차는 7시 5분에 있습니다.

그리고 춘천에서 화천으로 이동시에 버스로 이동할 수 있는데요, 6시 50분 첫차부터 21시 20분 막차까지 30분간격으로 버스가 있습니다. 요금은 일반 4천 6백원입니다.

만일 전철이나 기차로 이동할 때는 서울지역과 서울이외 지역에서 오시는 경우로 구분을 해볼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서울지역에서 출발할 때는 신상봉 춘천행 전철을 타고 춘천으로 이동한 다음 버스로 화천까지 이동할 수 있습니다. 용산이나 청랴리에서는 itx 청춘열차를 타고 춘천까지 갈 수 있습니다. itx 를 이용할 경우 춘천역까지는 한시간 정도 소요되구요, 청량리에서 춘천역까지는 6천4백원정도 나옵니다. 만일 남춘천역에서 내릴 경우에는 남춘천역 근처에 있는 춘천 시외버스 터미널에서 화천행 버스를 타면 되구요, 춘천역에서 내릴 경우에는 춘천역 건너편 버스정류장에서 화천행 버스를 타면 됩니다. 단 춘천역에서는 사람이 많아서 자리를 잡기 어려울 수 있다는 겅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서울 이외의 지역에서 올때에는 원주역에서 하차한 다음 원주시외버스 터미널에서 춘천까지 버스로 이동하면 됩니다. 이 때 걸리는 시간은 직행은 1시간정도 완행은 1시간 30분 정도 소요됩니다. 직행버스 배차간격은 20분입니다.

2018년 화천 산천어 축제 체험료 요금 안내


그럼 다음으로는 산천어 체험 요금 안내입니다. 산천어 낚시체험은 현장 얼음낚시, 예약 얼음낚시, 맨손잡기, 루어낚시, 외국인 전용 얼음낚시, 영유아 전용 얼음낚시로 구분되어 있습니다. 일반 참가자의 경우는 낚시 체험료가 1만 2천원이구요, 우대자의 경우는 8천원입니다. 

그리고 각각의 프로그램에 따라 화천사랑상품권과 농특산물 교환권이 제공됩니다. 체험표에서 H 표시는 화천사랑 상품권을 말하구요, C 는 농특산물 교환권을 말합니다.

다음은 산천어 밤낚시 체험 요금 안내입니다. 일반은 1만2천원이구요 만일 화천군 내 숙박영수증이 있는 경우에는 10만원 미만 숙박인 경우에는 밤낚시 이용권 2매가 제공되구요, 10만원 이상 15만원 미만인 경우는 밤낚시 이용권 4매가 제공됩니다. 15만원 이상인 경우는 6장이 제공됩니다. 하지만 이 때는 체험 당일 이용 예약 영수증 지참자에 한정된다는 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즉 이용일 당일 화천군내 숙박업소 이용객이란점 잘 체크하시기 바랍니다.

다음은 기타 축제장 체험 프로그램 이용 요금 안내입니다. 세계 얼음썰매 체험은 일반 1인승 1대는 5천원이구요 가족 썰매 1대는 1만원입니다. 봅슬레이 체험, 피겨 스케이트 , 눈썰매, 하늘가르기, 평상촌을 이용할 수 있구요, 다음 표를 통해서 체험료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그리고 산천어 낚시를 한다음 구이터에서 한마리 굽거나 회센터에서 회를 떠서 드실 때에는 각각 2천원이 부가됩니다.

축제기간동안 실내얼음조각광장 프로그램도 운영되는데요, 입장료는 중등생이상 성인의 경우 5천원입니다.

요금표에서 우대자는 다음 경우를 말하는데요, 산천어 체험프로그램과 얼음조각광장 이용에만 해당한다는 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다음은 화천 선천어 축제 현장접수 얼음낚시 안내입니다. 축제기간 중에 상설로 운영되구요, 평일에는 9시부터 18시까지 이용할 수 있으며 주말에는 8시 30분에서 18시까지 이용가능합니다. 축제장 하류에서 체험할 수있구요, 동시에 8천명까지 이용가능합니다. 주말에는 이용객이 많아서 오전에 마감될 수 있다는 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화천 산천어 축제 주의사항 안내

그럼 산천어 축제에 갈 때 주의사항에 대해서 살펴보겠습니다. 산천어 낚시터에 들어갈 때는 음식물 반입이 금지되구요, 아이스박스나 쿨러, 스티로폼, 종이박스도 들고 가실 수 없습니다. 축제장에서 잡은 산천어는 별도의 PE봉투를 접수할 때 받을 수 있으므로 이 봉투에 담을 수 있습니다. 유료입장객인 경우는 한사람당 산천어 3마리까지 반출할 수 있구요, 바람막이 설치나, 난로, 가스렌지 설치도 할 수 없다는 점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따라서 추운날씨에 대비해서 따뜻한 옷을 입고 가시기 바랍니다. 낚시터에서는 금연이구요, 애완동물도 데리고 갈 수 없다는 점 참고바랍니다. 

산천어 축제 낚시터 입장시  필요한 준비물은 소형릴대나 견지대, 미끼, 의자, 얼음끌대가 필요한데요, 미끼는 생미끼는 사용할 수 없습니다. 그리고 얼음끌대는 현장비치되어 있다는 점 참고바랍니다.

이상으로 2018년 화천 산천어 축제 이용료와 가는길 교통편 안내였습니다. 산천어는 1급수에 사는 어종으로 추위속에서 얼음구멍을 만들어서 낚시하는 묘미가 있는 축제입니다. 겨울에 가족과 친구들과 즐거운 추억을 만들고 싶으시다면 화천에 축제기간에 방문해서 낚시 체험을 해보시는 것은 어떨까요.

그럼 즐거운 축제 즐기시길 바랍니다. 2018년도 건강하고 행복하시길 바랍니다.


화천 산천어 축제 주소 및 가는 길 안내 - 2017년
산천어 축제 요금 안내 - 2017 화천 산천어 축제 프로그램 및 위치 이용시간 안내 총정리
광양매화축제 가는길, 주소, 입장료, 프로그램, 광양 버스시간표 정보, 광양매화축제 정보 총정리
양평 빙어축제 입장료 및 가는길 정리
신세계 상품권 사용처 정보입니다.
국내 여행정보 안내
화천 산천어 축제 안내 - 2018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