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스 송금 수수료가 얼마인지 이번 글을 통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토스는 여러 가지 면에서 간편하게 이용할 수 있는 송금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이런 서비스를 이용할 때 수수료가 얼마나 붙는지 정확하게 알고 있으면 이용에 좀 더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그럼 토스 송금 수수료 정책을 먼저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토스 홈페이지에서 토스 송금 수수료 정책을 공지하고 있습니다.

 

토스 송금 수수료는 계좌 송금은 경우에는 한 달에 열 번은 무료로 이용할 수가 있습니다. 11 번째부터는 한 번에 500원씩 계좌 송금수수료가 부과되게 됩니다. 그리고 연락처송금의 경우에는 무제한으로 무료로 이용할 수가 있습니다. 따라서 계좌 송금 오다 연락처 송금을 이용하시면 송금 수수료 걱정 없이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토스머니 충전하기를 이용해서 송금을 할 경우에도 무제한으로 무료로 이용할 수 있으니 토스머니를 충전해서 이용하는 것도 좋은 방법일 것 같습니다. 이러한 송금 수수료 정책은 2019년 2월 1일 기준으로 하고 있다는 점 참고 하시면 좋습니다.

그럼 송금 결제 한도가 어떻게 되는지 알아 보도록 하겠습니다. 토스에서 송금을 하실 때 일반회원의 경우에는 한 번에 200만원까지 송금을 하실 수 있습니다. 그리고 하루 제한은 천만 원 가지입니다. 만약에  실명 인증을 하지 않았을 경우에는 송금과 보유 한도 모두 50만 원으로 제한이 됩니다. 따라서 토스를 이용해서 원활하게 해외송금 서비스를 이용하시려면 실명인증을 하시기 바랍니다. 미성년자 회원을 경우에는 하루에 30만 원까지 송금이 가능합니다. 미성년자 하루 출금한도는 100만 원이라는 점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이와 같은 한도 금액은 토스머니 충전 하기도 폰 되기 때문에 하루에 송금을 많이 해야 되는 경우에는 잘 고려하셔서 이용하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은행에 따라서 출금한도에  제약이 있는 경우가 있습니다. 하나은행은 200만 원까지 그리고 경남은행도 200만 원까지로 출금한도가 제약 됩니다. 키움증권의 경우에는  하루 한도가 200만원 월 한도는 500만원까지로 되어 있고요 메리츠증권은 하루 한도가 150만원까지입니다. 그리고 토스에서 비대면으로 개설한  신한금융투자 계좌 수협계좌의 경우에는 200만원까지로 제한이 되어 있게 됩니다. 이용하는 은행에 결제 한도를 확인하시고 이용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다음으로는 토스에서 결제를 할때 얼마까지 결제가 가능한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일반회원은 하루에 200만원까지 결제가 가능합니다. 그리고 미성년자 회원을 경우에는 하루에 30만 원까지 결제를 하실 수 있습니다. 미성년자는 한 달에 출금 한도가 100만 원까지라는 점 다시 한번 상기시켜 드립니다. 그리고 일부 가맹점의 경우 더 한도가 낮아질 수도 있다는 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궁금한 점이 한 가지 있었는데요, 토스에서 송금이 어떤 방식으로 이루어지는지 저 또한 궁금했습니다. 이번에 토스 송금에 대해서 알아보면서 토스 송금 방식에 대한 안내가 있어서 함께 참고해서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토스의 경우에는 은행 자동출금 시스템을 이용하고 있다고 합니다.

 

 

은행 자동출금 시스템이란 CMS 방식을 말하는데요, 자동이체 돈은 공과금 납부일 많이들 사용하는 방식입니다. 이러한 방식을 이용해서 토스에서 송금을 이용하고 있는데요, 출금 계좌에서 회사명의 계좌로 송금이 먼저 된 다음에 수취 계좌로 송금 되는 방식입니다. 이때 회사명의 계좌란 토스에서 관리하고 있는  토스머니 발행과 송금 등에 이용하는 계좌를 말합니다. 이러한 방식으로 도스를 이용하는 사람들이 편리하게 송금을 할 수 있도록 지원을 하고 있습니다.

 이번 글을 통해서 토스 송금 수수료를 비롯해서 결제 금액 한도 그리고 어떻게 송금이 이루어지는지도 간단하게 살펴보았습니다. 토스는 사용하면 사용할수록 더  편리하다는 느낌이 드는 서비스입니다. 토스를 이용하시는 도중에 위와 같은 한도금액을 잘 확인해서 이용하시면 더 편리할 것 같습니다. 송금 수수료도 무료로 이용할 수 있는 방법을 잘 파악하셔서 이용하시면 더 저렴하기에 서비스 이용이 가능할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