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카오뱅크 저금통 이용방법 및 한도 안내

2020. 6. 24.
카카오뱅크 저금통 서비스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카카오뱅크에서는 여러 가지 유용한 서비스들을 많이 제공하고 있습니다.  카카오뱅크 저금통 서비스도 아주 기발한 서비스 중에 하나인데요,이번에 어떻게 저금통 서비스를 신청하고 이용할 수 있는지 자세히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카카오뱅크 저금통 사용 방법

카카오뱅크 저금통은 자동으로 적응을 하도록 설정해 놓으면 최대 저축 한도까지 알아서 저축이 되도록 만들어진 서비스입니다. 이러한 서비스를 이용하면 저금에 특별히 신경을 쓰지 않아도 자동으로 저금이 쌓이게 되기 때문에 아주 편리한 서비스라고 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이런 서비스를 통해서 저축습관도 기를 수가 있습니다. 


저금통 서비스를 신청하기 위해서는 먼저 전체 메뉴에서 저금통 항목을 클릭을 합니다. 그러면 카카오뱅크저금통 시작 안내 메세지를 보실 수 있습니다. 여기에서 저금통과 연결할 계좌를 선택해줍니다. 



그런 다음 기본적인 약관을 확인하고 동의를 합니다. 이와 같은 과정으로 카카오뱅크 저금통을 간단하게 개선할 수가 있습니다. 



저금통을 개설한 다음부터 자동으로 저축이 시작이 됩니다. 그리고 10만 원까지 저금이 계속됩니다.  그럼 어떤 금액이 저금통으로 들어가는지를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카카오뱅크 저금통에 들어가는 금액은 저금통과 연결된 계좌 에서 천원 미만 단위 돈이 있을 경우에 저금통으로 들어가게 됩니다.  즉 1월부터 999 원까지 잔돈이 저금이 된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저금 되는 시간은 월요일부터 금요일까지 오전 11시에 저금이 됩니다.


이와 같이 저금이 쌓이게 되면 연결된 계좌래 저금통 아이콘이 생기게 됩니다. 저금통 아이콘이 생기면 저축 금액에 따라서 아이템이 달라지게 됩니다.이 아이템은 저금통에 싸인 금액을 이용해서 할 수 있는 활동을 상징하는 아이콘이 보여주게 됩니다. 따라서 정확한 금액을 보여주기보다 이러한 상징적인 아이콘을 보여주며 따라서 적응을 하는 재미가 솔솔 하게 느껴질 수 있습니다. 그리고 정확한 적은 금액을 확인하는 것은 한 달에 한 번 만 확인이 가능합니다. 매월 5일에 확인할 수 있는데요, 이때만 엿보기 버튼이 활성화 되기 때문에 옆 보기 버튼을 통해서 적은 금액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그리고 친구에게 나의 저금통 현황을 공유할 수도 있습니다. 따라서 친구들과 적은 금액을 가지고 재밌게 예상 금액을 추정해 볼 수가 있습니다. 이와 같은 저금기능은 언제든지 해지를 할 수가 있습니다. 그리고 시작하는 것도 자유롭게 시작할 수 있기 때문에 편안한 마음으로 저금통 서비스를 이용하면 좋을 것 같습니다. 그리고 저금통에 들어있는 금액을 이용하고 싶으실때는 언제든지 저금통 비우기를 이용해서 저금통 금액을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저금통 비우기를 하고 싶으실때는 관리하는 메뉴에서 저금통 피우기 항목을 선택하시면 됩니다.
카카오뱅크에서 이와 같은 기말 하면서도 참신한 서비스를 제공함에 따라서 잔돈을 모아서 큰 돈을 만드는 경험을 하면서 즐거운 상상을 해 볼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작은 금액이 모이면 큰 돈이 된다는 것을 쉽게 알 수 있을 것 같기도 합니다.




그럼 몇 가지 저금통 관련해서 알아두면 좋은 사항들을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저금통에는 자동저축 서비스를 이용해서만  입금할 수 있기 때문에 별도로 수동으로 입금을 할 수가 없다는 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저금통으로 출근 될 때 알림이 발생하게 되는데요,<br> 위에 알림을 끌 수도 있습니다. 저금통 관리 메뉴에서 입출금 알림 설정을 하시거나  카카오 뱅크 앱 설정에서 입출금 알림을 선택하셔서 저금통으로 출금시 알림 받기 체크를 해제하시면 됩니다.



그리고 만약에 저금통 보관 한도가 가득 차게 되면 저금통이 자동으로 비워지는 지역에 대한 궁금증이 있으실텐데요,저금통 보관 한도가 가득 차더라도 자동으로 저금통이 비워지는 않기 때문에  수동으로 저금통 비우기를 실행하셔야 합니다. 이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그린카 전기차 요금 및 주행요금 안내
유안타증권 수수료 안내 이체 수수료, 매매수수료
토스 송금 취소 방법
서울시 자영업자 생존자금 신청 방법
토스 수수료 면제 기준과 횟수
카카오뱅크 고객센터 전화번호
서울 삼성병원 진료예약, 전화번호 및 접수시간 안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