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서울시 자영업자 생존자금 신청 방법

2020. 6. 5.
서울시 자영업자 생존 자금 신청 방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코로나로인해 더 많은 분들이 어려운 상황에 처해 있는데요, 서울시에서는 어려운 상황에 있는 자영업자들을 위해서 생존 자금 지원을 하고 있습니다. 그럼   서울시 자영업자 생존 자금을 신청 하는 방법과 기본적으로 알아야 되는 사항들을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서울시 자영업자 생존 자금 신청 방법 안내

 서울시  자영업자 생존 자금은 지원 페이지를 통해서 신청하고 처리 상태를 조회하실 수 있습니다.이 페이지에 접속하시면 메인 화면에 바로 생존 자금 신청 후 바로 가기 버튼과 신청후에 현재 처리 상태를 확인할 수 있는 조회 서비스로 바로 갈 수 있는 버튼 그리고 생존자금관련해서 자주묻는 질문을 확인할 수 있는 링크 버튼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이와 관련된 문의 사항은 다산콜센터로 연락하셔도 안내를 받으실 수 있습니다. 다산콜센터 하는 120 번으로 연락하시면 되고요, 담당부서는 사업장이 소재하고 있는 관할 자치구에 생존 자금 담당부서에서 담당하고 있습니다.

  서울시 자영업자 생존 자금 지원 내용안내

 그럼 어떻게 지원을 받을 수 있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평균 자금 지원 내용 70만원씩 2개월 동안 지원을 받을 수 있습니다. 앞서 말씀드린대로 온라인으로 신청을 하실 때는 5월 25일부터 6월 30일까지 신청을 하실 수 있고요, 오부제로 신청이 가능합니다.  그리고 방문해서 신청 하실 때에는 6월 15일부터 6월 30일까지 신청이 가능합니다. 신청은 우리은행 지점과 구별 지정장소에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서울시 자영업자 생존 자금 지원 대상

 이러한 자영업자 생존 자금 지원 대상은 다음과 같습니다. 2019년도 연 매출이 2억 원 미만인 자영업자를 대상으로 합니다. 이때 2019년도 영업 기간이 6개월 미만인 경우에는 1억 미만인 경우에 해당됩니다. 사업자등록증 상에서 주된사업장 소재지가 서울에 있어야 합니다. 이때 대표자 주소지는 관계없으며 사업장소재지를 기준으로 지원을 하게 됩니다. 2020년 2월 29일 기준으로 만 6개월 이상의 운영기간을 보유해야 합니다. 신청일 기준 실제 영업 중인 소상공인이어야 합니다. 따라서 현재 휴업을 하고 있는 중이거나 폐업을 하고 있다면 지원해서 대회 된다는 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종사자수는 5인미만 그리고 제조업과 광업 건설업 운수업을 경우에는 12 미만이라는 기준이 있습니다.

 지원이 제외되는 업체는 다음과 같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신청을 할 때 사업장 대표자표의 출생년도끝자리 해당날짜에 신청을 하실 수 있기 때문에 다음 내용을 참 신청하시기 바랍니다. 이러한 방식은 공적마스크구매 방식과 동일한 방식이기 때문에 쉽게 이해하실 수 있을 것입니다.

 서울시 자영업자 생존 자금 신청 홈페이지에서 융자나 지원 제한업종 제외리스트를 확인하실 수 있고요, 자치구별 방문접수 초반부엔 저도 확인하실수 있습니다. 방문 신청 시에 제출해야 돼 서류양식도 살펴볼 수 있으니 신청 전에 먼저 이러한 서류를 확인하신 다음에 신청하시기 바랍니다.


 서울시 자영업자 생존 자금 신청내역조회


 서울시 자영업자 생존 작업을 신청한 다음에 현재 어떻게 진행되고 있는지 진행 과정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신청내역조회 메뉴에서 대표자 성명과 주민등록번호 그리고 대표자 휴대폰 번호를 입력하시고 신청내역조회 하기 버튼을 누르시면 해당 내용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그리고이 홈페이지에서 자주묻는질문과 답변을 확인할 수 있으니 자영업자와 소상공인지원에 관련된 문의 사항이 있을 때에는 홈페이지를 먼저 참고하셔서 궁금한 사항을 확인 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여기서 확인할 수 없는 문의사항은 다산콜센터로 연락하시면 안내를 받으실 수 있습니다.





리모콘 됐다 안됐다 할때 조치방법
스카이라이프 방송 편성표 확인 방법
그린카 이용요금 및 심야 할인 시간 이용방법 안내
가천대 길병원 문의 전화번호 및 전화 예약 번호
토스 ATM 기 사용법 - 카드없이 현금인출하는 방법
서울시 자영업자 생존자금 신청 방법
피자알볼로 긴급재난지원금 사용 가능 여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