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삼성 에어컨 필터 청소 방법 상세 안내

2020. 5. 12.
날씨가 어느덧 따뜻해지고 있는데요 이번 글을 통해서 에어컨 청소 방법에 대해서 자세하게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특히 삼성에어컨청소방법을 좀 적으로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삼성 에어컨은 스탠드 에어컨 벽걸이 에어컨 그리고 천정형시스템에어컨으로 크게 구분을 할 수가 있습니다. 각각의 경우에 어떻게 청소를 하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삼성 벽걸이 에어컨 청소 방법 안내


삼성 벽걸이 에어컨 먼지 필터 청소 방법을 먼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먼지필터 청소를 위해서 가장 먼저 할 것은 패널 커버를 여는 것입니다. 패널 커버를 열면 먼지거름필터를 손쉽게 분리를 할 수가 있습니다. 먼지거름필터를 분리한 다음에 먼지를 제거해 주는데요 이때 진공청소기를 이용하면 편리하게 먼지를 청소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부드러운 소를 이용해도 되는데요 먼지가 아주 많이 끼어 있을 때에는 물 청소를 하는 것이 좋습니다. 이때는 중성세제를 이용하는 것이 먼지필터를 손상시키지 않고 깔끔하게 청소하는 방법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너무 힘을 많이 주거나 무리하게 청소를 하게 되면 먼지필터가 부러지거나 깨지는 등 손상될 수가 있기 때문에 주의하는 것이 좋습니다. 


일단 먼지필터를 청소한 다음에는 그늘에서 완전히 말려 주는 것이 좋습니다. 그늘에서 완전히 말린 다음에는 원래대로 에어컨의 패널을 열어서 먼지거름필터를 끼운 다음에 패널을 닫아 주시면 됩니다. 삼성 벽걸이 에어컨 먼지거름필터 청소 주기는 2주에 한 번 정도 청소해 주면 좋습니다.

삼성  스탠드 에어컨 먼지거름필터 청소 방법 안내

삼성 스탠드 에어컨을 사용하고 있는 경우에는 어떻게 먼지 청소를 하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스탠드형 먼지거름필터도 벽걸이 형처럼 손쉽게 분해를 할 수가 있습니다. 먼지거름필터를 분해한 다음에 청소기나 솔을 이용해서 먼지를 털어 주고 심한 경우에는  중성세제를 이용해서 세척을 해줍니다. 그런다음 완전히 말려서 -원래대로 고정해 주면 됩니다. 청소 주기는 벽걸이 에어컨과 마찬가지로 2주에 한 번씩 해 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삼성 천장형 시스템에어컨 먼지거름필터 청소 방법




삼성 천장형 시스템에어컨을 이용하고 있는 경우라고 특별한 방법이 있는 것은 아니고요 그릴을 열어서 먼지거름필터를 분리해서 청소해 주시면 됩니다. 청소 방법은 다른 에어컨과 동일하고요 청소가 끝난 다음에 리모컨을 필터 리셋 버튼을 눌러 주시는 것만 주의해 주시면 됩니다.


이와 같은 먼지 필터 청소 이외에도 전문 필터를 주기적으로 청소하는 것도 중요한데요 2년에 한 번 정도 교체를 해줘야합니다. 냄새가 나거나 심하게 오염된 상태로 계속 이용하게 되면 에어컨 성능이 제대로 나오지 않고 꿉꿉한 냄새가 죄송해서 발생하기 때문에 주기적으로 교체를 해주시는 것이 좋구요 청소 또한 자주 해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그럼 동영상으로 삼성 에어컨 청소해 대해서 한 번 더 살펴보시기 바랍니다.







파세코 창문형 에어컨 서비스 센터 전화번호 안내
서울도시가스 고객센터 전화번호 안내
이사 가스렌지 철거비, 연결비 비용 안내-서울,경기도 차이
누수 원인 5가지 분석 - 집에 물이 샐때 확인해보세요.
보국전자 에어컨 고객센터 전화번호 안내
이사 전기 요금 계산 방법 - 한전 주택용 이사요금 계산기
삼성 에어컨 필터 청소 방법 상세 안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