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농협 텔레뱅킹 수수료 안내

2018. 5. 22.
농협 텔레뱅킹 수수료를 포함해서 농협에서 제공하고 있는 텔레뱅킹 서비스에 대해서 이번 글을 통해서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텔레뱅킹이란 전화를 이용해서 은행 업무를  간편하고 빠르게 볼 수 있는 서비스입니다. 이와 같은 농협 텔레뱅킹 서비스에 대해서 살펴 본 다음에 농협 텔레뱅킹 수수료를 함께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농협  인터넷 뱅킹 홈페이지에 들어가시면 다음과 같이 뱅킹 서비스 중에서 텔레뱅킹에 대한 안내를 보실 수 있습니다. 이와 같은 텔레뱅킹 안내페이지로 들어가시려면 NH 뱅크 홈페이지에서 nh 스마트 항목을 다 사신 다음에 여기서 뱅킹 서비스 항목으로 들어가시면  간편하게 찾을 수 있습니다.

텔레뱅킹이란 전화를 통해서 상담원과 통화를 거쳐서 은행 업무를 처리하거나 자동 음성 안내를 따라서 은행 업무를 처리 할 수 있는 서비스입니다. 


농협 텔레뱅킹  전화번호는 농협은행  전화번호에 경우에는 1661-3000 번으로 연락을 하시거나 1522-3000 번으로 연락을 하시면 되구요  농축협 전용 전화번호는  1661-2100 번이나 1522-2100 번으로 연락을 하시면  안내를 받으실 수 있습니다.





농협 텔레뱅킹 서비스는 농협 계좌를  보유하고 계신 개인이나 법인이라면  이용할 수 있구요 다양한 농협 서비스를 텔레뱅킹을 통해서 이용할 수 있습니다. 다음 표를 통해서 제공하는 서비스 내용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기본적으로 계좌이체 나 잔액 조회 입출금 명세 조회 앱 등을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고요 경조금 이체 나 현금 서비스 이체 등도 이용이 가능합니다. 그리고 지로나 지방세 전화 요금 대학등록금 등의 공과금납부도 가능합니다. 그리고 기타 분실신고 나 각종 안내 그리고 상담원 서비스도 이용이 가능합니다.


.




이와 같은 농협 텔레뱅킹을 이용해서 자금이체를 하실 때에는 먼저 농협 영업점에 방문해서 텔레뱅킹 서비스에 가입 신청을 하는 것이 필요합니다. 그리고 이체시 비밀번호를 등록하신 다음에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와 같은 이체비밀번호 등록은 영업점에 방문하셔서 직접 등록하거나 텔레뱅킹 자금이체 서비스를  신청 하신 다음에 신청일을 포함해서 3일 이내에 텔레뱅킹 서비스코드 911 번을 이용해서 등록을 하실 수 있습니다.  자금이체 서비스에 경우에는 이와 같이 텔레뱅킹 서비스 가입 신청이 필요하구요  조회나 안내 그리고 일부납부 서비스의 경우에는 별도의 가입 신청 없이 간편하게 음성 안내에 따라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그럼 농협 텔레뱅킹 수수료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농협 텔레뱅킹 수수료는 농협 계좌로 이체 할 때 직접 전화로 이제 할 때에는 무료로 이용이 가능하구요 상담원을 연결해서 농협 계좌로 이체 할 때는 한 건당 500원을 수수료가 부과됩니다. 그리고 다른 은행 계좌로 이체 할 때에는 직접 전화로 이제 할 때는 수수료 500원이 부과가 되구요  상담원 연결을 통해서 다른 은행으로 계좌이체를 할 때는 한 건당 1,000원을 수수료가 부과된다는 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이용 가능한 시간은 농협 은행 계좌로 이체 할 때에는 새벽 0시 30분부터  24시까지 가능하구요 다른 은행 계좌로 이체 할 때에는 새벽 0시 30분부터 23시 55분까지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상담을 통해서 계좌 이체를 할 때에는 오전 9시부터 저녁 6시까지 이용하실 수 있다는 점 알아두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그리고 텔레뱅킹을 이용해서 은행 업무를 보실 때는 항상 전자 금융사기에 주의하시기 바라구요 만약에 개인정보나 보안 카드 전체 번호  입력을 요구한다면 사기이기 때문에 절대 타인에게  이와 같은 중요한 번호를 알려 주지 않도록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출처를 알수없는 ARS를 통해서 비밀번호를 입력하지 않도록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이상으로 농협  텔레뱅킹 수수료를 포함해서 텔레뱅킹 서비스 이용 방법에 대해서 살펴 보았습니다. 텔레뱅킹을 자주 이용하신다면 이와 같은 정보를 확인하셔서 은행 업무를 보시면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관련글



안경 세척 방법 및 안경 관리 방법의 정석
농협 고객센터 전화번호 안내
시력검사 아이폰 어플 - 우리가족시력측정
농협 텔레뱅킹 수수료 안내
농협 텔레뱅킹 번호 안내
직업 경제 정보
휴대용 스마트폰 시력검사키트 Peek 이야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