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농협 텔레뱅킹 번호 안내

2019. 4. 8.

농협텔레뱅킹 번호에 대해서 이번글을 통해서  살펴보도록하겠습니다. 농협에서는 다양한 뱅킹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는데요, 음성통화를 통해서 기본적인 은행업무를 볼 수 있도록 텔레뱅킹 서비스도 제공하고 있습니다. 농협 홈페이지에서 텔레뱅킹에 대해서 상세한 이용안내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그럼 농협 홈페이지로 이동해서 텔레뱅킹 번호와 함께 어떤 서비스를 제공하는지 알아보겠습니다.

 

농협 홈페이지에 들어가시면 뱅킹서비스항목에서 텔레뱅킹 항목이 있습니다. 여기서 텔레뱅킹 관련 안내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농협 텔레뱅킹 전화번호 안내

다음은 농협 텔레뱅킹 전화번호입니다. 

국내 : 전국 어디서나 지역번호 없이 농협은행 전용 (1661-3000, 1522-3000) / 농축협 전용 (1661-2100,1522-2100) 

 

해외 : 82-2-3704-1004

국내전화번호와 해외 전화번호, 그리고 농협은행 전용과 농축협 전용 번호가 구분되어 있습니다. 어르신 전용상담전화번호도 있어서 필요시 이용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그리고 외국인을 대상으로 한 전화번호도 준비되어 있습니다.

 

농협 텔레뱅킹은 농협계좌를 보유한 개인이나 법인이면 이용할 수 있습니다.

그럼 어떤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지 살펴보겠습니다. 기본적인 계좌이체, 잔액조회 입출금 명세조회가 가능하구요, 자동이체 서비스도 이용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공과금 납부는 물론이고 금융조회외 팩스 조회, 분실 신고, 각종 안내 서비스를 받으실 수 있습니다. 그리고 상담원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는데요, ARS에서 제공하는 모든 서비스를 포함해서 각종 안내를 받으실 수 있습니다.

이와같은 농협 텔레뱅킹을 어떻게 이용할 수 있는지 살펴보겠습니다. 먼저 자금이체서비스의 경우는 농협 영업점에 방문하셔서 텔레뱅킹 서비스 가입 신청을 하시면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 때 이체를 위한 비밀번호를 등록해야 합니다. 해외 이용시에는 발신번호를 미등록한 경우에만 이체 거래가 가능하다는 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자금이체 서비스 이외의 조회와 안내 서비스 그리고 일부 납부 서비스의 경우에는 음성 안내에 따라서 간편하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이 같은 조회 안내 서비스는 별도 가입 신청 없이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농협 텔레뱅킹 수수료 안내

농협 텔레뱅킹 이용시 수수료는 다음과 같습니다. 농협계좌로 이체시에 직접 전화로 이체하는 경우에는 무료이구요, 상담원을 연결해서 이체하는 경우는 1건당 500원의 수수료가 부과됩니다. 타행은행으로 이체하는 경우라면 전화로 이체하면 한 건당 5백원이구요, 상담원 연결시에는 1건당 1천원의 수수료가 발생합니다.

그럼 농협 텔레뱅킹 전화번호를 이용해서 전화를 걸었을 때 어떻게 이용할 수 있는지 ars서비스 구성도를 통해서 살펴보겠습니다. 전화를 건 다음에 ARS 메뉴를 선택하고 이용하시면 되는데요, 빠른말 서비스를 이용하면 빠르게 업무를 보실 수 있습니다. 만일 속도가 빠르다고 느껴질 경우 또는 버튼 입력시에 시간이 오래 소모되는 경우라면 저시력자용 서비스를 이용하시면 됩니다.

이상으로 농협 텔레뱅킹 번호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그리고 ARS전화 연락을 했을 때 원하는 업무를 찾기위한 ARS 메뉴도 함께 찾아보았습니다. 농협 텔레뱅킹 수수료도 함께 살펴보았습니다. 그럼 농협 이용시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농협 신용 카드 발급 자격 조건 안내
신협 고객센터 전화번호 및 상담안내
농협 입출금 알림 서비스 이용 안내
하이패스 할인 시간 안내, 출근시간 퇴근시간
농협 텔레뱅킹 번호 안내
새마을 금고 고객센터 전화번호 및 텔레뱅킹 안내
농협 코드 번호 - 은행 코드번호 및 지점 코드번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