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서울시티투어버스 예약 방법 및 유의사항 안내

2018. 2. 24.
서울을 짧은 시간안에 알차게 여행 하시려는 분이라면 서울시티투어 버스를 이용하시면 서울에 주요관광지를 알차게 돌아 보실 수 있습니다. 특히 외국인 관광객 경우에 서울시티투어 버스를 이용하면 서울의 주요 경관과 관광지를 한번에 돌아 보실 수 있어서 편리하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그럼 이번 글을 통해서 서울시티투어버스를 어떻게 예약하고 이용할 수 있는지 예약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그리고 서울시티투어버스 이용 시 참고하면 좋을 유의사항에 대해서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서울시티투어버스 홈페이지를 방문해서 예약 방법에 대해서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홈페이지에 들어가면 다음과 같이 서울시티투어버스에 대한 간략한 안내를 보실 수 있는데요 서울을 처음 찾는 분들에게 특히 좋은 관광 코스라고 할 수 있습니다. 외국인이나  서울에 올라 오신 부모님  또는 체험학습을 하려는 학생들이 이용하면  좋을 것 같습니다. 서울시티투어버스에 대해서 문의 사항이 있는 경우에는 02-777-6090 번호로 연락하시면 안내를 받으실 수 있습니다.



그럼 서울시티투어버스 예약 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인터넷으로 예약 할 때는 이용하려는 날짜 하루 전날 오후 3시까지 예약을 하실 수 있습니다. 그리고이 시간 이후에는 현장에서만 구매가 가능합니다. 하이데거 버스와 트롤리버스 야간 코스는 이용객이 10명 이상일 때만 운행이 된다는 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하이데거  오픈탑버스 주간 서울 파노라마 코스는 좌석 지정 제가 아니기 때문에 선착순으로  정해지게 됩니다. 그리고 출발 20분  전부터 탑승하실 수 있습니다. 하이데거 오픈탑  버스 야간 코스는 당일  오전 9시부터 광화문에 있는 매표소에서 승차권을 구입하시면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그리고 이와 같은 버스는 출발 30분 전까지 매표소에서 티켓을 발권 받아서 이용하시면 됩니다. 출발 30분 전까지 도착 아직 못 할 때에는 좌석이 보장되지 않기 때문에  사전에 시간을 맞춰서 방문 하시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만약에 예약을 한 다음에 부득이한 사유로 인해서  취소를 해야 되는 경우에는 다음과 같은 환불수수료 규정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3일 전에 취소 할 때는 100% 환불 받을 수 있구요 2일전에는 90% 만 환불이 가능합니다. 그리고 하루 전날 취소 할 때는 80% 만 환불 받으실 수 있습니다. 탑승 당일 날 취소를 하게 되면 70% 만 환불이 가능하구요 승차권은 발매한 당일만 사용하실 수 있다는 점도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그럼 서울 시티투어 버스 예약 과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서울시티투어버스 홈페이지에서 다음과 같이 예약하실 버스 종류를 먼저 선택을 합니다. 버스는 1층 버스와 하이데거 오픈탑버스인 2층 버스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만약에 1층 버스를 이용하신다면 도심 고궁 코스를 선택하실 수 있습니다.  도심 공항 버스는 서울에 있는 22개 정류장을 순환 하면서 돌아보는 코스입니다. 하이데거 오픈탑버스인 서울 시티투어버스 2층버스를  선택하시면 서울파노라마 코스와 야간코스 중에서 원하는 곳을 선택하실 수 있습니다. 서울 파노라마 코스는 서울에 있는 16개 정류장을지나 가는 버스요  야간 코스는 중간에 정류장을 거치지 않고 운행하는 버스입니다.

이와 같이 버스를 선택하신 다음에는  예약 일을 지정 해 주시면 됩니다.


원하는 날을 선택한 다음에는 탑승 장소 와 시간을 선택합니다.  탑승 장소는  선택한 버스 종류와 코스에 따라서 선택할 수 있는 정류장이  달라진다는 점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구입 매수를 입력하시면 되는데요 이용하시는 인원수에 따라서 구입 매수를 입력하시면 됩니다. 만약에 아이가 있을 경우에는 5세 미만 어린이인 경우에 한해서 보호자가 동반 할 경우에  어린이 한 명에 대해서 무료 탑승이 가능합니다.

그리고 예약자 이름과 연락처를 입력하신 다음에 최종적으로 예약 정보를 확인하시고 예약하시면 됩니다.

  추가로 서울시티투어버스 문의가 있으신 분은 다음 연락처로 연락하시면 되는데요 서울시티투어버스 광화문 본점과 서울역점 그리고 강남점 전화번호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그럼 서울시티투어버스 탑승 와 관련된 안내를 간단하게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서울시티투어버스 도심공항 코스는 오전 9시부터 저녁 6시까지 평일에 30분 간격으로 운행이 되고요 토요일 일요일과 공휴일에는 25분 간격으로 운행이 됩니다. 따라서도 도심고궁 코스를 이용하시는 분이라면 이와 같은 버스를 무제한 탑승하실 수 있습니다. 그리고  서울시 파노라마 코스는 트롤리버스 와 하이데커 버스를  원하는만큼 갈아타실 수 있는데요 오전 9시 30분부터 저녁 5시까지 30분 간격으로 운행 됩니다. 야간 코스는 7시 30분에 은행이 되고요 1층 야간버스 경우에는 남산에 15분 정자에서 사진을 찍을 수 있는 시간을 가질 수 있습니다. 하이데커 오픈탑버스 야간 코스는  세빛섬 인아 동작대교에서 20분간 정차해서 사진을 찍을 수 있는 시간을 가질 수 있습니다.

이와 같은 서울 시티투어 버스는 광화문 동화면세점 앞에서 출발해서 서울시 곳곳에 있는 30개 정류장에서 탑승이 가능합니다. 승차권을 구매 할 때는 광화문 티켓박스에서 구매하실 수 있구요 사전에 구매를 하지 않으셔서 때에는 버스에 탑승 한 다음에 기사분께 현금 결제를 통해서 구매 하실 수 있습니다.





그리고 버스 안에서는 관광지에 대한 설명을 4개 국어로 들으실 수 있구요  원하는 관광지에서 하차하셔서 관광 하신 다음에 다시 다음에 오는 버스를 탑승하시고 다음 지점으로 이동 하실 수 있습니다.


서울 시티투어 버스에는  관광지  입장료는 포함되어 있지 않습니다. 따라서 고궁이나 주요관광지에 있다 갔을 때는 별도로 입장료를 내야 한다는 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서울시티투어버스 홈페이지에 방문하시면 상세한 안내를 보실 수 있으므로 예약 가시기 전에 주의사항과 안내사항을 한번 살펴보시고 예매를 하시면 많은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서울을 짧은 시간안에 다양하게 둘러 보고 싶으시다면 서울시티투어버스를 이용해 보신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특히  외국인에게 서울의 주요 장소를 안내해 할 때는 유용하게 이용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이상으로  서울 시티투어버스예약 방법과 유의사항에 대해서 살펴 보았습니다.



서울시티투어버스 예약 방법 및 유의사항 안내
김포공항 택시요금 및 승차장 위치 안내
김포공항 리무진 버스 이용 안내 - 노선 및 요금 표
국내 여행정보 안내
공항리무진 요금 및 노선 안내, 노선 확인방법 정리
공항 휴대폰 충전소 위치 안내 - 김포공항, 김해공항, 제주공항, 대구공항 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