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간단하게 음악 연결하는 방법 - 오디오 합치기

2017. 8. 30.

오디오 합치기 방법에 대해서 이번 글을 통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음악파일을 자연스럽게 이어지게 하는 방법이기도 한데요, 행사나 공연 등의 목적으로 간단하고 빠르게 음악을 합칠 수 있습니다. 오디오 병합방법은 온라인 상에서 간단하게 무료로 실행할 수 있는 앱이 있는데요 오디오 조이너(Audio Joiner)라고 하는 온라인 프로그램 입니다. 그럼 어떻게 음악파일 합치기를 할 수 있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audio joiner  홈페이지에 접속합니다. 홈페이지에 들어가면 가장먼저 눈에 띄는 것이 add tracks인데요, 이 버튼을 눌러서 합치려고하는 음악 파일을 선택해 줍니다. 

만일 음성 녹음을 해서 말소리와 함께 음악을 연결하려면 마이크 버튼을 선택합니다. 


그럼 플래시 플레이어 설정 창이 나오구요 마이크 액세스 권한을 허용한 다음에 닫기 버튼을 누릅니다.

그럼 다음과 같이 마이크를 통해서 소리 녹음이 시작됩니다.

처음에 파일 불러오기를 통해서 파일을 불러오면 다음과 같이 간단한 편집창에 파형 형태로 음악파일을 볼 수 있습니다. 여기서 좌측과 우측의 시간 선택 단추를 이용해서 구간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음악 파일을 여러개 붙이는 것도 가능한데요, 파일불러오기 즉, Add track 버튼을 통해 원하는 음악 파일을 불러오면 다음과 같이 처음 불러온 파일 하단에 위치하게 됩니다. 

이 때 구간을 설정한 다음, 만일 페이드 인 기능을 사용하려면 다음 화살표가 가리키는 버튼을 클릭해서 페이드 인 기능을 켜고 끌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다음과 같이 직선으로 선이 수직으로 그어져 있는 상태는 페이드 인 기능을 끈 상태입니다.

만약 다음과 같이 직선이 사선으로 누워있다면 페이드 인을 켠 상태입니다. 직관적인 형태로 구성되어 있어서 사용이 간편한 느낌을 받을 수 있습니다.

그리고 각각의 음악을 변경할 때 자연스럽게 중첩되면서 크로스페이드 기능을 사용할 수 있는데요, 크로스페이드 기능을 위해서는 다음과 같은 형태로 설정합니다.

만일 크로스페이드 기능을 끄길 원한다면 다음과 같이 직석 수직 형태로 바꾸어서 페이드 기능을 끌 수 있습니다.

이와 같은 설정이 끝나면 Join 버튼을 눌러서 음악파일을 합칩니다. 

음악파일 병합이 끝나면 이어진 음악파일을 다운로드 받을 수 있습니다.

이와 같은 방식으로 간단하게 온라인상에서 음악파일을 병합하고 이어붙일 수 있습니다. 무료로 간단하고 빠르게 사용할 수 있어 참 유용한 것 같습니다. 


합칠 수 있는 음악파일은 각종 파일형식을 지원하구요, 300개 이상의 대부분의 음악파일을 이어 붙일 수 있습니다.

그리고 합칠 수 있는 음악파일에 제한이 없기 때문에 원하는데로 메들리 파일 만들기를 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간격조정과 페이드인 페이드 아웃기능과 크로스 페이드 기능을 통해 세련된  느낌으로 연결되는 음악 파일을 만들수 있습니다. 


간단하게 음악 연결하는 방법 - 오디오 합치기
마이크 지지직 소음 제거 방법 안내 - 마이크 잡음 제거 방법입니다.
무료 배경음악 제작 다운로드 사이트 - Jukedeck
서울시티투어 버스 요금 시간 비교 안내
폴라로이드 카메라의 최고봉, 인스탁스 미니 90 네오 클래식
남산타워 전망대 이용시간 요금 등 이용안내
한국민속촌 입장료와 가는길 정보 및 민속촌 이용안내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