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마이크 지지직 소음 제거 방법 안내 - 마이크 잡음 제거 방법입니다.

2017. 8. 29.

마이크를 쓸 때 지지직 거리는 잡음이 난다면 생각해볼 수 있는 몇가지 원인들이 있습니다. 이러한 원인들을 잘 알고 대처를 한다면 마이크 잡음을 효과적으로 없앨 수 있습니다. 그럼 이번 글을 통해서 마이크에서 나는 지지직거리는 소리를 없앨 수 있는 방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메인보드 내장형 사운드를 이용해서 마이크를 사용한다면, 컴퓨터 본체 후면에 마이크를 직접 꽂아서 사용하게 될 텐데요, 


이 때 전기적 저항으로 인한 효과 및 잡음 노이즈가 유입되어서 지지직거리는 노이즈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에는 외장형 사운드 카드를 이용하면 잡음을 효과적으로 회피할 수 있습니다. 만일 외장형 사운드 카드를 사용할 수 없다면, 마이크나 헤드셋을 다른 기기로부터 좀 떨어뜨린 상태에서 사용해보시기 바랍니다. 전자파 발생원이 되는 전자장치로부터 거리가 멀어지면 노이즈 영향을 덜 받게 되므로 지지직거리는 소리가 줄어들 수 있습니다.

그리고 컴퓨터 마이크 설정 문제로 지지직 소음이 발새할 수도 있는데요, 컴퓨터의 cup점유율을 올려보는 방법을 사용하거나, 전원옵션을 절전모드로 사용하는 방법을 이용하면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소프트웨어 상에서 소리증폭이 과도하게 된 것을 없애주는 방법업 이용할 수도 있습니다. 소리관리자에서 입력 소리 혹은 출력소리를 조절해보면서 잡음을 들어보시기 바랍니다. 이때 소리를 조절함에 따라 잡음도 같이 변화가 생기면 소프트웨어 상에서 과도한 소리 증폭으로 인한 잡음이 가능성이 높으니, 입력되는 소리 크기를 줄이거나, 증폭기능을 해제하면 잡음을 없앨 수 있습니다.


사운드 설정에서 볼륨을 줄인다음에 부스터 10dB를 주면 잡음이 줄어들 수 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다음 영상을 보면서 따라해보시길 바랍니다.

그리고 헤드셋이 불량인 경우에 마이크에서 지지직 거리는 잡음이 나올 수 있으니 이럴 때는 적절한 수리기관에 맏겨서 수리를 받으면 좋을 것 같습니다. 

다음은 간단하게 컴퓨터 설정으로 마이크 잡음 해결하는 방법에 대한 영상입니다.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카메라 적정 보관 습도, 렌즈 곰팡이 방지를 위한 보관 방법 안내
마이크 지지직 소음 제거 방법 안내 - 마이크 잡음 제거 방법입니다.
헤드셋 소리가 안들려요. 소리 안날 때 대처 방법 및 고치는 방법 안내입니다.
간단하게 음악 연결하는 방법 - 오디오 합치기
구글 음성 입력 도구 사용 방법 안내입니다.
국내 텀블러 사용자 수는 얼마나 될까요?
생활 전자 기기 안내 - 하드웨어, 소프트웨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