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페이스북 친구끊기 방법 안내 및 상대방에게 알람 가는지 여부

2017. 3. 21.

페이스북 친구 끊기 방법을 찾으시는 분을 위해서 이번 글을 통해서 어떻게 페이스북에서 친구 끊기를 할 수 있는지 가능한 방법들을 정리해보도록 하겠습니다. 페이스북을 이용하다보면 여러가지 이유로 온라인상에서 친구끊기를 하고싶어질 때가 있습니다. 간단한 방법이지만, 조금 헤멜 수도 있기도 하구요, 몇가지 방법으로 친구 끊기를 할 수 있는데요, 컴퓨터를 이용해서 하는 방법과 모바일로 친구끊기를 하는 방법을 나누어서 살펴보겠습니다.

페이스북 친구끊는 방법 - 컴퓨터


컴퓨터를 이용해서 페이스북을 많이 사용하신다면 이 방법으로 간편하게 친구끊기를 하실 수 있습니다. 온라인 친구관계를 정리하려고 할 때 할 수 있는 방법입니다. 먼저 페이스북에 로그인을 하면 좌측에 메뉴들이 나와 있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이 메뉴 중에서 친구리스트 항목을 찾아서 클릭합니다.

그럼 본인이 지정한 친구 리스트를 볼 수 있는 페이지로 이동하는데요, 여기서 상단 우측의 모든 친구보기 항목을 클릭합니다.

그럼 현재 페이스북 친구 리스트를 통해 페이스북 친구관계를 모두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여기서 친구관계를 끊고자 하는 사람을 찾아서 다음 예시화면처럼 친구 버튼을 클릭합니다.

그럼 다음처럼 상세 메뉴가 나오는데요, 이 사람과의 관계를 페이스북 상에서 설정할 수 있습니다. 여기서 하단의 친구끊기 항목을 클릭하시면 됩니다.


두번째 방법은 친구의 타임라인 페이지로 직접 이동해서 친구끊기를 할 수 있습니다. 상대편의 타임라인에 이동하면 우측 상단에 친구 관계 설정 버튼이 있습니다. 다음 예시 이미지처럼 화살표가 가리키는 친구 버튼을 클릭하면 상세 친구관리 메뉴를 보실 수 있습니다.

여기서 다음처럼 가장 하단의 친구끊기 항목을 선택하시면 페이스북 상에서 친구관계를 끊을 수 있습니다.

페이스북 모바일 친구끊기 방법

모바일상에서 핸드폰으로 페이스북 친구끊는 방법을 설명드리겠습니다. 모바일로 친구끊는 것은 간단한데요, 상대편 타임라인으로 이동한 다음 상단좌측을 보면 다음 이미지 처럼 친구 버튼을 볼 수 있습니다. 이 버튼을 터치해서 상세 메뉴를 확인합니다.

위의 친구 버튼을 클릭하면 다음과 같은 하위 메뉴를 보실 수 있습니다. 여기서 친구 끊기 항목을 선택하면 됩니다.

페이스북 친구 끊기 알람 여부

페이스북상에서 친구끊기를 하면 상대방에게 알람이 가지 않는지 궁금하실 수 있는데요, 상대방에게 친구끊기가 되었다는 알람이 따로 가지는 않습니다. 그리고 친구끊기를 하면 상대방 타임라인에서 나의 글이 더이상 노출되지 않게 되구요, 상대방은 친구관계가 끊어졌다는 것을 친구추가 버튼이 있는것으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친구관계를 끊으면 상대방의 친구리스트에서 본인의 리스트가 삭제됩니다. 하지만 친구관계를 끊었다고 하더라도 상대방이 본인의 프로필을 보는 것이나 메시지를 보내는 것은 막을 수 없습니다. 상대방이 프로필에 접근하는 것을 막고싶거나, 메세지를 보내는 것을 막으려면 차단을 하는 것이 필요합니다. 상세한 내용은 페이스북 친구 차단에 대한 글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포켓몬고 희귀포켓몬 실시간 위치 확인 방법 안내 - 서울 부산 포케맵
부산 포켓스탑 위치 지도로 확인하는 방법 - 포켓몬 맵
사운드카드 자동설치 방법 안내 - 3DP 칩으로 드라이버 자동 검색
포켓몬 출몰지역 안내 - 포켓몬고 타입별 안내
페이스북 언어설정 방법
포켓몬고 라이브맵 포켓인벤 지도 서비스 - 포켓스탑 및 체육관 위치 확인 방법
포켓몬고 커브볼 던지기 방법 안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