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제주공항 주차장 안내 - 장기주차 주차 요금 및 위치 할인 정보

2017. 3. 19.

이번글에서는 제주공항 주차장 위치 정보와 주차요금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지난번 제주공항 택시 버스 이용정보 안내(제주공항 버스 택시 요금 및 노선 안내)에 이어서 주차장 정보를 확인해 볼 텐데요, 본 정보는 제주공항 홈페이지 주차안내 페이지를 통해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먼저 제주공항 홈페이지로 이동한 다음에 상단 메뉴의 교통, 주차 항목의 하위메뉴인 주차안내 항목을 클릭하면 주차장 안내페이지로 바로 이동하실 수 있습니다. 

제주공항 주차장 위치 안내

우선 제주공항 주차장 위치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제주공항 주차장은 여객터미널 앞쪽과 화물터미널 앞, 직원, 월정 주차장이 준비되어 있습니다. 전체 주차가능 대수는 약 2천 4백대 정도가 됩니다. 상세한 주차장 위치 정보는 다음 약도를 통해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제주공항 주차장은 자동시스템으로 되어 있어서 주차장 입구에 진입시에 차량번호가 자동으로 인식되어서 입차시간이 자동으로 계산딥니다. 만일 자동 인식이 되지 않는 경우에는 주차권 발급기를 이용해서 주차권을 뽑아서 입장하시면 됩니다. 출차시에는 역시 자동 시스템을 통해 출차 전면 전광판에 금액이 표시가 되구요, 해당 금액을 징수원에게 내면 출차하실 수 있습니다. 만일 주차권을 뽑아서 입장한 경우에는 징수원에게 주차권을 제시하신 다음 정산하실 수 있습니다.

제주공항 주차요금


그럼 제주공항 주차요금을 알아보겠습니다. 제주 공항 주차요금은 일반주차장과 국내 화물 주차장 요금을 함께 표를 통해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먼저 소형 차량과 대형차량으로 구분해서 확인할 수 있는데요, 소형차량의 경우 최초 30분 기본요금은 600원입니다. 이후 매 10분마다 200원의 추가요금이 발생합니다. 대형차량의 경우는 최초 30분은 800원의 기본요금이 발생합니다. 추가 15분 마다 400원의 추가 요금이 발생합니다. 

제주공항 장기주차요금

다음으로 제주공항 장기주차 요금을 알아보겠습니다. 제주공항 장기 주차요금은 월요일에서 목요일까지는 기준시간 8시간 20분에서 24시간까지 소형차량은 1만원입니다. 그리고 같은 조건에서 대형차량은 1만6천원의 장기주차 요금이 발생합니다. 금요일에서 일요일, 그리고 공휴일의 경우 제주공항 장기주차 요금은 기준시간 12시간 30분에서 24시간까지는 소형은 1만 5천원의 요금이 발생하구요 대형차량의 경우는 2만 4천원의 주차요금이 발생합니다. 그리고 해당 시간은 입차시간 기준으로 책정된다는 것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제주공항 주차요금 할인 안내

다음으로 제주공항의 주차요금 할인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할인율은 50%이므로 할인 사유가 되는지 확인하신다음에 할인조건에 충족되도록 사전 준비를 하면 이와같은 할인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상세한 할인 조건은 다음 표를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제주공항 할인은 위의 사유와 조건에 해당할 경우에만 할인이 되구요, 위에 표시된 이외의 방법으로는 증빙이 인정되지 않으니 참고바랍니다. 또한 보행상 장애가 있는 장애인 차량 동승조건 완화에 대한 내용과 사후 알인에 대한 내용도 다음 글을 통해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만인 제주공항 주차장에 대해 추가로 문의를 하실경우에는 주차관리사무실로 연락하시면 됩니다. 주차관리 사무실 전화번호는 064-797-2701, 2702 입니다. 


군산공항 주차장 이용요금 안내
국내 여행정보 안내
제주공항 버스 택시 요금 및 노선 안내
자동 입출국 심사 이용안내
공항 무료 와이파이 이용방법 안내 - 김포공항 김해공항 제주공항 대구공항 등 전국 14개 공항
전국공항 이용안내 및 항공기 이용 안내 목차
제주공항 근처 호텔 정보 검색 방법 안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