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칼 자이스(Carl Zeiss) PLANAR T* 1.5/50 mm ZE 의 매력

2013. 10. 1.

칼 자이스, 이름만 들어도, 전통의 무게감이 느껴지는 렌즈입니다.

칼 자이스에서 나온 PLANAR T* 1.5/50 mm ZE 렌즈에 대한 간단한 사용기를 올려보려고 합니다. 우선 렌즈 외관 사진부터 올려보도록 하겠습니다.



렌즈 가격이 꽤 나가는 만큼, 렌즈는 금속성의 묵직한 무게감과 완성도 있는 모습을 보여줍니다.



카메라에 장착하면, 왠지 중후한 느낌이 납니다. 수동이라서 많은 연습이 필요하지만, 일단 촬영된 사진을 보면, 투명하면서도 따뜻한 색감과 독특하면서 화려한 보케를 보실 수가 있습니다.



 한번 이 칼 자이스 플라나 렌즈의 색감을 경험해 본다면, 그 독특함과, 풋풋한 이미지의 느낌에 감탄이 절로 나올 수 밖에 없을 것입니다.



물방울 모양의 회오리 보케를 보실 수 있습니다. 사진은, 밤중에 대충 찍은 사진이라, 공개하자니 부끄럽네요.


어떤 사진을 좋아하는지는 사람마다 다를 수 있습니다. 어떤 분들은, 쨍하고 선명한 사진을 좋아하실 수도 있고, 어떤 분들은 거친 입자가 살아있는, 필름 카메라로 찍은 사진을 좋아하 실 수도 있습니다. 그리고 수많은 사진을 판단하는 기준중에, 따뜻한 느낌을 살려주는 사진을 좋아하신다면, 칼 자이스의 플라나 렌즈를 사용한다면, 내가 원하고 표현하고자 하는 감성을 그대로 표현하실 수 있으리라 생각됩니다. 


그리고 사진을 이미지뿐만아니라 사진을 찍는 과정까지 중요하게 생각한다면, 칼자이스 수동렌즈의 묵직한 조작감과, 오래된 필름카메라에서 느겨보았던 중후한 조작감이 주는 매력을 빼놓을 수가 없습니다. 이 렌즈가 사진을 찍는 즐거움을 알게 해주는 것 같습니다.


맑고 투명한 느낌의 사진을 만들어주는 자이스 칼 자이스에서 나온 PLANAR T* 1.5/50 mm ZE 의 매력, 한번 그 매력에 빠지면, 수동의 불편함에도 불구하고, 묵직하고 중후한 조작감과, 튼튼한 만듬새, 독특한 회오리보케, 그리고 칼자이스 렌즈만의 독특한 이미지의 매력에서 헤어나오기가 힘들 것입니다.


ZEISS의 무료 온라인 시력검사
카메라 적정 보관 습도, 렌즈 곰팡이 방지를 위한 보관 방법 안내
안경 세척 방법 및 안경 관리 방법의 정석
폴라로이드 카메라의 최고봉, 인스탁스 미니 90 네오 클래식
여권사진 규정 안내
생활 전자 기기 안내 - 하드웨어, 소프트웨어
[화웨이 P9] 라이카를 담은 스마트폰 화웨이 P9 출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