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HP 프린터 드라이버 설치 방법 안내 - hp 8640 및 복합기 드라이버

2017. 2. 21.

이번시간에는 HP 프린터 드라이버 설치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사무용 전자기기로 HP 제품이 많이 쓰이는 만큼 HP에서는 인터넷을 이용해서 드라이버를 손쉽게 내려받아서 사용할 수 있도록 hp고객 지원 홈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여기에서 원하는 hp 프린터 드라이버를 찾아서 다운받을 수 있습니다. 그럼 차근차근 드라이버 다운방법에 대해서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HP 프린터 드라이버 다운로드 방법


먼저 hp 고개지원 홈페이지로 이동을 할 텐데요, 네이버나 구글과 같은 검색엔진에서 hp  고객지원을 검색하면 바로 고객지원 홈페이지 링크를 찾으실 수 있습니다. 그럼 네이버에서 검색을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네이버에서 hp 고객지원을 검색하면 위와 같이 한국 hp 고객지원홈 링크를 볼 수 있습니다. 그럼 이 링크를 통해 드라이버 다운로드를 위한 페이지까지 찾아보도록 하겠습니다. hp 고객지원 홈페이지에 접속하면 다음과 같은 메인화면을 볼 수 있습니다. 여기서 상단의 드라이버 다운로드 메뉴를 클릭하면 바로 드라이버 검색 페이지로 이동할 수 있습니다. 또는 메인페이지에서 바로 제품번호나 일련번호, 키워드를 입력해서 원하는 제품의 드라이버를 찾아볼 수도 있습니다.

여기서는 드라이버 다운로드 항목을 클릭해서 이동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드라이버 다운로드 항목을 클릭하면 다음과 같은 소프트웨어 및 드라이버 찾기 페이지가 나옵니다. 여기서 제품명이나 번호를 입력하면 해당 제품의 드라이버를 찾을 수 있습니다. 

그럼 예시를 위해서 hp 복합기인 오피스젯 프로 8640의 드라이버를 찾아보겠습니다. 위 검새 창에서 8640을 입력합니다.

그리고 제품찾기 버튼을 누르면 바로 소프트웨어 드리이버 검색 결과를 볼 수 있습니다. 위의 8640제품 넘버로 검색한 결과 hp 올인원 프린터 오피스젯 8640 제품이 나온 것을 볼 수 있습니다.

그리고 해당 제품 아래에 바로 운영체제와 운영체제 버젼에 따른 기기 소프트웨어 검색 창이 나옵니다. 여기서 먼저 사용하는 운영체제를 선택합니다. 예시로 원도우 10 hp 프린터 드라이버를 다운받아보겠습니다. 운영체제에는 원도우와 리눅스 맥 프린터 드라이버를 각각 지원하는데요 여기서 윈도우를 선택합니다. 그리고 우측에서 원도우 버젼을 선택해줍니다. 그 다음 우측 하단의 변경 항목을 클릭합니다.

그럼 해당 hp 프린터의 드라이버와 제품 설치 소프트웨어 리스트를 볼 수 있습니다. hp 프린터 드라이버 다운을 위해서 해당 드라이버의 정보를 확인합니다. 드라이버 명과 버젼 정보, 파일크기, 출시일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원하는 드라이버가 맞는지 다시 확인하신 다음에 우측의 다운로드 버튼을 클릭해줍니다.

그럼 다음과 같은 메시지와 함께 hp 프린터 드라이버 다운로드가 시작됩니다. 

HP 고객지원 홈에서 hp 프린터 드라이버를 다운받아 보았는데요, 군더더기 없이 깔끔하고 빠르게 원하는 운영체제 버젼에 맞는 프린터 드라이버를 찾아서 다운받을 수 있게 되어 있다는 인상을 받았습니다. 제품명만 알고 있으면 손쉽게 다운받을 수 있으므로 언제든 필요할 때 원하는 운영체제에 맞는 드라이버를 인터넷으로 받을 수 있습니다.


예전에는 프린터나 컴퓨터 주변기기를 구입하면 함께 동봉된 cd에 해당 제품의 드라이버와 관련 소프트웨어가 같이 있어서 cd를 잘 보관하는 것이 중요했었는데요, 요즘은 이번에 설명드린 방법과 같이 인터넷으로 다양한 운영체제 버젼에 대한 프린터 드라이버를 다운받을 수 있어서 편리한 것 같습니다. 그럼 hp 프린터 드라이버를 설치하시거나 운영체제 변경에 따라서 새로 프린터 세팅이 필요한 경우 인터넷 hp 고객지원 홈페이지에서 드라이버를 찾아서 설치하시면 빠르게 프린터를 새로 세팅하실 수 있을 것 같습니다. 


개명방법, 개명 절차와 신청방법, 개명비용, 미성년자 개명방법 안내
양도소득세 과세대상 자산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기
티스토리 스킨 배포
유아 추천도서 목록 - 2016년에서 2017년까지 도서관 사서추천 도서
생활 전자 기기 안내 - 하드웨어, 소프트웨어
카카오톡 알림 끄는 방법, 카톡 알림 설정 방법 정리
HP 서비스센터 전화번호, 위치 안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