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산천어 축제 요금 안내 - 2017 화천 산천어 축제 프로그램 및 위치 이용시간 안내 총정리

2017. 1. 19.

올해도 어김없이 산천어 축제가 시작되었는데요, 2017년 겨울 화천 산천어 축제에 방문하시려는 분들을 위해서 화천 산천어 축제의 산천어 체험에 대한 정보를 정리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산천어 축제 체험 요금 및 운영시간 안내 정보를 차근차근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그럼 화천 산천어 축제 홈페이지로 이동해서 확인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산천어 축제 홈페이지에 접속한 다음 상단 메뉴에서 산천어 체험 항목을 클릭합니다.

그럼 위와 같이 산천어 축제 체험 관련 정보 링크가 나오는데요, 우선 현장접수 얼음 낚시 정보를 확인해보도록 하겠습니다. 


현장 접수 얼음낚시는 현장 접소 낚시터에 총 7천명까지 동시 입장이 가능합니다. 참가 접수는 축제중에 현장 접수로 이루어지구요, 주말에는 오전에 일찍 마감되는 경우가 있으니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조기 마감시에는 현장 상황에 따라 탄력적으로 운영한다고 하니 운영측에 문의하는 것도 좋은 방법일 것 같습니다. 다음은 운영시간 및 상세 정보이니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산천어 축제 낚시터를 이용하실 때는 음식물 반입이 금지됩니다. 그리고 아이스박스 반입도 금지되구요, 쿨러나 스티로폼, 종이박스 반입도 안되니 미리 확인 하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잡은 산천어는 접수시 지급되는 복주머니에 담을 수 있습니다. 산천어 반입은 유료입장객 한명당 세마리까지만 반출이 가능합니다. 축제장 안에서 바람막이나 텐트등을 설치 할 수 없습니다. 


가스렌지나 난로 설치도 금지되니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낚시터 지역은 금연구역이라는 것도 주의해 주시구요. 산천어 축제 준비물은 낚시도구와 의자, 얼음끌대입니다. 얼음끌대의 경우는 현장에 비치되어 있습니다. 미끼는 생미끼는 금지라는 것도 알아두시기 바랍니다. 

생미끼가 금지되는 이유는 수질오염 방지를 위해서이구요, 당일 날씨에 따라서 웜, 메탈 미끼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산천어 축제 체험료는 현장접수의 경우 1인 입장료 일반의 경우 1만 2천원입니다. 자세한 내용은 다음 표를 참고하세요.

다음은 산천어 축제 입장료 우대자 정보입니다. 해당 우대를 받기 위해서는 확인 증서나 가족관계증명서가 필요하니 미리 준비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산천어 밤낚시 체험 안내

다음은 산천어 밤낚시 체험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위와 마찬가지로 산천어 체험 안내 링크에서 다음처럼 산천어 밤낚시를 클릭하시면 자세한 안내를 볼 수 있습니다.

산천어 밤낚시 이용가능 시간은 19시부터 21시까지입니다. 운영장소는 현장접수 낚시터 1개면이구요, 최대 1300명까지 수용가능합니다. 산천어 밤낚시는 화천군 관내 숙박업소 이용관광객 및 일반 참가자를 대상으로 합니다. 숙박이용자의 경우는 숙박이용영수증을 제시하면 이용권을 제공받을 수 있습니다. 숙박 요금에 따라 이용권 제공 매수가 달라지므로 미리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다음은 산천어 밤낚시 상세안내입니다.

산천어 밤낚시의 경우 일반참가자의 경우도 참가가능한데요, 일반참가자의 경우 다음과 같은 요금이 적용됩니다.

그리고 우대자 정보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산천어 맨손잡기 안내

화천 산천어 축제에서는 산천으를 맨손으로 잡는 체험도 진행하고 있습니다. 그럼 한번 알아볼까요. 산천어 체험 메뉴에서 산천어 맨손잡기 항목을 클릭합니다.

그럼 산천어 맨손잡기 상세안내 페이지를 볼 수 있습니다. 맨손잡기 행사는 평일에는 1일 4회가 운영됩니다. 주말에는 1일 7회 운영됩니다. 산천어 맨손잡기 행사 위치는 배머리교 아래에서 진행됩니다. 참가는 매회 선착순 60명 내외로 진행되구요, 시작전 1시간 전부터 현장접수를 통해 이뤄집니다. 1인 3마리 이하까지만 잡을 수 있구요, 3분 이내로 시간 제한이 있습니다. 맨손, 맨발로 참여하게 되니 미리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다음은 산천어 맨손잡기 상세 안내입니다. 추위에 강한 분이라면 도전해 볼 만할 것 같습니다.

다음은 산천어 맨손잡기 체험료 안내입니다.

산천어 루어낚시 안내

다음으로 산천어 루어낚시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산천어 체험 안내 링크에서 산천어 루어낚시를 클릭합니다.

그럼 산천어 루어낚시 상세페이지로 이동해서 보실 수 있습니다. 산천어 루어낚시는 산천어 축제장 루어낚시터에서 진행되며 1일 최대 100명까지 동시수용이 가능합니다. 루어낚시는 현장접수로만 이루어지며 인터넷을 통해서는 접수하실 수 없습니다.

산천어 루어낚시를 위해서는 루어낚시터 낚시도구 말고는 반입할 수 없습니다. 예를 들어 아이스 박스 등은 반입이 제한됩니다. 또한 루어 낚시로 잡은 산천어는 3마리까지 반출할 수 있습니다. 플라이 낚시는 사용하실 수 없습니다. 쿨러 반입도 제한된다는 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다음은 산천어 루어 낚시에 대한 안내 글입니다. 한번 읽어 보시기 바랍니다.

산천어 루어 낚시 체험료는 다음과 같습니다.

이상으로 산천어 체험 프로그램에 대해서 살펴보았습니다. 사전에 산천어 축제 준비물을 잘 확인해서 즐거울 축제 즐기시기 바랍니다.


국내 여행정보 안내
화천 산천어 축제 주소 및 가는 길 안내 - 2017년
광양매화축제 가는길, 주소, 입장료, 프로그램, 광양 버스시간표 정보, 광양매화축제 정보 총정리
평창 송어 축제 입장료 및 필수 준비물 6가지
산천어 축제 요금 안내 - 2017 화천 산천어 축제 프로그램 및 위치 이용시간 안내 총정리
화천 산천어 축제 가는길과 입장료 및 필수 준비물 6가지
화천 산천어 축제 안내 - 2018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