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서울시 공영주차장 정기권 요금 및 신청 방법 안내

2022. 2. 11.

서울시 공영주차장 정기권 요금 및 이용안내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서울시 공영주차장 정기권은 서울시설공단 공영주차장 안내 페이지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서울시 공영주차장은 이용자의 주소지 하고는 상관없이 서울시민이면 누구나 신청하실 수 있습니다. 하지만 이때 다른 시도 소재 영업용 전세버스와 화물자동차의 경우에는 신청하실 수 없고요 신청자와 차량 소유주는 동일 인물이어야 합니다.



정기권 이용기간은 한달단위로 구분이 됩니다. 매월 1일 0시부터 말일 24시까지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만약에 말일 24시 이후 출차하지 않은 차량에 대해서는 시간 주차 요금이 부과된다는 점 참고하세요 야간 정기권은 경우에는 평일 오후 7시부터 다음날 오전 9시까지 적용이 됩니다. 주말과 공휴일은 그 전날 저녁 7시부터 주말 공휴일 종료한 다음 날 오전 9시까지 적용이 됩니다. 공영 주차장 주차 요금을 3회 이상 체납하거나, 주차 위반 과태료를 3회 이상 체납한 차량은 정기권을 발급받으실 수 없고요. 감면 정기권 신청 시 관련 서류 미제출 차량도 발급 제한을 받게 된다는 점 참고하세요 그리고 한 사람이 한 대의 차량이 아니라 두대 이상의 차량을 신청한 경우에도 신청이 제한됩니다. 



서울시 공영주차장 정기권 신청 방법 안내 



서울시 정기주차장 정기권을 신청하기 위해서는 제일 먼저 서울 시설공단에 정기권 발매 공고를 확인합니다. 그런 다음 정기권 판매 개시일부터 말일까지 인터넷 선착순으로 판매가 됩니다. 잔여분의 경우에는 4월 1일부터 15일까지 선착순 판매를 한 이후에 판매가 됩니다. 인터넷 추첨은 신대방과 구로디지털단지역에 대해서 인터넷 추점으로 판매가 됩니다. 매월 18일부터 22일에 그다음 달 주차권 신청 접수를 받고요 추첨 결과는 23일에 문자로 발표가 됩니다. 기본적으로 인터넷으로 신청하는 것을 원칙으로 하고 있다는 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다음 표를 통해서 정기권 판매 개시 일자를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지역별로 17일부터 26일까지 다양하게 차이가 있기 때문에 해당되는 지역을 잘 살펴보시고 신청하시기 바랍니다. 그럼 정기권 신청과 잔여분 신청을 위해서 서울시설공단 공영주차장 정기권 신청 안내 페이지로 가서 확인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정기권 신청 메뉴에 들어가시면 현재 신청할 수 있는 정기 권과 잔여 분에 대해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신청하시기 전에 유의사항을 반드시 읽어 보시고 신청을 하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로그인을 하시면 현재 본인이 신청한 정기권 신청 정보를 확인하실 수 있으니 신청하신 다음에 신청이 잘 되었는지 확인하기 위해서는 로그인 후에 나의 신청 정보 항목으로 들어가셔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서울시 공영주차장 월 정기권 요금 안내



다음으로는 서울시에서 운영하는 공영주차장 정기권 요금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주차장 이용료는 다음 표를 통해서 확인하실수 있습니다. 

 



주차장 요금은 1급지와 2 급지 그리고 삼 급지로 구분되어서 요금이 나누어져 있습니다. 다음 표를 확인하시고 찾으시는 고사의 주차 요금을 체크하실 수 있습니다. 

 



월 정기권은 저렴한곳은 8만 원부터 비싼 곳은 25만 원에서 28만 원까지 요금이 책정되어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이때 주차장 급지 부분에 대해서 궁금하실 수가 있는데요, 공영주차장 급지 구분은 다음과 같습니다. 1 급지는 4대 문 안 도심 지역에 있는 주요 일곱 개의 지역을 의미합니다. 그리고 공영주차장 2 급지는 주거 상업 공업 지역과 같은 상업과 업무 기능이 함께 있는 지역에 있는 주차장을 말합니다. 3 급지는 구체적으로 말하자면 조금 복잡하지만 대략적으로 보자면, 1,2 급지를 제외한 지역의 주차장을 뜻한다고 보시면 됩니다. 궁금하셨던 분은 이런 내용을 참고하셔서 이용하시면 되겠습니다. 



이번 기회를 통해서 서울시 공영주차장 정기권 요금에 대해서 알아보았구요, 신청방법도 함께 살펴보았습니다. 정기권 신청은 매달 신청을 받기 때문에 주차 공간이 필요하신 분은 신청기간을 잘 확인하시고 신청을 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서울시에서 주차장을 안정적으로 이용할 수 있는 것은 참 힘든 일인데요, 공영 주차장 월 주차권을 잘 활용하셔서 편리한 생활을 하시기 바랍니다.

https://www.sisul.or.kr/open_content/parking/guidance/fee_dust2.jsp

 

이용요금 | 공영주차장>주차장 안내>요금안내

도심지 내 차량 유입을 최소화하기 위해 일일권을 발행하고 있지 않습니다. 장시간 주차 시 주차요금을 반드시 숙지한 후 이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관련근거 : 서울시 주차장 설치 및 관리 조

www.sisul.or.kr

- 관련 글 더보기 -

 

서울시 공영주차장 미납 주차 요금 징수 압류 절차

 

서울시 공영주차장 미납 주차 요금 징수 압류 절차

서울시 공영주차장 미납 주차 요금 징수 과정을 이번 글을 통해서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서울시 공영주차장을 이용하다가 주차 요금을 내지 않았을 때는 여러 가지 불이익을

eyetoeye.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