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설기초안전교육 이수증조회 방법 안내

2019. 4. 19.

이번 글에서는 건설 기초 안전 교육 이수증 조회 하는 방법에 대해서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건설 기초 안전 교육 이수증은 안전 보건 교육 포털에서 살펴보실 수 있습니다. 따라서 안전보건교육포털 홈페이지로 이동 해서 해당 내용을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네이버에서 안전보건교육포털 검색하면 다음과 같이 홈페이지 링크를 보실 수 있습니다. 이런 글을 통해서 안전보건공단에서 운영하는 안전보건교육포털로 이동 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안전보건교육포털로 이동 하면 상단메뉴에서 고객지원 항목이 있습니다. 클릭하시면 건설업 기초 안전 보건 교육 안내에 대한 여러 가지 항목을 살펴보실 수 있습니다.


해당 페이지로 이동 하신 다음에 건설업 기초 안전 보건 교육 안내 항목을 왼쪽 메뉴에서 보실 수 있고요 여기서 교육 이수 근로자 조회 항목 을 찾아서 클릭합니다. 그럼 교육 이수 근로자 조회를 하실 수 있는 검색창을 보실 수 있습니다.

 

 

여기에서 근로자 성명과 생년월일을 입력하신 다음에 조회 버튼을 클릭하시면 해당 근로자가 건설업 기초 안전 보건 교육을 이수 했는지 여부를 곧바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
이때 입력하는 성명과 생년월일은 교육 이수 시에 제출한 성명과 생년월일을 입력해야 검색이 가능합니다. 생년월일은 숫자로만 입력하시면 됩니다. 만약에 2015년 5월 11일 이후에 교육이수자 자인 경우에는 공단 홈페이지에서 건설업 기초 안전 보건 교육 이수증을 직접 출력해서 사용하실 수 있다는 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이때에는 이수증명서 인쇄를 위해서 교육 이수 시에 제출한 전화번호 뒷자리네 자리를 입력해야 하고요 2009년에서 2011년 사이에 교육을 받고 기초안전보건교육증을 받으신 분의 경우에는 이수 증명서를 새로 받고 싶으실 때 전화 번호 1 2 3 4 번을 입력하시면 됩니다. 참고로 이수증 출력은 인터넷 익스플로러에서만 출력 가실 수 있습니다. 만약에 본인이 아닌 타인의 개인정보를 무단으로 활용해서 줘야 하는 경우에는 관련 법에 의해서 처벌 받을 수 있습니다.


이상으로 안전 보건 교육 포털에서 건설 기초 안전 교육 이수 여부를 조회 하는 방법에 대해서 간단하게 살펴 보았습니다.

관련글 보기

건설업기초안전보건교육 안내 홈페이지

건설업 기초안전보건교육 교육 받는 방법 및 내용 소개

건설업 기초안전보건교육 교육장 찾는 방법 안내


건설기초안전교육 이수증조회 방법 안내
운전면허 안전교육 교육장 위치 찾기 방법 안내
지하철 도착정보 실시간 위치확인 서비스 - 서울 대중 교통 지하철정보 안내
네이버 카페 메일 차단 방법 안내 - 단체메일 한번에 수신거부로 차단하기
북수원 온천 가는길, 주소 이용요금, 주차요금 안내
대전 건설기초안전교육 장소 4곳 종합안내 - 교육장 위치, 전화번호, 약도 안내
건설기초안전교육 이수증 재발급 방법 안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