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설업 기초안전보건교육 교육장 찾는 방법 안내

2019. 4. 19.

건설업에서 종사한다면 건설업 기초안전 보건교육을 이수해야 합니다. 이번 그래서 건설업 기초 안전 보건 교육 교육장을 차는 방법에 대해서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건설업 기초 안전 보건 교육은 안전보건공단에서 관련 내용을 상세하게 안내하고 있습니다. 따라서 안전보건공단 홈페이지에 들어가서 관련 내용을 찾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안전보건공단 홈페이지는 네이버 검색에서 안전보건공단 검색하면 다음과 같이 홈페이지 링크를 보실 수 있고요 이와 같은 링크를 통해서 손쉽게 찾아가실 수 있습니다.


그럼 안전보건공단 홈페이지에 들어가서 건설업 기초 안전 교육 내용을 살펴보겠습니다. 안전보건공단 홈페이지에 들어가시면 다음과 같이 상단 메뉴를 보실 수 있고요 첫페이지에서 자주 쓰는 항목 중에 건설업 기초 안전교육 항목을 찾으실 수 있습니다.


이 링크를 클릭하시면 건설업 기초 안전 보건 교육 안내 페이지로 이동하게 됩니다. 여기서 교육기관을 찾기 메뉴 기본적인 교육 목적과 교육 내용을 정보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간략하게 건설업 기초 안전 보건 교육 내용을 살펴보고 교육 시간을 확인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공통적으로 교육 받는 내용은 산업안전보건법에 대한 주요 내용을 포함해서 안전의식 재고에 관한 사항을 1시간 동안 교육하게 됩니다. 

 

 

그리고 교육 대상별로 작업별 위험요인과 안전작업 방법에 대해서 재해 사례를 포함해서 예방대책 알아보는 시간으로 2시간 정도 교육을 받습니다. 또한 건설 직종별 건강장애 위험요인과 건강 관리에 대해서 1시간 동안 교육이 진행됩니다.


이와 같은 건설업 기초 안전 보건 교육은 사업주의무이기 때문에 교육 소요 비용은 사업주가 부담하여야 합니다. 또한 원도급업체는 법 제29조제 2항 제3호에 따라서 수급인이 근로자에게 하는 교육에 대한 지원 의무가 발생한다는 점 알아 놓으면 좋을 것 같습니다.


그럼 건설업 기초 안전 보건 교육 교육장을 차는 방법에 대해서 살펴보겠습니다. 건설업 기초 안전 보건 교육 안내 페이지에서 다음과 같이 교육기관 찾기 버튼을 클릭합니다.


그럼 전국에 있는 기초안전보건교육기관 등록 현황을 보실 수 있는데요 여기서 지역을 선택해서 본인이 원하는 지역에 있는 교육장을 찾아 보실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서 서울 강원 지역에 있는 안전교육 교육장을 찾기 위해서 다음과 같이 선택을 한 다음에 검색을 하게 되면 해당 지역에 있는 교육기관을 리스트로 보실 수 있습니다. 전화번호도 함께 확인하실 수 있기 때문에 교육에 대한 문의 사항이나 교육 예약 여부를 문의하시면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이상으로 기초안전보건교육 교육장 찾는 방법이 대해서 살펴보았고요 기초안전 보건 교육 교육내용과 시간도 함께 살펴 보았습니다.

관련글보기

건설기초안전교육 이수증조회 방법 안내

건설업 기초안전보건교육 교육 받는 방법 및 내용 소개


운전면허 안전교육 교육장 위치 찾기 방법 안내
대전 건설기초안전교육 장소 4곳 종합안내 - 교육장 위치, 전화번호, 약도 안내
건설업 기초안전보건교육 교육 받는 방법 및 내용 소개
네이버 댓글 아이콘 퍼스나콘 변경 방법
캐논서비스 센터 위치 연락처 운영시간 확인방법
건설업 기초안전보건교육 교육장 찾는 방법 안내
건설기초안전교육 이수증 재발급 방법 안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