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미세먼지 대기질 지수 실시간 확인 지도 사이트 안내

2018. 1. 18.

이번 글에서는 실시간으로 전국의 대기질지수를 확인할 수 있는 사이트에 대해서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최근 미세먼지가 상당히 심각해지고 있어서 전국적으로 많은 문제가 되고 있는데요 실시간으로 대기질 상태를 확인할 수 있기 때문에 미세먼지에 대한 대비책을 말은 하기 위해서 이와 같은 사이트를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실시간 대기질지수가 안 아플 때에는 꼭 마스크를 준비하시기 바랍니다. 그럼 어떻게 대기오염지수를 확인할 수 있는지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구글에서 실시간 대기질지수 혹은 실시간 대기오염지수 등을 통해서 검색을 하면 다음과 같은 검색 결과를 보실 수 있습니다. 여기서 aqicn.org  사이트를 찾아서 들어가시면 됩니다. 

저는 여기서 실시간 대기질지수를 검색해  보았습니다. 그럼 다음과 같이 대한민국 대기오염 실시간 대기질지수지도 라는 항목을 볼 수 있습니다. 그럼이 사이트에 들어가서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이 사이트에 들어가면 지도상에서  각 각 지역별로 대기질지수가 다음과 같이 표현 되어 있는 것을 볼 수가 있습니다. 

이사이트를 확대해서 원하는 지역을 보다 상세히 보실 수 있습니다. 다음은 서울 지역을 확대해서 대기질 상태를 살펴본 그림입니다. 

보다 구체적인  미세먼지 대기질 상태를 확인하기 위해서는 해당 아이콘을 클릭하면 되는데요 예를 들어서 불광동 지역에 미세먼지 농도를 확인하기 위해서 다음과 같이 불광동 지역을 클릭해보면 미세먼지 농도를 상세하게 살펴 보실 수 있습니다. 

초미세먼지와 미세먼지 농도 그리고 시간대별 변화 그리고 기타 오염물질 농도 변화를 살필 보실 수 있습니다. 위와 같은 방법으로 원하는 지역을 미세먼지 농도를 확인해 보시면 될 것 같습니다.


 그리고이 사이트는 전세계적으로 공기질 상태를 실시간으로 확인하실 수 있는데요 한번 중국의 대기질 상태를 발표 보도록  하겠습니다. 지도를 좀 더 중국 쪽으로 이동을 해서 살펴보면 다음과 같이 대기질 상태를 보실 수 있는데요 우리나라가 미세먼지 농도가 심하다고는 하지만 중국에 비하면 아직까지는 심한 편이 아닌 것 같은 생각이 들 정도로 상당히 심각한 것을 보실 수 있습니다. 중국 지역을 아주 많은 지역이 위험 농도 수준인 것을 보실 수 있습니다.

 다음으로 중국과 우리나라 그리고 일본어이 미세먼지를 한번 한눈에 비교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다음 그림을 보시면 중국 조기 가장 공기질이 안좋은 상태이며 우리나라가  그 다음으로 위험한 수준 일본은 상당히 공기질 상태가 좋은 편이라 하는 것을 이 그림을 통해서 살펴보실 수 있습니다. 

 우리나라의 공기질 상태가 시간이 갈수록 점점 나빠지고 있는 느낌이 드는데요 외출할 때 이에 대비해서 반드시 마스크를  이용해서 호흡기질환을 예방하시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좌충우돌 생활 일본어 제 4탄 - 일본어로 상대방 지칭하는 말
좌충우돌 생활 일본어 제 6탄 - 히라가나 가타카나 외우기
좌충우돌 생활 일본어 제 5탄 - 간단한 문장 만들어 보기
좌충우돌 생활 일본어 제 3탄 - 일본어로 '나'를 표현하는 말
봄철 여드름 관리 예방방법 및 주의사항 안내
미세먼지 실시간 오염도 확인 사이트 - 에어코리아
전자담배 유해성, 일반 담배와 차이 비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