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고속도로 예상 소요시간 알아보는 방법

2016. 9. 12.

추석이나 설과 같은 명절이나 장시간 운전이 필요한 때 고속도로 소요시간을 미리 확인 할 수 있으면 정체시간을 피해서 이동할 수 있으므로 많은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이번 글에서는 고속도로 예상 소요시간을 알아보는 방법을 정리해 보겠습니다.

여기서 알아볼 곳은 로드플러스 홈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인데요, 한국 도로공사에 교통센터에서 운영하는 곳입니다. 먼저 로드플러스 홈페이지바로가기를 통해 접속합니다. 여기서 주요 도시간 예상 소요시간과 정체 예상 구간, 그리고 톨게이트간 예상소요시간에 따른 최적의 이동경로에 대한 정보를 알아보려고 합니다.

고속도로 주요도시간 예상 소요시간 알아보기

그럼 다음과 같이 메인 페이지가 나타납니다. 여기서 주요 도시가 예상 소요시간을 클릭합니다.

 

그럼 곧바로 현재시간 기준으로 도시간 이동할 때 필요한 예상소요시간을 이미지로 나타내줍니다. 주요 도시간 예상 소요시간을 통해 알 수 있는 것은 서울 강릉간 이동시간, 서울 대전간 이동시간, 서울 광주, 서울 더구, 서울, 목포, 서울 부산간 이동시간입니다. 그리고 이 예상시간은 돌발상황이나 기상 등의 요인으로 인해 달라질 수 있다는 것도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고속도로 정체 예상 구간 알아보기

그리고 정체 예상 교통지도 서비스도 제공하는데요, 좌측 메뉴에서 정체예상교통지도 항목을 클릭하면 전국 고속도로의 정체 예상 구간을 이미지로 나타내 줍니다. 여기서 보고 싶은 날짜의 정체예상 구간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이 때 지도를 크게 보고 싶다면 우측의 지역바로가기 항목에서 확대 슬라이드를 이용해서 본 지도를 크게 불 수 있습니다. 예시로 대전까지의 고속도로 예상지도를 확대해 보았습니다.

 

톨게이트간 예상 소요시간 알아보기 - 최적경로 안내

또한 톨게이트간 예상 소요시간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좌측의 메뉴에서 전국 TG간 예상소요시간을 클릭하면 출발지와 도착지를 경로에 대한 선택창이 나옵니다. 여기서 원하는 정보를 입력한 다음 시간대를 선택하고 경로탐색을 클릭하면 바로 최적경로와 대안 경로를 제시해 줍니다.

추석 연휴나, 설 연휴와 같이 고속도로가 많이 붐비는 경우에는 미리 고속도로 상황을 예측해서 이동계획을 짜게되면 정체가 많이 되는 구간을 피해서 이동할 수 있을 것입니다. 그럼 즐거운 연휴되시길 바랍니다.


월정사 주차요금과 입장료 안내
광주공항 버스 지하철 등 교통편 및 가는길 안내
전기차 충전기 종류 안내
대관령 하늘목장 가는길 및 이용요금 안내
월정사 템플스테이 안내
대구공항 주차장 이용안내
속도위반 과태료 상세 안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