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구공항 주차장 이용안내

2017. 12. 7.

이번글에서는 대구공항 주차장 이용안내와 공항 교통편에 대해서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대구공항은 영남 내륙 지방에 위치하고 있는 공항인데요, 한 때 ktx 출범 이후에 이용객이 많이 줄었지만 최근에는 급격히 대구공항을 이용하는 승객이 많아지면서 2017년에는 연간 300만명 이상의 이용객이 다녀간 공항이 되었습니다. 대고공항은 국내 항공편과 중국과 일본, 동남아 쪽 항공까지 이용가능하기 때문에 영남지역에서 많은 사람들이 이용하고 있는 영남의 중심적인 공항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그럼 이번글을 통해서 대구 공항으로 이동하는 교통편을 포함해서 주차장 정보까지 홈페이지를 통해서 함께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대구공항 홈페이지에서 교통 주차 항목으로 들어가면 공항 주소와 함께 이동편을 간략하게 살펴볼 수 있습니다. 


공항 위치 약도는 다음 이미지로 확인할 수있습니다. 공항 주소는 대구광역시 동구 공항로 221 이구요, 다음 약도를 통해 경상북도 도청과 경북대에서 공항까지 경로와 팔공산 ic에서 이동하는 경로를 대략적으로 파악할 수 있습니다.

그럼 간단히 자동차로 대구공항으로 이동하는 경로를 살펴보겠습니다. 구미나 경주와 같이 대구 인근 지역에서 이동하는 경우에는 경부고속도로를 이용해서 이동한 다음 팔공산 ic 를통해서 공항으로 이동할 수 있습니다. 포항이나 동해안 지역에서는 포항고속도로를 이용하다가 팔공산 ic 로 빠지면 되구요, 다른 지역에서 이동할 따도 북대구 ic에서 빠져서 팔공산 ic를 거쳐서 공항으로 이동하시면 됩니다. 


공항버스는 대구공항에서 구미시외버스터미널까지 하루 15회 왕복 운행하고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공항 이용 안내를 전화로 안내받고 싶으면 1661-2626번으로 연락하시면 공항 종합안내를 받을 수 있습니다.

대중교통의 경우는 급행버스, 간선버스, 지선버스, 지하철을 이용할 수 있구요, 급행버스는 급행 1번 간선버스는 101번, 101-1번 401번, 719번 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지선버스는 동구 2번, 팔공 1번 버스를 타시면 되구요, 지하철로 이동할 경우는 아양교역에서 하차한 다음 급행 1번이나 팔공 1번을 환승해서 이동하시면 됩니다.

그럼 이용가능 한 시내버스에 대해서 살펴보겠습니다. 각각의 버스 노선명 별로 요금과 상세 정보를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시내버스 기본요금은 현금 1천2백원입니다. 

그리고 리무진 버스를 이용해서 공항으로 이동할 수도 있는데요, 대구공항 리무진 버스는 버스터미널구미국밥집과 공단외환은행앞, 주공 시외버스 매표소 옆, 산격동 컨벤션 앞을 거쳐서 대구공항으로이동합니다. 첫차는 7시 10분에구요, 막차는 18시입니다. 대구공항 리무진 버스 요금은 현금 8천원입니다.

다음은 시외버스 노선명과 요금 정보 안내입니다. 경북신도청, 예천방면과 군위, 동대구역, 상주, 점촌에서 이동시 시외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다음은 지하철로 이동시 참고할 수 있는 대구지하철 노선도입니다. 대구 공항으로 가기 위해서는 1호선 아양교 역에서 하차하시면 됩니다.

그리고 아양교 역에서 하차한 다음 급행1번 버스나 팔공 1번 버스를 타시고 공항으로 가실 수 있구요, 택시를 이용해도 편리하게 이동하실 수 있습니다. 

그럼 택시 요금을 알아보겠습니다. 택시는 소형택시와 중형택시 모범택시별로 기본요금에 차등이 있구요, 거리요금과 시간요금도 다음 표를 통해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빠르게 택시를 이용해야 되는 경우에는 다음 택시 회사 연락처로 연락해서 이용하시면 됩니다.

참고로 대구공항에서 이용할 수 있는 렌터카 서비스 연락처입니다.

그럼 대고공항 주차장 이용 정보를 살펴보겠습니다. 주차장은 공항 청사 바로 앞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공항 주차장 진입시에는 자동차 번호를 자동으로 인식해서 시간이 계산되므로 주차권 발권없이 바로 들어가시면 됩니다. 주차요금은 나가기 전에 사전무인정산기를 이용해서 계산하고 나가시면 빠르게 출차하실 수 있습니다. 주의할 점은 사전무인정산기를 이용해서 정산을 한 다음 20분이 경과된 다음에는 추가로 주차요금이 발 생할 수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만일 사전무인정산기 이용없이 출차할 때는 출구에서 신용카드 전용 계산기를 이용해서 정산한 다음 출차할 수 있습니다. 만일 할인 대상자의 경우는 출구 A 쪽 조차장 이용 안내소에서 할인 적용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대구 공항 홈페이지에서느 주차요금 조회를 해볼 수있는데요, 다음처럼, 주차장과 차종을 선택하고 입차일시와 출차일시 그리고 할인여부를 선택한 다음 요금조회 버튼을 선택하면 하단에 바로 예상 주차요금을 보여줍니다. 여행으로 인한 장기 주차시에 활용하면 좋을 것 같습니다.

그럼 대구공항 주차요금 체계에 대해서 살펴보겠습니다. 소형과 대형 차량별로 주차요금 산정 기준이 다르구요, 소형은 30분 미만 기본요금은 8백원에 추가요금 매 15분당 400원이 부가됩니다. 그리고 6시가 초과해서 1일 주차하는 경우는 1만원 주차요금이 부과됩니다. 대형차량의 경우는 30분미만 기본요금이 1천1백원이구요, 추가요금은 매 10분당 400원이 부과됩니다. 1일 주차요금은 1만 4천원입니다.

그리고 주차요금 할인 대상의 경우 50퍼센트 할인을 받을 수 있는데요, 다음 표를 통해서 할인 대상과 대상별 할인 조건을 확인하신다음에 본인의 할인 대상 해당 여부를 살펴보시기 바랍니다.

다음은 보행상 장애가 있는 장애인 차량동승 조건 완화에 대한 안내와 사후 할인 인정에 대한 규정 안내입니다. 

그리고 2017년부터 주차요금 하이패스 결제 서비스가 부분적으로 시행되고 있는데요, A출구에 있는 하이패서 차로를 이용할 경우에 해당합니다. 하지만 주차요금이 5만원 이상이 되는 경우와 할인 차량의 경우에는 주차요금 하이패스 결제 대상이 아니라는 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이와 같은 경우에는 유인정산기나 무인정산기를 이용해서 정산한 다음 출차하셔야 합니다.

이상으로 대구공항 주차장 이용정보와 공항 이동 교통편에 대해서 살펴보았습니다. 공항 이용시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장기렌터카 장점 및 특징, 계약 신청 방법 안내 - AJ 신차 장기렌탈 정보
택시요금 계산을 편리하게, 네이버 택시요금 조회
전국공항 이용안내 및 항공기 이용 안내 목차
제주항공 취소 수수료 알아보기 (국내선, 국제선 위약금 정보)
대구공항 주차장 이용안내
고속도로 예상 소요시간 알아보는 방법
일본 지하철 노선도 다운로드 및 지하철 요금 정보 - 도쿄, 오사카, 나고야 간사이, 고베 지하철 노선도 자료 정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