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자동차세 납부 방법 안내입니다.

2016. 9. 12.

본 글에서는 자동차세 납부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자동차세는 자동차의 소유에 대해 부가되는 조세인데요, 배기량 기준으로 부가되며 연식이 오래될 수록 세액이 줄어듭니다. 그리고 매년 6월과 12월의 2회의 납부기간이 있습니다.


자동차세 방문 납부 방법

직접 자동차세 납부가능 기관으로 가서 납부를 하는 방법입니다. 전국 금윰기관에 있는 현금자동입출금기를 이용해서 납부가 가능합니다. 또한 시청이나 주민센터에서도 납부가 가능하니 가까운 납부처를 방문해서 납부하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납부방법은 본인이 납부할 경우에는 현금자동입출금기에 카드를 넣고 나타나는 메뉴에서 지방세를 선택합니다. 그 다음 비밀번호를 입력하고 고지내역조회 후에 납부건 선택, 그리고 납부를 하시면 간단하게 자동차세를 납부하실 수 있습니다.

또한 타인납부도 가능한데요, 해당 기기에서 카드를 우선 넣은다음 지방세를 선택하고 타인 납부를 선택합니다. 그리고 전자납부번호 또는 간편납부번호를 입력하고 연이어 비밀번호를 입력합니다. 그 다음으로 고지내역 조회를 한 다음 납부 건을 선택하여 납부하시며 됩니다.


자동차세 편의점 납부방법

자동차세는 편의점에서도 납부가 가능한데요, 이 때는 자동차세 고지서를 가지고 가야합니다. 고지서에 인쇄된 바코드를 이용해서 납부를 하게 되기 때문이죠. 

ARS납부 방법

전화를 이용해서 ARS로도 자동차세 납부가 가능한데요, 자치단체별로 운영하는 ARS번호가 다르므로 확인 후에 이용하시기 바랍니다.


자동차세 인터넷 납부 방법

자동차세는 위택스에서 납부가 가능합니다. 검색엔진에서 위택스를 검색하거나 다음 링크 (위택스 홈페이지)를 통해 해당 페이지로 이동하실 수 있습니다. 위택스 홈페이지에 우선 접속했다면 다음 그림과 같이 납부하기를 선택합니다.

 

자동차세 가상계좌 직접 납부

자동차세를 납부할 떠 지로를 이용해서 납부할 수  도 있습니다. 지로용지의 하단에 있는 가상계좌로 납부하는 것도 빠르고 편리하게 납부할 수 있는 방법입니다. 인터넷 지로 사이트에새 확인할 수 도 있으니 상황에 따라 맞는 방법을 선택하시기 바랍니다.

자동차세 스마트폰 납부 방법

자치단체에 따라서 자동차세를 스마트폰으로 간단하고 빠르게 납부할 수 있는데요, 서울시민인 경우에는 ‘서울시 세금납부’라는 어플을 이용하시면 됩니다. 아이폰 안드로이드 폰 모두 동일한 이름입니다.

 

위와 같이 어플을 설치한 후에 열기를 하면 다음과 같은 초기화면이 나오는데요 여기새 회원납부 혹은 비회원 납부를 선택해서 자동차세를 납부하시면 됩니다.

참조

아주캐피탈 블로그

 


부산타워 이용요금 운영시간 및 주차 안내
범어사 템플스테이 안내
자동차 정기검사 기간 확인방법 안내
전기차 작동원리 및 주행 상황별 작동방식 이해하기- 회생제동, 발진가속 등
운전면허 안전교육 교육장 위치 찾기 방법 안내
오대산 국립공원 소개 및 연락처, 이용안내
불국사 템플스테이 일정 프로그램 안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