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오대산 국립공원 소개 및 연락처, 이용안내

2018. 2. 14.
강원도에서 여행을 하시는 분이라면 오대산국립공원 등산을 생각해 보시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오대산국립공원 1975년도에 11번째 국립공원으로 지정된 공원인데요 아름다운 설경과 함께 백두대간의 중추로서 생태적인 가치가 높은 공원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그럼 오대산국립공원에 대해서 간단하게 살펴보고 어떻게 이용할 수 있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국립공원 홈페이지에 가시면 오대산국립공원에 대한 상세한 안내를 보실수있구요  평창문화관광 홈페이지에서도 오대산국립공원에 대한 안내를 보실 수 있습니다. 그럼이 두 홈페이지를 참고해서 오대산국립공원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오대산국립공원 강원도 평창군 강릉시,  홍천군에 걸쳐 있는 공원인데요 태백산맥 중심부에  위치하고 있으며 차령산맥과 교차되는 지점에 있습니다. 오대산 비로봉을 중심으로 해서 넓게 펼쳐져 있구요 1975년 2월 1일에 국립공원으로 지정되었다고 합니다. 그리고 월정사 상원사 와 같은 사찰이 유명하구요 여러가지 희귀한 약재와 동식물이 서식하고 있어서 생태적인 가치도 뛰어나다고 볼 수 있습니다.



그럼 오대산 국립공원을 이용할 때  이용요금에 대해서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오대산 국립공원에서는 자동차야영장을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비수기에는 13000원에 이용이 가능하구요 성수기에는 16000원에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만약에 전기를 이용할 때는 1 박 2 비수기에는 3,000원 그리고 성수기는 4,000원에 전기를 이용하실 수 있구요 감면 대상자가 한 명 이상 있을 경우에는 사용료를 50% 할인 받으실 수 있습니다.

그리고 주차장 이용 시에는 경형 자동차 경우에는 비수기와 성수기가 없이  2,000원에 이용하실 수 있구요 중소형 자동차는 비수기에는 4,000원 성수기에는 5,000원에 이용이 가능합니다. 대형 자동차는 비수기에는 6,000원 성수기는 7500원에 주차장을 이용 하실 수 있습니다. 경기 버스는 무료로 이용하실 수 있구요  주차장 사용권을 분실하신 경우에는 당일 운영개시 시간부터 출차 시간까지 요금이 적용된다는 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오대산 국립공원 비수기는 12월부터 4월 가지로 적용이 되구요 성수기는 5일부터 11월까지입니다.

다음은 간단한 오대산 국립공원 등산 코스에 대한 안내입니다. A 코스는 9.4km 정도로 약 5시간 정도 소요되는 코스인데요 관대 거리에서 상원사를 지나서  월정사 적멸보궁을 거쳐 비로봉과  상왕봉, 북대사를 지나 관대거리로  돌아오는 코스입니다. 그리고 피코 쓰는 6.2km로서 3시간 정도 소요가 되는 코스입니다.이 코스는 관대 거리에서 출발해서 상원사를지나 월정사 적멸보궁을 거쳐서 비로봉까지 오는 다음에 다시 월정사적멸보궁으로 되돌아오는 코스입니다.

오대산국립공원 회관에서 문의사항이 있을 때에는 다음 연락처로 문의하시면 됩니다. 033-332-6417 번호로 연락하시면 안내를 받으실 수 있습니다.

이상으로 오대산국립공원에 대해서 간단하게 살펴보았습니다. 강원도 여행지 등산을 계획하고 계시다면 오대산 등산에 대해서 알아 보시고 가시면 여행에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자동차 할부 계산기 cartok 소개 및 이용방법
국내 여행정보 안내
자동차세 납부 방법 안내입니다.
신차 등록비용 취득세 얼마인지 확인하는 방법입니다.
오대산 국립공원 소개 및 연락처, 이용안내
월정사 주차요금과 입장료 안내
자동차 보험 선택을 위한 보험료 계산 방법 총 정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