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이사 전기 요금 계산 방법 - 한전 주택용 이사요금 계산기

2020. 5. 6.
이사로 인해서 전기요금을 정산해야 한다면 한전에서 제공하는 한전 주택용 이사요금 계산기를 이용하시면 간편하게 요금 계산을 해볼 수 있습니다. 그럼 어떻게 이사요금 계산기를 이용하는지 알아보겠습니다.
.

한전 이사요금 계산기

.
먼저 한전 민원업무찾기 페이지 바로가기 를 이용해서 민원 페이지로 이동합니다.  


여기서 주택용 고객이사요금 계산 항목이 있습니다. 이 항목을 선택합니다. 그럼 계산 및 납부안내 창이 뜹니다. 여기서 관련 내용에 대한 안내를 보실 수 있습니다.


여기서 더 하단을 보시면 이사요금 단순계산을 하거나 정산, 납부를 곧바로 하실 수 있는 바로가기 버튼을 제공합니다.


단순계산 정산 납부 비교

한전 이사요금 단순계산은 요금정산이나 납부를 하는 목적이 아니고 단순히 요금 승계를 위한 요금 계산기입니다. 이는 이사하기 전까지의 사용량을 토대로 1개월 추정 사용량을 산출한 다음 요금을 계산하는 방식입니다. 따라서 실제 이사요금 정산 납부시의 요금계산과 다를 수 있으니 참고용으로만 사용하시기 바랍니다.

이사요금 정산 납부의 경우는 이사하는날 전력 사용지침을 한전 고객센터인 123번으로 연락해서 신고하고 전기요금을 납부하면 됩니다. 이 때 전기요금은 고객이 통보한 이사날 기준 전기사용량 지침과 전원지침을 이용해서 이사날까지의 사용량을 계산해서 요금이 부과됩니다. 



단순계산과 정산 납부의 경우를 비교한 표를 확인하시면 더 이해가 빠를 것 같습니다.




티월드 고객센터 전화번호 ARS 상담원 연결 번호 안내
위니아 에어컨 고객센터 전화번호
수원시 상수도 사업소 민원 전화번호 안내
한전 고객센터 전화번호 안내
이사 가스렌지 철거비, 연결비 비용 안내-서울,경기도 차이
손없는 날 의미 - 이사하기 좋은 날은 언제이며 어떤 뜻인지 알아보자
대한통운 이사 서비스 종류 및 상담 전화번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