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새로운 티스토리 에디터 사용 후기

2019. 4. 5.

티스토리에 한참만에 접속하니 반가운 소식이 메인 페이지에서 맞이하고 있었습니다. 바로 티스토리 에디터 개편 소식인데요, 반가운 마음에 곧바로 테스트를 해보고 있습니다. 첫인상은 완전히 새로운 에디터라는 느낌입니다. 기존의 에디터의 틀에 구애받지 않고 원점에서 출발해서 만든 것 같은 느낌입니다. 깔끔하고 글쓰기에만 집중할 수 있어서 긍정적으로 평가하고 싶습니다. 

에디터도 딱 필요한 것만 나와있네요. 요즘 트렌드를 반영하듯이 깔끔한 모습입니다. 이미지도 드래그 앤 드롭으로 편리하게 추가할 수 있어서 블로그 작성이 한층 더 편해질 것 같습니다. 그리고 티스토리 에디터 하단에는 맞춤법 검사기도 제공하고 있습니다. 글을 작성한 다음 맞춤법 검사를 하고 나서 발행을 하면 더 완성도 있는 글을 작성할 수 있을 것 같네요. 티스토리가 이제 한층 더 발전하려고 기지개를 켜는 것 같습니다. 티스토리 유저로써 이런 소식들이 무척이나 반갑습니다. 그럼 티스토리에서 새롭게 제공하는 맞춤법 검사기능을 한번 써보겠습니다.

이 글을 작성하면서 맞춤법 검사기능을 실행해보았습니다. 그 결과 다음처럼 수정이 필요한 부분에 빨간 표시가 뜨고요, 자동으로 수정을 할 수 있습니다.

다음처럼 수정 버튼을 클릭하면 본문내에서 맞춤법 틀린 부분이 자동 수정이 됩니다.

이 방법으로 빠르게 맞춤법 검사를 할 수가 있습니다. 급하게 글을 적으면서 미처 맞춤법까지 신경을 못써왔다면 이제부터는 간단하게 맞춤법을 점검하고 발행할 수가 있을 것 같습니다. 이런 기능 격하게 환영합니다.

티스토리가 앞으로도 더 발전하기를 기원하면서 이번 에디터 개편에 응원을 보냅니다.


새로운 티스토리 에디터 사용 후기
맞춤법검사기 이용 안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