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금 관련해서 궁금한 점이나 문의사항 있을 때 국세청 국세 상담 센터로 문의하시면 안내를 받으실 수 있습니다. 이번 글에서는 국세청 대표 상담 전화에 대해서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국세청 홈페이지에서 국세청 소개 페이지로 들어가시면 대표 상담 전화 안내 페이지를 보실 수 있습니다. 


이 페이지에 나와 있는 국세청 상담 전화번호 안내를 통해서 상담 내용에 따른 상담전화 이용방법을 살펴 보겠습니다.

국세청 국세상담센터 전화번호는 126번 인데요 이 번호로 연락 하신 다음에  원하는 상담 항목의 번호를 누르시면 해당 내용에 대한  안내를 받으실 수 있습니다. 

먼저 1번은 홈택스 상담 인데요 세금  납부와 관련해서 현금 영수증 그리고 전자세금계산서 전자신고 납부 증명 발급  또는 학자금 상환 그리고 연말정산 간소화  등을 문의를 하실 수 있습니다. 그리고 상담사 연결을 통해서 직접 문의사항을 물어볼 수도 있으므로 궁금한 점이나 세금 관련해서 어려운 점이 있을 때에는  1 2 6 번으로 전화 해서 물어 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그리고 세법에 관련된 상담을 받으실 수도 있는데요 126번으로 연락하신 다음에 2번을 누르시면 세법 상담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세법 상담이  가능한 부분은 양도소득세 종합  부동산세,  그리고 부가가치세 연말정산 원천세 종합 소득세 근로장려세제 법인세 국제 조세 등을 항목에 대해서 세법 상담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

그리고 납세자보호담당관실 126 번으로 전화 한 다음에 3번을 누르시면 연결 하실 수 있는데요  세무서 납세자보호담당관과 연결 되어서 상담을 하실 수 있습니다.

세금탈세신고는  126 번으로 연락하신 다음에 4번을 눌러서  신고 하시면 됩니다. 탈세 신고는 음성 녹음이 나 상담직원 연결을 통해서 진행하실 수 있고요 신고대상과  보상금 안내도 받으실 수 있습니다.

이와 같은 국세청 국세 상담 센터 상담전화를  이용할 경우에 유선전화로 이용하게 되면 전국 단위의 시내 전화 요금이 적용이 되므로 저렴하게 이용이 가능합니다.

세금 관련된 궁금한 점이나 어려운 사항이 있다면 국세청 고객상담센터 전화를 통해서 문의하시면 많은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