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통영 만지도 연대도 배편 출렁다리 이용 안내

2018. 6. 18.
통영 지역에 있는 섬 여행을 가시는 분들을 위해서 이번 글에서는 통영 만지도 연대도에 대해서 살펴보고 만지도 연대도 배편 이용안내와 만지도 출렁다리 이용 방법에 대해서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이와 같은 만지도 연대도 관련된 정보는 만지도 연대도 유람선 홈페이지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만지도 연대도 유람선 홈페이지를  참고해서 연대도 만지도에 대한 정보를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만지도라는 이름은 다른 성에 비해서 사람들이 늦게 정착하고 들어왔다는 뜻에서 만지도라고 지었다는 철도 있구요 섬에 모양이 지네 와 같이 생겼다고 해서  만지도라고 부르게 되었다는 설도 있다고 합니다. 풍수지리적으로 오는 만지도 지네로 여겨지고 반지도 북쪽에 위치한 저도는 닭으로 여겨지며  연대도는 솔개로 비유된다고 합니다..  따라서 서로 물리고 물리는 먹이사슬 관계에 있기 때문에 함께 번성하는 자리라고 여겨진다고 합니다.  만지도 연대도는 출렁다리로 연결되어 있습니다. 그리고 해변에 데크가 설치되어 있어서 해변길을 산책하기도 좋다고 합니다. 그리고 옛날 사람들이 다니던 길로  산책로를 조성해 놓아서 섬을 둘러보면서 바다와 하늘 동시에 만끽하실수 있습니다.

그럼 만지도 연대도에서 즐길 수 있는 볼거리와 체험할 수 있는 것들을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만지도 연대도에서  가장 유명한 것으로 출렁다리가 있는데요 만지도 연대도를 연결하는 다리이며 많은 사람들이 출렁다리를 건너기 위해서 방문하기도 한다고 합니다.

그리고 연대도에는 에코 아일랜드라는 공원이 있는데요  연대도에 있는 곶자왈 원시림을  기차로 체험할 수 있는 테마파크가 조성되어 있습니다. 이때 이용할 수 있는 기차는 영국에서 수제품으로 제작된 링컨 기차로서 증기기관차인 모델을 기반으로 한 관광 열차입니다. 가족들과 함께 그리고 아이와 함께라면 연대도 에코아일랜드에 방문하셔서 기차 여행을 해보시면 어떨까 하는 생각이 듭니다.

그리고 연대도에는 아름다운 연대도 등대가 위치하고 있습니다. 붉은색 등대를  배경으로 사진 촬영을 한다면 아름다운 추억을 남길 수 있을 것 같습니다.

그리고 연대도 등산 코스를  따라서 걸어가면 몽돌해변 전망대를 보실 수 있습니다. 수많은 자갈로 이루어진 해변가에서 바다를 바라보면서  바닷물과 자갈이 부딪치는 소리를 감상하실 수도 있고요 전망대에서 해변 풍경을 한눈에 조망하면서 여유 있는 시간을 보내실 수 있습니다.


그리고 연대도에는 다랭이 꽃밭이 위치하고 있습니다.  다랭이는 양귀비인데요,  민간에서는 재배가 금지되어 있는 식물입니다. 하지만 연대도에서는 양귀비 재배가 허가 되어 있기 때문에 여기서는 양귀비꽃을 감상하실 수 있습니다.

그리고 연대도에 있는 연대도 마을을 방문하시면 옛날 섬마을의 분위기를 그대로 느끼시면서 마을 정취를 돌아 보실 수 있습니다.

그럼 다음으로는 연대도 만지도 배편 정보에 대해서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연대도 만지도 직항 코스는 연명 선착장에서 출발을 하구요    연명 선착장에서 만지도까지 약 13분 정도 소요가 됩니다.  다음 이미지를 통해서 직항 코스 노선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다음은 만지도 연대도의 주요 관광 포인트에 대한 안내입니다.  만지도 선착장에 도착을 하시면 근처에 있는 전복 해물 라면을  드실 수 있고요 만지도 방파제를 돌아 보실 수 있습니다. 그리고 홍애란 커피도 유명한니 한번 둘러 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그리고 출렁다리를 건너서 에코아일랜드 와 에코랜드 해수욕장을 방문 하실 수도 있고요 길손 찻집과 다랭이 꽃밭을 돌아 보실 수 있습니다.  그리고 연대 어촌 회관과 연대도 식당 연대도 산성교회 와 연대도 건강 몽돌해변도 돌아 보시면 좋을 만한 곳이 구요  연대도에서 트레킹과 함께 연대봉에 올라가 보시는 것도 좋은 코스인 것 같습니다.

그럼 연대도 등산 코스에 대해서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다음 이미지를 통해서 확인하실 수 있는데요 연대도 선착장에 도착하셔서 출렁다리를 건너서 연대도 서초구 등산로 초입으로 들어가시거나 동쪽 등산로 초입으로 들어가시면 됩니다. 그리고 연대봉 쪽으로 난 등산코스 나 연대도 주변을 둘러 보는 등산코스를 선택해서 가실 수 있고요 북바위 전망대와 몽돌해변 전망대 그리고 태양광 발전소도 한 번쯤 돌아 볼 만한 곳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그러면 연대도에 가시기 위해서 연대도 유람선을 이용하는 방법에 대해서  살펴보겠습니다.  연대도 유람선 선착장 위치는 경남 통영시 산양읍 연명길 30이구요  홍애랑호를 이용하시면 됩니다.  연대도 유람선 탑승과 관련된 문의 전화는 055-643-3433 번으로 문의하시면 됩니다. 유람선 요금은 연명항에서 출발해서 만지도 연대도 선착장으로 가실 때 왕복 요금은 성인의 경우 9천원 이고요 중고등학생도 9천원입니다. 그리고 만 3세이상부터 초등학생까지는 6천 원입니다.

만약에 부득이한 사정으로 인해서 유람선 탑승을 취소 할 경우에는 다음과 같은 유람선 환불 규정에 따라서 환불이 이루어지게 됩니다. 천재지변이나 기상상태 또는  선박 이상 등에 예상하지 못한 사정으로 인해서 운항이 취소 되는 경우에는 당일에도 전액 환불 이루어지게 됩니다. 하지만 만약에 개인 사정으로 인해서  취소를 하게 되는 경우에는 출항일 전에는 전액 환불을 받을 수 있고요 출항 1일 전에는 결제금액에서 30%를 제하고 환불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그리고 당일에는 환불을 받으실 수 없다는 점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이 때 취소 할 경우에는 홈페이지에서 예약취소를 통해서 취소 진행을 하실 수 있고요  업무 시간 가지만 취소가 가능하며 업무 시간이 지난 다음에 취소를 하시게 되면  익일  취소가 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업무시간은 업무 종료 시간인 오후 5시까지 나는 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출항은 최소인원이 20명 이상일 때만  출항을 하게 되고요 인원이 부족하여 경우에는 출항 하지 않으며 이때에는 전액 환불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환불을 경우에는 신용카드로 결제한 경우에는 취소 처리 후에 4일에서 6일 후에 카드사 취소가 확인 된다는 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계좌 이체로 결제한 경우에는 환불 접수 한 다음에 5일에서 7일 이내에 처리가 됩니다.


다음은 유람선 이용 시 주의해야 될 사항에 대한 안내입니다. 우천 시에도 정상출항 하고요 애완동물은 유람선 승선이 불가능하다는 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만약에 우천으로 인해서 취소를 요청하는 경우에는 환불 규정에 따라서 수수료 적용을 받게 됩니다. 따라서 우천시 이용 하고 싶지 않으신 분이 라면 일 전에 취소를 하셔야 전액 환불을 받으실 있습니다. 유람선 관련된 문의는 055-643-3433 번으로 문의하시면 상세한 안내를 받으실 수 있습니다.

다음은 만지도 연대도로 출발 하기 위한 연명 선착장에 가는 길에 대한 안내입니다. 통영 IC 와 거제대교 와 같은 주요 포인트에서 연명 선착장으로 이동하는 길을 다음 지도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만지도 연대도 유람선 홈페이지에서 배편을 예약하실 수 있는데요 예약을 위해서는 다음과 같이 코스를 선택하신 다음에 날짜를 선택하시면 됩니다. 그리고 출항 시간을 선택하고 예약 매수를 선택하신 다음에 예약 진행을 하시면 됩니다. 이때 출항 시간에 따른 남은 좌석수를 확인하실 수 있어서 편리하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그리고 출항 시간 30분 전까지 반드시 도착을 하셔서 출발 준비를 하셔야 되구요 신분증은 꼭 지참하셔야 배에 탑승하실 수 있습니다.

만지도는 전복이 특히 유명하다고 하는데요  전복이 잘하기 아주 좋은 환경으로서 만 지도에서 특산물로 많은 사람들이 전복을 생산하고 있습니다. 가격 면에서도 장점이 있기 때문에 만지도에서 전복 요리를 맛보시고 나 직접 주문해서 드셔도 좋을 것 같습니다.


이상으로 만지도 연대도 배 편에 대해서 알아 봤구요 출렁다리를 이용하는 방법과  연대도에서 트레킹을 하는 방법 그리고 각종 관광 포인트에 대해서 간단하게 살펴 보았습니다. 통영 근처에 있는 섬 여행을 하시는 분이라면 만지도 연대도를 방문하셔서  좋은 추억을 만드실 수 있을 것 같습니다.



통영 만지도 연대도 배편 출렁다리 이용 안내
정선아리랑열차로 떠나는 강원도 기차여행 소개
선박 이용 정보 종합 안내
해외 여행 호텔 최저가 예약하는 방법 총정리
남이섬 자전거 요금 및 배시간표, 예약 정보 정리
청계산 등산로 지도 및 예상 소요 시간 안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