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체국 위에서는 현금 배달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는데요 통화등기라고 하는 서비스입니다. 현금을  전달할 때 우편으로 보낸다면 안전성에 대한 고민이 필요한데요 이런 고민을 해결할 수 있는 방법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그럼 이번 글을 통해서 우체국 현금 배달 서비스 통화등기에 대해서  우체국 홈페이지를 통해서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우체국 홈페이지에 들어가시면 상단메뉴에서 우편  항목을 클릭합니다.


그럼 하위메뉴에서 부가서비스로 들어가신다음에 다음과 같이 현금배달 메뉴를 클릭하시면 통화등기 서비스에 대한 상세 안내를 보실 수 있습니다.


우체국 현금 배달 서비스  안내 페이지로 이동 하시면 다음과 같이 간단하게 현금 배달 서비스에 대한 안내를 보실 수 있습니다. 우편으로 현금을 보낼 수 있는 서비스 이구요,  이용 방법에 대해서 간단하게 소개가 나와 있습니다.

우체국 현금 배달 서비스 이용 가능 금액은 10 원에서 100만 원까지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이 서비스를 이용해서 현금을 발송할 때  만약에 현금이 분실 된다면 전액 변상을 받을 수 있습니다. 그리고 통화 등기 배송 소요 기간은 3일에서 4일정도로 보시면 되구요 이때에 토요일과 일요일 그리고 공휴일은 배달 수요일에서 제외 된다는 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그리고이 서비스를 이용할 때 서비스 이용 요금 결제는 무통장 입금이나 우체국 즉시 계좌이체를 통해서  서비스를 금액을 결제하실 수 있습니다. 우체국 연금 배달 서비스는 일시적인 장소에는 배달이 되지 않는데요 결혼식장이나 장례식장 또는 사서함과 같은  임시로 이용하는 장소나 임시보관 장소에는 배달이 불가능하다는 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그럼 우체국 현금 배달 서비스 요금에 대해서 살펴 보도록 하겠습니다. 다음 예시를 통해서 송금액 10만 원을 보낼 때 수수료가 얼마나 나오는지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이때 부과되는 서비스 요금은 일반 통상우편 요금에 등기 취급 수수료 그리고 현금 배달 지급 수수료 와 현금 배달 봉투 요금이 부과가 됩니다. 현금 배달 취급수수료는 1,500원인 것을 다음  요금 안내 계산 표를 통해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현금을 우편으로 전달해야 될 상황이 생겼다면 우체국에서 제공하는 현금 배달 서비스를 이용하면 안전하고 편리하게 상대방에게 현금을 전달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현금 배달 취급수수료가 추가가 되지만 안전하게  현관에 현금 보내고  싶을 때 이용하면 좋을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