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글에서는 악마의 입병약이라고 불리는 알보칠의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구내염이 생겼을 때 알보칠을 이용하면 빠른 시간 내에 구내염을 치료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다른 치료제에 비에서 상당히 큰 통증이 있다는 점은  감안하고 사용하실 된다는 점 알아두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구내염은 입 안에 있는 점막 조직이 손상되면서 생기는 염증 인데요 피로로 인해서 생기기도 하고 스트레스 나 비타민 부족 등으로 인해서 생기기도 합니다. 또는 음식을 먹을때 실수로 깨물거나  하는 물리적인 상처로 인해서 생기기도 합니다. 이처럼 구내염이 생기게 되면 음식을 먹을 때마다 짜거나 맵거나 하는 자극이  염증부위를 자극하면서 상당히 괴로운데요  마냥 상처가 낫기를 바라면서 통증을 참지 보다 적절한 약을 이용해서 치료를 하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알보칠 성분


그럼 알보칠 효과와 치료 과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알보칠은 폴리크레줄렌이라고 하는 성분이 주성분 인데요 이 성분은 강력한 항균 효과가 있습니다. 따라서 알보칠을 염증부위에 나중에 되면 해로운 균을 제거하고  손상된 세포를 파괴에서 빠르게 상처가 회복되도록 돕게 됩니다. 하지만 약품이 자극성이 높기 때문에 약품을 상처 부위에 바를 때 엄청난 통증이 동반 된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알보칠 사용법

알보칠은 원액을 쓰면 너무 독해서 세포 손상이 과도하게 일어날 수 있는데요 따라서 적당량 희석해서 사용을 해야 합니다.  성인의 경우에는 증류수를 이용해서 다섯 개 정도로 희석해서 사용하면 좋구요 어린이의 경우에는 10배 정도로 희석해서 사용하면 됩니다. 그리고 알보칠을 상처 부위에 바를 때 치아에 받지 않도록 주의 하는 것이 필요합니다. 알보칠을 강산성이기 때문에 치아에 받게 되면 치아가 손상될 수 있고요 연봉을 이용해서  상처 부위에 만 조심스럽게 발라주도록 합니다.


알보칠 효과

알보칠을 특히 감염성 구내염에 효과가 좋은데요 알보칠이 가지고 있는 항균효과로 인해서  감염으로 생긴 구내염에 빠른 효과를 볼 수가 있습니다. 혓바늘의 경우가 대표적인 감염성 구내염이라고 할 수 있는데요 혓바늘이 돋았을때 알보칠을 희석해서 발라주면 빠르게 회복할 수 있습니다.

알보칠 오라메디 차이점

알보칠이 오라메디 나 페리덱스 와 같은 약품과 다른 차이점은이 같은 감염성 구내염에 효과가 좋다는 것입니다. 페리덱스 나 오라메디 와 같은 경우에는 스테로이드 성분으로 인한 염증 억제작용을 가지기 때문에 감염성 구내염에 이용할 때 오히려 부작용이 생길 위험이 있습니다. 따라서 감염성 구내염에는 알보칠을 이용하시기 바랍니다. 약국이나  병원에서 정확한 상담을 받고 이용하시는 것이 따라서 필요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알보칠 부작용 주의사항

그리고 입 안에 있는 염증이 광범위하게 퍼져 있을 경우 즉 0.5cm 이상의 넓은 면적의 염증이 생겼을 때는 알보칠을 사용하게되면 상처 회복이 더 늦어질 수 있습니다. 그 이유는 알보칠을 발라 주게 되면 염증 부위에 조직이 제거가 되는데요 이때 손상되는 조직이  넓게 분포되어 있을 경우에는  회복이 늦어질 수 있기 때문에 상태가 더 악화될 수 있습니다. 따라서  이때에는 알보칠을 이용하지 말고 의사의 진단을 받거나 약국에 문의를 하신 다음에 적당한 방법을 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그리고 알보칠을 원액을 사용하고 나 너무 장기간 상처 부위에  발라 주게 되면 상처부위에서 피가 날 수도 있기 때문에 반드시 희석해서 사용을 하구요 오래 대고 있지 않도록 주의하도록 합니다.

이상으로  구내염 중에서도 특히  감염성 구내염에 효과가 좋은 알보칠의 대해서  알아 보았습니다. 구내염이 생겼다면 참고해 보시기 바랍니다.  하지만 엄청난 통증이 동반된다는 정도 반드시 주의하시고 이용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