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통영 한산도 배편 시간 요금 안내 - 제승당 행

2018. 3. 20.
통영에서 한산도로 배를 타고 들어갈 때 알아두면 좋을 때 배편 시간과 요금에 대해서  이번 글을 통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그리고  한산도에서  제승당선착장으로 들어 가는 배편을 중점적으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하겠습니다.  이와같은 한산도배편 정보는 한산도 여객선 예약 센터 홈페이지에서 확인을 하실 수 있습니다. 그럼 홈페이지로 이동에서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한산도 여객선 예약 센터 홈페이지로 들어가시면 상단 우측에 코스 및 요금 안내 항목이 있습니다. 이 항목을 클릭하시면 상세한 요금  안내 페이지를 보실 수 있습니다.

통영에서 출발하는 배 편은 다음 경로로 한산도로 이동하게됩니다. 관암 선착장과 제승당선착장 그리고 두억의항 선착장 으로 가는 배편이 운항되고  있습니다.

그럼 통영에서 한산도 제승당 선착장으로 가는 배편에 대해서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한산도로 가는 배 편은  동계 시간표와 하계 시간표에 차이가 있는데요  동계는 10월 1일부터 2월 말까지가 동계 시간표로 적용이 되며 하루에 11번 선박이 운항 하게 됩니다.  운학 시간은 오전 7시부터 저녁 5시까지 1시간 간격으로 운항합니다.  그리고  하계에는  3월 1일부터 9월 31일까지가 해당되구요 하루에 열두번 내 편이 운항 되고 있습니다.  이때는 오전 7시부터 저녁 6시까지 1시간 간격으로 선박이 출발 하게 됩니다.

그럼 운항 시간표를 통해서 상세한 운항 시간을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다음 표를 통해서 통영에서 제승당으로 가는 배편 시간표 와 대성당에서 통영으로 돌아오는 시간표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이와 같은 시간표는 기상 상황이나 선박 사정으로 인해서 변경될 수도 있다는 점 참고하시고요 날씨가 좋지 않을 때는 사전에 문이 전화를 통해서 확인을 하신 다음에 이용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다음은 통영 한산도 배편 이용요금에 대해서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요금은 일반 요금과 도서민 요금으로 9분 되어 있구요 다음 표를 통해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통영에서 한산도로 갈 때에는  일반 대인 요금은 5750 원이고요 청소년 요금은 5,250 원입니다. 경로 요금은 4700 원 이구요 소아 요금은 2850 원입니다.  그리고 유아의 경우에는 별도의 요금 없이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도서민의 경우에는 데이는 3250원  청소년도  3250원 그리고 경로 요금은 2950 원이고요 소아는 1800원에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그리고 주말이나 공휴일과 같이 사람이 많은 데는 10% 할증요금이 붙게 되구요 특별수송기간에도  10% 할증 요금이 부과됩니다. 단체 이용객의 경우에는 20인 이상일 때에는  왕복 5천원이구요 청소년 단체는 왕복 8900원에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단체 요금을 경우에도 주말이나 공휴일에는 10% 할증이 된다는 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다음으로는 차를  가지고 한산도에 방문하시는 경우에  선박의 차를 싣는 경우에 차량 요금에 대해서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이륜차에 경우에는 편도 4,000원에  이용하실 수 있고요 왕복은 8천원입니다. 그리고 승용차는 1500cc 이하는 10,200원 이구요 왕복 요금은 2만 4 백원입니다.  1600cc이하 승용차는 1만4400 원이고요 황복은 2만 8천 8백 원입니다.

그럼 통영과 한산도를 오가는  선박에 대해서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씨파라다이스 호와 뉴파라다이스호  두대가 운영이 되고요 씨파라다이스 호는  승객 190 명과 차량 18대를 적재 할 수 있는 선박입니다. 그리고 뉴파라다이스호는  승객 211 명과 차량 16 대를 적재 할 수 있습니다.

추가로 한산도로 가는 배편에 대한 문의 사항이 있을 때에는 한산도 여객선 예약 센터 분이 전화번호 1833-5880 번으로 연락 하시면 안내를 받으실 수 있습니다.

그럼 한산도 여객선 예약 센터에서 온라인으로 배표를 예약하는 방법에 대해서 간단하게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온라인으로 예약 할 때는 먼저 도착지 기준으로 어디에 도착할 것인지를 선택한 다음에 출발지와 도착지를 선택 해 주시면 됩니다. 한산도제승당 선착장으로 가실 경우에는 도착지 기준으로 한산도를 선택하시면 그 아래 출발지와 도착지를 한산도 통영 노선을 선택할 수  있게 됩니다. 이와 같이 출발지와 도착지를 선택한 다음에는 가는 일자와 오늘 날짜를 선택해줍니다. 달력에서 원하는 날짜를 선택하면 하단에 상세한 출발 시간을 선택하실 수 있구요 여기서 출발 시간과 오는 시간을 선택해 주시면 됩니다.

그런 다음에 이용하는 인원을 선택해 주시고 환불 규정에 대해서 동의를 하시고 개인정보취급방침에 대해서 확인을 하시면 최종적으로 우측에 총결제금액을 보실 수 있습니다. 여기서 결제금액을 확인 하신 다음에 결제하기를 선택하시면 배편 요금을 결제 하실 수 있습니다. 이와 같은 방식으로  예약과  결제를 진행하시면 됩니다.

그럼 다음으로는 한산도으로 가는 배편을 이용할 때 주의해야 될 사항들에 대해서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살펴볼 것은 여객선 승선 시에 신분증 제시에 대한 안내입니다. 2016년 1월 25일부터 여객선에서 날 때에는 반드시 신분증을 제시해야 승선을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따라서 신분증을 소지하지 않는 경우에는 승선 할 수 없기 때문에 반드시 사전에 신분증을 가지고 있는지 확인 하신 다음에 승선을 하시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만약에 예약을 한 다음에  승객 정원 초과 나 화물적재량 초과 등으로 인한 부득이한 사정으로 인해서  배를 타지 못할 경우에는 다음에 출발하는 배로 연장승선할 수 있다는 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출발 시간에 임박해서 매표소에서 표를 구매 하려고 한다면 혼잡할 수 있어서  출발 시간  30분 전까지는 티켓팅을 하신 다음에  대기 하시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그리고 예약을 했을 때에는 등 선 당일에는 날짜와 시간을 변경할 수 없다는 점도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바다는 날씨의 영향을 많이 받기 때문에 파도나 안개가 심하게 운항을 방해하는 경우에는 출항시간이 앞 당겨 지거나 늦어질 수 있다는 점도 참고하시고요 따라서 출발을 위해서 항상 대기하고 있는 것이  배를 놓치지않는 방법일 것 같습니다.

그리고 당일에 선박 출항이 가능한지 여부는 선착장으로 직접 연락을 해서 확인을 하시는 것이 가장 정확하구요 선착장 전화번호는 055-645-3329 번입니다. 참고하셔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애완동물은 여객선에 승선 할 수 없다는 정도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다음은 배를 탈 때 유의사항에 대한 안내입니다. 여객선에서는 선장을 지시에 따라서 차례대로 승선과 하선 하시길 바라구요  구명조끼 위치와 소화기 비치 장소 등을  숙지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그리고 여객선  안에서는 금연 이구요 허락 없이 바다에 들어가거나 뛰어 내리는 등의 돌발 행동은 하지 않도록 합니다.  그리고 여객선  안에 있는 운항 장치를 임의로 조작하는 것은 금지 되어 있다는 것도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여객선 안에서는 군데군데 미끄러운 지점이 있을 수 있기 때문에 굽이 높은 신발을  신었을 때는 특히 주의하시기 바라고요 항상 안전에 주의하시고 것이 좋습니다.

통영 한산도 배편을 예약한 다음에 취소를 하고 환불 받을 때에는 다음과 같은 환불규정을 다르게됩니다. 출발 하루 전까지는 취소를 하면 전액 환불 받으실 수 있구요 출항 당일에 출항 전까지는 운임의 20%를 공제한 다음에 환불 받을 수 있습니다.  그리고 출항 후에는 2일까지 환불 받으실 수 있는데요  운임의 50%를 공부한 다음에 환불 받으실 수 있습니다.  그리고 출항 3일 후부터는 환불을 받으실 수 없다는 점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이상으로 통영에서 한산도로 가는 배편에 대해서 배편 시간과 요금 그리고 여객선을 이용할 때의 주의 사항에 대해서 살펴 보았습니다. 한산도로 여행을 가시는 분이라면 참고하셔서 이용하시면 많은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통영 한산도 배편 시간 요금 안내 - 제승당 행
미국 신발 사이즈 비교표, 외국 발볼 표기, 표준 발볼 사이즈, 여성,남성,어린이 신발 사이즈 정보
국내 여행정보 안내
통영 한산도 제승당 입장료 안내
발렌타인데이 선물 추천 리스트
발렌타인 데이 초콜릿 포방 방법 안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