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고성 공룡 박물관 관람료 및 주차 안내

2018. 3. 17.
고성공룡박물관에 방문 하시는 분들을 위해서  박물관 관람료와 주차장 이용안내 대해서  이번 글을 통해서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고성공룡박물관 홈페이지에서 관람안내와 함께 상세한 주차장 이용안내를 보실 수 있는데요 그럼 홈페이지에 들어가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고성공룡박물관 홈페이지에 들어가시면 박물관 소개 항목에서 관람안내 페이지를 보실 수 있는데요 여기서 기본적인 관람료가 관람시간 정보 등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박물관은 매달 1월 1일에 휴가 일이구요 그리고 매주 월요일도 쉬는 날입니다. 그리고 만약에 월요일이 공휴일인 경우에는 화요일이 휴가일이라는 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만약에 고성공룡박물관에 방문 하실 계획 일하면 이와 같이 1월 1일과 월요일은  피해서 방문 하시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그럼 관람시간과 관람료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관람시간은 하절기에는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 구요 동절기에는 오전 9시부터 오후 5시까지 관람 하실 수 있습니다. 하절기에는 3월부터 3월까지 이구요 동절기는 11월부터 2월까지가 동절기로 적용이 된다는 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관람료에 대해서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고성공룡박물관 관람료는 개인 요금과 단체 혹은 그리고 고성 국민 요금으로 구분 되어서 보실 수 있습니다.  개인 요금은 어른아이 경우에는 3,000원이고요 군인이나 청소년은 2,000원에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어린이는 1,500원에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어른은 만 19세 이상부터 만64 세 이하 까지가 적용이 되고요   만 13세 이상부터 18세 이하까지는 청소년으로 적용이 됩니다. 그리고 초등학생과 만 3세 이상 12세 이하의 경우에는 어린 요금을 적용 받을 수 있습니다.  그리고 단체 요금은 30명 이상은 관람객이 방문할 때가  해당되구요 어른 단체 요금은 2,500원 군인 청소년단체 요금은 1,500원 그리고 어린이 단체 요금은 1,000원입니다.  고성군 거주자는 고성 국민 요금을 적용 받을 수 있는데요 신분증을 지참하셔야 되며 어른은 천원 그리고 청소년과 군인은 500원에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어린이 요금도 500원입니다.

그리고 무료로 관람할 수 있는 경우는 만 65세 이상의 경로자이거나 국가유공자 증명서를 소지한 국가유공자 와 그리고 장애인 1급부터 3급까지는 본인과 보호자 1인에 대해서  무료로 관람하실 수 있고요 장애인 4급부터 6급까지는 본인에 대해서 만 무료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그리고 고성군 관내에 거주하시는 자녀가 세 명 이상인 세대 중에서 초등학생 이하의 자녀가 있는 세대도 무료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그리고 경남i 다 누리 카드 소지자 하도 무료로 이용이 가능하며 그린 카드 소지자도 무료입장 하실 수 있습니다.


다음으로는 고성 공룡 박물관 주차장 주차요금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주차 요금은 이륜차의 경우에는 500원 이구요 승용차의 경우는 2,000원입니다. 승합차는 15인승 이하의 경우는 2000원에 이용하실 수 있구요 15인승 초과하는 승합차의 경우에는 3,000원입니다. 그리고 화물차는 1톤미만은 2천 원 1 톤 이상은 3,000원에 주차를 하실 수 있습니다.

이상으로 고성공룡박물관 관람료와 주차요금에 대해서 살펴 보았습니다.  다음으로는 박물관 관람 시에 주위에 대해 사람들에 대해서 간단하게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고성공룡박물관은 기본적으로 금연구역이기 때문에 박물관에서 흡연을 하실 수 없습니다. 그리고 안내 의견 이외에는 애완동물과  함께 출입 하실 수 없다는 정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박물관에서는 바퀴 달린 신발이 나 자전거 키보드도 이용하실 수 없습니다. 박물관 내부의 음식물 반입은 금지되어 있기 때문에 외부에서 모두 드시고 오시기 바라고요 전시실에 입장 할 때는 휴대전화를 끌거나 진동으로 전환 해서 다른 사람에게 방해가 되지 않도록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전시물에 손을 대면 전시물이 손상될 수 있기 때문에  전시 물에 손을 되지 않도록 하구요   전시관 내부에서 상업적 촬영은  금지 되어 있다는 점도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24개월 이하 어린이가 있을 경우에는 유모차를 대화하실 수 있구요 노약자나 장애인의 경우에는 휠체어를 무료로 되어 하실 수도 있습니다.

외부에서 식사를 하시고 싶으실때는 박물관 입구 안 마당이나 박물관 출구 뒷마당에 있는 휴게소 의자와 야외테이블 이용하시면 편안하게 식사를 하실 수 있습니다.

이상으로 고성공룡박물관을 이용할 때 참고하면 좋을 사항 들과 함께 관료와 주차 요금 정보를 함께 살펴보았습니다. 가족과 함께 아이와 함께 고성공룡박물관에 방문 하실 계획이라면 이와 같은 사항들을 체크 하신 다음에 이용하시면 편리하게 것 같습니다.



미국 신발 사이즈 비교표, 외국 발볼 표기, 표준 발볼 사이즈, 여성,남성,어린이 신발 사이즈 정보
고성 공룡 박물관 관람료 및 주차 안내
국립중앙박물관 가는길, 주차장 이용안내
국내 여행정보 안내